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평가 만5세 25명 1년 1학기 2학기 파일입니다
유아발달평가 만5세 25명 1년 1학기 2학기 파일입니다 만5세 25명 발달평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50 페이지 /zip 파일설명 : 유아발달평가 만5세 25명 1년 1학기 2학기 파일입니다00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만5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 운동 건강
밥을 먹는 속도가 느린 편은 아니지만 음식을 골고루 잘 먹지 않는 모습을 볼 수가 있다. 조금씩 천천히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하며 자기 물건을 잘 간수하고 아껴 쓰며 소중히 다룰 수 있다. 정리정돈하기, 양치질하기 등 스스로 할 수 있는 일들을 실천하고, 약속이나 공공규칙을 지키려고 노력한다.
신체적인 다양한 움직임과 활동을 창작하여 움직여 보기를 즐겁게 한다. 민첩성도 강하여 재빠르게 움직여 대근육을 향상시켜 보기도 하며 여러 감각기관을 협응하여 활용한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을 조절할 수 있다.
의사소통
아직 글자와 단어들을 완벽히 알지는 못하지만 스스로 이름을 잘 써 볼 수 있으며 단어 카드 따라 글씨를 따라 써 보는 것도 어렵지 않게 잘 해내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요즘에 바르게 경청하지 않는 모습이 보이고 다른 사람이 이야기 할 때에는 바르게 앉아서 경청하며 들어 줄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하다
사회관계
친구에게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언어로 전달할 수 있으며, 결과를 유추하는 활동에 관심이 많은 모습을 보인다. 여러 친구들과 두루두루 어울려 놀이하기 보다 자신이 생각하는 지정된 친구와만 놀이하는 모습이 있다. 제일 친하고 좋아하는 친구 또는 어린이집 끝나고 놀기로 약속한 친구와만 놀이하는 모습을 보인다.
예술경험
노래에 흥미를 가지고 음악에 맞춰서 노래를 부르는 예술 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홛동한다. 음악에 맞는 동작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미술활동으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한다. 소품, 배경, 의상 등을 사용하여 협동적으로 극놀이를 한다.
자연탐구
활동의 규칙과 패턴을 잘 이해하며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호기심이 많으며 물체의 특성과 변화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탐색해 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게임의 규칙과 순서를 잘 이해하고 활동하며 일상속에서 간단한 도구를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할 줄 알고 도구의 쓰임새에 대해 이해하고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