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학기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브랜드 이미지 광고 평가)
2023년 1학기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브랜드 이미지 광고 평가) 20231출석대체_미디어3_현대광고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설명 :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시오.-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광고
2. 광고의 평가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광고에 대한 평가.hwp
2.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hwp
3. 브랜드 이미지와 광고.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I. 서 론
광고란 광고메세지 속에 어떤 형태로든 명시된 기업이나 비영리 조직 또는 개인이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특정 집단의 수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거나 설득하고자 하는 유료의 비대인적 커뮤니케이션이다. 즉 광고란 제품과 서비스를 팔기 위한 메시지를 다수의 목표대중에게 매스미디어를 통해 전달, 설득하는 행위이다. 광고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담아 대중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되고 소비자는 광고에 대한 인지적, 정서적 반응을 일으켜 제품을 구매한다. 광고는 소비자의 태도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명한 의도를 갖고 있는 설득커뮤니케이션 행위이다.
광고가 과학이라고 하는 것은 현재의 모든 상황의 면밀한 검토로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 상황분석과 소비자 조사를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찾아내어 소비자를 설득시킬 수 있는 메시지를 만들고 그들이 즐겨보는 매체를 골라 광고효과를 얻어낼 수 있을 만큼 광고량을 기획하는 일은 매우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필요로 한다. 광고는 메시지의 초점이 기업이나 기관의 정체성을 확립하거나 혹은 조직의 견해에 대한 공중의 지지를 얻을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광고이다.
기업이미지광고는 기업의 경영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기업의 경영이념을 담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 기업이미지광고의 활용은 소비자로부터 호감 가는 이미지와 신뢰를 줄 수 있는 데, 이에 앞서 조직원들에게 기업이 공유해야할 가치관을 전파하고 전체 기업 차원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2022년 포스코건설의 새로운 TV 광고가 공개됐다. 30여 초 동안 친환경 미래를 만들기 위한 포스코건설의 기술력을 압축했는데, 멋진 영상미에 감성적인 자막이 깃들어 있다. 특히, 포스코건설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광고, 공익캠페인 부문 최우수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기 때문에 사례로 선정하였다.
이 레포트는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로 "포스코건설의 브랜드 `더샵` 우리집엔 자연이 삽니다"를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였다.
II. 본 론
1.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광고
1) 포스코 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더샵`
포스코건설은 무역, 자원개발, 인프라 개발 및 운영하는 기업이다. 1994년 12월 1일 출범한 포스코건설은 플랜트엔지니어링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환경 및 에너지, 발전 등의 플랜트 분야와 초고층 인텔리전트빌딩 및 주택사업, 도시개발, SOC 사업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저력을 보이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2023년 3월 ‘포스코이앤씨’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포스코 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더샵`(the#)은 반음 올림을 뜻하는 음악기표(#)를 통해 ‘삶의 질 반올림, 다른 기업보다 반보다 먼저 생각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다른 음보다 반음 높은 음을 통해 다른 아파트 보다 가치로우며 다른 아파트가 가지지 못한 풍부한 기능을 가진 주거공간이란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2020년에는 Advance in Core의 슬로건으로 기반으로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기존의 #형태의 심볼을 유지하되 곡선형 디자인에서 더 안정감 있고 견고한 직선 형태의 디자인으로 개선했으며 로고타입 역시 T와 S를 강조하는 형태로 기존의 세리프 형태에서 벗어난 산세리프체를 적용해 보다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로고타입 역시 대문자와 소문자를 혼용하던 표기에서 대문자로 변경했으며, 컬러 면에서도 그라데이션이 들어간 푸른 계열에서 가시성이 강조된 무게감이 느껴지는 다크블루의 한 가지 컬러로 적용해서 모기업인 포스코의 주력사업인 철강산업에서 느껴지는 무게감과 깊이를 느낄 수 있도록 리뉴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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