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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모상담일지 2학기 만1세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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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학기 학부모 상담 일지(만1세)
    담임
    원장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기본생활

    식습관
    채소보다는 고기를 좋아하고 채소를 먹지 않으려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됩니다. 그래서 식사시간에 골고루 먹을수 있도록 맛을 볼수 있도록 권하고 있으나 원치 않은 경우 다음기회에 먹어보자고 약속하기도 합니다. -어린이집에서도 관리가 필요한 부분은 알려주시면 파악하고 관리를 돕겠습니다.
    집에서도 거의 고기와 햄위주로 식사하고 있어 걱정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아 관리가 필요한데도 아이가 거부해 어쩔수 없이 원하는대로 먹도록 두고 있습니다.
    배변습관
    아기변기사용을 시도하고 있는데 하는 가끔씩 하는 편이고 기저귀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변의 경우에는 하고 나면 기분 안 좋음을 바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먼저 하고 싶다는 의사는 아직 하지 않습니다.-우선 오전에만 기저귀를 빼고 생활하여 보겠습니다. 오후에는 통합보육으로 관리가 어려울수 있으니 오전에 적응이 되면 오후시간에도 반영해 보겠습니다.
    집에서는 거의 기저귀를 차지 않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저귀를 차고 있어 기저귀에 하는 것 같습니다. 잠을 잘 때는 실수하는경우가 있어잘때만 하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수면습관
    다른 친구들보다 늦게 잡들고 늦게 일어나는 편입니다, 잠들기전 교사와 뒹글거리며 놀다가 잠이드는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집에서는 꼭 누군가 옆에 누워서 있어야 잠이듭니다. 집에서도 잠은 깊게 편히 자는 편입니다.
    신체운동
    소리를 크게 내며 뛰어다니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됩니다. 교실에서는 뛰지 않으나 책상위에 올라가 뛰어내리거나 쇼파위에 올라가는 모습을 보입니다. 친구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보고 따라 활동합니다.-원에서 한 활동들을 집에서도 챙겨 활동하도록 해주신다니 감사합니다.
    어린이집이 넓어서 그런가봅니다. 집에서는 거의 앉어서 지내는 편입니다. 여러활동들을 저도 유도하고 제공하고 있는데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놀이하는 게 너무 좋은가봐요. 집에 와서 같은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아 제공해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의사소통
    바른말을 습득을 도와주고 있는데 가끔씩 비속어를 사용해서 하지 않도록 지도중입니다. (아이, 씨 , 짜증나 등등)
    말이 빨라서 주변에서 똑똑하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비속어를 사용하는 것을 본적은 없는데 아빠가 가끔 사용하는 것을 듣고 하는 것 같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이 놀고 있는 모습에 같이 놀고 싶어 달려가 놀잇감을 건드리고 친구들을 속상하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직은 친구들이 속상해하는 것 보다 같이 놀이하는것에 집중해 친구들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기도 합니다. 이런일이 생기면 친구의 마음을 말해주고 사과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친구들에게 양보나 또는 사이좋게 놀이하는 모습을 볼 때 칭찬을 해주고 있습니다,
    바깥에 나가면 아무하고나 다 잘 지내기는 하는데 원하는 놀잇감도 먼저 먼저 하며 고집을 피웁니다. 놀이기구도 먼저 하고 난 후에 친구들이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비켜줍니다.
    예술경험
    원에서는 친구들이 악기를 들고 움직이며 춤을 추거니 하면 쳐다만 보다가 교사가 잘한다는 칭찬을 하자마자 친구들을 따라 악기를 들고 춤을 추고 연주를 합니다. 다른친구들이 다른 활동을 해도 00이는 한참을 하고 즐기는 편입니다. -핸드폰은 00이에게 혼자보도록 주는 것은 좋지않으니 짧은 시간 같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을 정해 보도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집에서도 핸드폰으로 핑크퐁 노래 동요를 틀어 달라고 해서 틀어주면 한참을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핸드폰을 많이 보여줘도 되는건지 걱정입니다. 빼앗으면 소리를 지르고 화를 내서 그냥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연탐구
    생활하면서 궁금하거나 이상한건 바로 교사에게 “엄마 이거”하며 가져오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적극적으로 해결하려고합니다.
    새로운 물건이나 교구에 관심을 많이 가집니다.- 핸드폰은 득보다 실이 많습니다. 되도록 시간을 정해 아이가 볼수 있는 영상을 정해 보여주셔야합니다. 함께보시면 더 좋은 시간이 되니 잊지 마시고 함께 해주세요.
    바깥이아닌 집이면 집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핸드폰을 가지고 지냅니다. 한번 만지면 빼앗아야만 합니다. 뺏고나면 울음이 한참길어집니다.
    건의사항
    없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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