유아교육2_유아수학교육_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유아교육2_유아수학교육_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유아교육2_유아수학교육_유아기 수학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학교 중간과제물- 과목별 지시사항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 한글파일 기본 규격입니다.
- 공개자료이므로 그대로 사용하기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 좋은 점수 받는데 도움되셨으면 합니다목차
1.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2. 프뢰벨 1) 은물의 특징과 유아수학교육에서의 2) 의의와 3) 비판점을 기술하시오.
3. 정보처리이론의 1) 기본 입장, 2)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4) 기여와 비판점을 제시하시오.
4. 유아 1) 공간교육 내용, 2) 도형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공간과 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3) 교재‧교구 5개, 4) 동화 5권을 제시하고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 5) 제시한 수학 동화책 중 1권을 선택하여 어떠한 놀이 상황에 어떤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 공간교육 내용
2) 도형교육 내용
3) 공간과 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교재·교구 5개
4) 동화 5권을 제시하고 주요 내용 설명
5) 제시한 수학 동화책 중 1권을 선택하여 놀이 상황 지원
5. 개정 누리과정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유아수학교육 1) 목표, 2) 내용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1.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우리는 빠른 변화의 시대에 살고 있다. 정보화 사회에서 수학은 유용한 시민으로서 생활하는 데 꼭 필요한 학문이다. 따라서 유아기부터 적절한 수학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선행 연구에 따르면 취학 전 유아는 이미 상당한 수준의 비형식적 수학 지식을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