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발달평가- 만 2세 12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관찰일지+발달평가- 만 2세 12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만 2세 12명 2학기 영아 관찰일지.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
| 분량 : 24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관찰일지+발달평가- 만 2세 12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사 시간이 되면 교사가 “밥 먹자~”라고 말하자 스스로 자리에 앉는다. 숟가락을 손에 쥐고 밥을 떠 입에 넣으며, 반찬을 보고 “이건 고기예요”라고 말한다. 식사가 끝나면 식판을 밀어내며 “다 먹었어요”라고 말한다. 손 씻기 시간에는 비누 거품을 내며 “거품 많아요!”라고 말하고, 씻은 후에는 손을 흔들며 물기를 턴다. 신체운동 교실을 빠른 걸음으로 돌아다니며 장애물이 있어도 피하며 걷는다. 공을 양손으로 던지고, 굴러가는 공을 쫓아가 잡으며 웃는다. 낮은 계단을 오르내릴 때 손잡이를 잡지 않고도 균형을 유지하며 이동한다. 작은 블록을 손끝으로 조심스럽게 맞추며 집중하고, 완성되면 “높아요!”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교사가 “오늘 날씨가 어때?”라고 묻자 창문을 보며 “비 와요”라고 대답한다. 그림책을 보며 “이건 아기예요, 자고 있어요”라고 문장으로 말한다. 친구에게 “같이 놀자”라고 먼저 말을 걸고, “이거 내 거야”라고 말하며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표현한다. 활동 중 “도와주세요”라고 말하며 요청하기도 한다. 사회관계 친구에게 장난감을 건네며 “이거 같이 하자”라고 말한다. 친구가 울면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다가와 “괜찮아?”라고 묻는다. 놀이 중 친구가 한 행동을 보고 따라 하며 웃고, 친구가 자신을 부르면 “나 여기 있어요”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칭찬하면 “또 할게요!”라고 말하며 즐거워한다. 예술경험 음악이 들리면 리듬에 맞춰 몸을 흔들고, 손뼉을 치며 즐거워한다. 교사가 북을 두드리면 같은 리듬으로 따라하며 “쿵쿵!” 소리를 낸다. 크레용을 쥐고 그림을 그리며 “이건 나비예요”라고 말하고, 여러 색을 섞어 사용한다. 색종이를 찢으며 소리를 듣고 “바스락 소리 나요”라고 표현한다. 자연탐구 바깥놀이 시간에 잔디를 손으로 만지며 “부드러워요”라고 말한다. 돌멩이와 낙엽을 주워 “이건 무거워요, 이건 가벼워요”라고 비교한다. 투명 컵에 물을 담아 옮기며 “물이 내려가요”라고 관찰하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코끼리 같아요!”라고 말한다. 바람이 불면 손을 흔들며 “바람 불어요!”라고 외친다. 종합의견 기본생활습관이 안정되어 있으며, 스스로 일상활동을 수행하는 능력이 발달했다. 신체 조절력과 소근육 협응이 향상되어 다양한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언어 표현이 풍부해져 상황과 감정을 말로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친구와의 관계에서 배려와 협동이 나타나며, 예술적 표현과 자연탐구 활동에서도 즐겁게 참여하며 적극적인 탐색 태도를 보인다. |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사 시간이 되면 교사가 “밥 먹자~”라고 말하자 스스로 자리에 앉는다. 숟가락을 손에 쥐고 밥을 떠 입에 넣으며, 반찬을 보고 “이건 고기예요”라고 말한다. 식사가 끝나면 식판을 밀어내며 “다 먹었어요”라고 말한다. 손 씻기 시간에는 비누 거품을 내며 “거품 많아요!”라고 말하고, 씻은 후에는 손을 흔들며 물기를 턴다. 신체운동 교실을 빠른 걸음으로 돌아다니며 장애물이 있어도 피하며 걷는다. 공을 양손으로 던지고, 굴러가는 공을 쫓아가 잡으며 웃는다. 낮은 계단을 오르내릴 때 손잡이를 잡지 않고도 균형을 유지하며 이동한다. 작은 블록을 손끝으로 조심스럽게 맞추며 집중하고, 완성되면 “높아요!”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교사가 “오늘 날씨가 어때?”라고 묻자 창문을 보며 “비 와요”라고 대답한다. 그림책을 보며 “이건 아기예요, 자고 있어요”라고 문장으로 말한다. 친구에게 “같이 놀자”라고 먼저 말을 걸고, “이거 내 거야”라고 말하며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표현한다. 활동 중 “도와주세요”라고 말하며 요청하기도 한다. 사회관계 친구에게 장난감을 건네며 “이거 같이 하자”라고 말한다. 친구가 울면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다가와 “괜찮아?”라고 묻는다. 놀이 중 친구가 한 행동을 보고 따라 하며 웃고, 친구가 자신을 부르면 “나 여기 있어요”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칭찬하면 “또 할게요!”라고 말하며 즐거워한다. 예술경험 음악이 들리면 리듬에 맞춰 몸을 흔들고, 손뼉을 치며 즐거워한다. 교사가 북을 두드리면 같은 리듬으로 따라하며 “쿵쿵!” 소리를 낸다. 크레용을 쥐고 그림을 그리며 “이건 나비예요”라고 말하고, 여러 색을 섞어 사용한다. 색종이를 찢으며 소리를 듣고 “바스락 소리 나요”라고 표현한다. 자연탐구 바깥놀이 시간에 잔디를 손으로 만지며 “부드러워요”라고 말한다. 돌멩이와 낙엽을 주워 “이건 무거워요, 이건 가벼워요”라고 비교한다. 투명 컵에 물을 담아 옮기며 “물이 내려가요”라고 관찰하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코끼리 같아요!”라고 말한다. 바람이 불면 손을 흔들며 “바람 불어요!”라고 외친다. 종합의견 기본생활습관이 안정되어 있으며, 스스로 일상활동을 수행하는 능력이 발달했다. 신체 조절력과 소근육 협응이 향상되어 다양한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언어 표현이 풍부해져 상황과 감정을 말로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친구와의 관계에서 배려와 협동이 나타나며, 예술적 표현과 자연탐구 활동에서도 즐겁게 참여하며 적극적인 탐색 태도를 보인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