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0세 2학기 영아발달평가- 6명
| 만 0세 2학기 영아발달평가- 6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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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명 :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0세)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수유 시간이 다가오면 눈을 뜨고 주변을 살피며 몸을 천천히 움직인다. 젖병이 입에 닿자 빨기 행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수유에 집중한다. 수유 중간에 잠시 멈추었다가 다시 빠는 행동이 반복되어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는 모습이 보인다. 기저귀 교체 시 교사의 손길과 순서에 익숙해져 다리 움직임이 비교적 차분하다. 낮잠 시간에는 일정한 환경에서 스스로 안정되어 잠드는 모습이 관찰된다. 신체운동 누운 자세에서 팔과 다리를 번갈아 크게 움직이며 신체 반응을 보인다. 엎드린 자세에서 머리를 들어 올린 채 잠시 주변을 바라보려는 시도가 나타난다. 소리나 시각 자극이 있을 때 몸 전체를 사용해 반응한다. 손을 입으로 가져가 빨거나 얼굴과 이불을 만지는 행동이 잦다. 신체 활동 후에는 비교적 빠르게 안정된 상태로 전환된다. 의사소통 요구가 있을 때 울음의 크기와 길이를 달리해 표현한다. 교사의 목소리가 들리면 울음이 줄어들거나 다른 소리로 바뀌는 반응이 나타난다. 편안한 상태에서는 옹알이에 가까운 소리나 반복적인 발성이 관찰된다. 소리 자극에 반응해 입 모양이나 표정이 달라진다. 울음과 발성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전달한다. 사회관계 익숙한 교사가 다가오면 시선을 두거나 몸의 움직임이 줄어드는 반응을 보인다. 안아주면 몸을 맡기며 안정된 자세를 유지한다. 반복적인 돌봄 상황에서 교사의 접촉과 목소리에 빠르게 반응한다. 낯선 소리나 환경 변화가 있을 때 교사의 품에서 안정되는 모습이 관찰된다.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경험한다. 예술경험 음악이 들릴 때 팔다리 움직임의 속도와 강도가 달라진다. 부드러운 음악에서는 몸의 움직임이 느려지며 안정된 반응을 보인다. 소리가 나는 놀잇감에 손과 발을 움직이며 반응한다. 밝기나 색의 변화가 있을 때 시선을 천천히 이동한다. 감각 자극에 신체 움직임으로 반응한다. 자연탐구 주변의 빛과 소리에 반응해 시선을 이동하거나 눈을 깜빡인다. 손에 닿는 천이나 놀잇감의 촉감에 따라 손가락 움직임이 달라진다. 접촉이나 온도 변화에 몸 전체로 반응한다. 반복되는 환경 자극에 점차 안정된 반응을 보인다. 감각을 통해 주변 환경을 지속적으로 경험한다. 종합의견 전반적인 생활 안정과 반응성이 점차 향상되고 있다. 기본생활 영역에서는 수유와 수면에서 비교적 일정한 리듬이 형성되고 있다. 신체운동건강 영역에서는 엎드린 자세에서 머리를 드는 시도와 활발한 팔다리 움직임이 관찰된다. 의사소통에서는 울음과 옹알이 형태의 발성으로 자신의 상태를 보다 다양하게 표현한다. 사회관계에서는 익숙한 교사와의 반복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유지한다. 예술과 자연탐구 영역에서는 소리, 빛, 촉감 등 감각 자극에 대한 반응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 앞으로는 안정적인 돌봄과 다양한 감각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신체·정서 발달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0세)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수유 시간이 다가오면 눈을 뜨고 주변을 살피며 몸을 천천히 움직인다. 젖병이 입에 닿자 빨기 행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수유에 집중한다. 수유 중간에 잠시 멈추었다가 다시 빠는 행동이 반복되어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는 모습이 보인다. 기저귀 교체 시 교사의 손길과 순서에 익숙해져 다리 움직임이 비교적 차분하다. 낮잠 시간에는 일정한 환경에서 스스로 안정되어 잠드는 모습이 관찰된다. 신체운동 누운 자세에서 팔과 다리를 번갈아 크게 움직이며 신체 반응을 보인다. 엎드린 자세에서 머리를 들어 올린 채 잠시 주변을 바라보려는 시도가 나타난다. 소리나 시각 자극이 있을 때 몸 전체를 사용해 반응한다. 손을 입으로 가져가 빨거나 얼굴과 이불을 만지는 행동이 잦다. 신체 활동 후에는 비교적 빠르게 안정된 상태로 전환된다. 의사소통 요구가 있을 때 울음의 크기와 길이를 달리해 표현한다. 교사의 목소리가 들리면 울음이 줄어들거나 다른 소리로 바뀌는 반응이 나타난다. 편안한 상태에서는 옹알이에 가까운 소리나 반복적인 발성이 관찰된다. 소리 자극에 반응해 입 모양이나 표정이 달라진다. 울음과 발성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전달한다. 사회관계 익숙한 교사가 다가오면 시선을 두거나 몸의 움직임이 줄어드는 반응을 보인다. 안아주면 몸을 맡기며 안정된 자세를 유지한다. 반복적인 돌봄 상황에서 교사의 접촉과 목소리에 빠르게 반응한다. 낯선 소리나 환경 변화가 있을 때 교사의 품에서 안정되는 모습이 관찰된다.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경험한다. 예술경험 음악이 들릴 때 팔다리 움직임의 속도와 강도가 달라진다. 부드러운 음악에서는 몸의 움직임이 느려지며 안정된 반응을 보인다. 소리가 나는 놀잇감에 손과 발을 움직이며 반응한다. 밝기나 색의 변화가 있을 때 시선을 천천히 이동한다. 감각 자극에 신체 움직임으로 반응한다. 자연탐구 주변의 빛과 소리에 반응해 시선을 이동하거나 눈을 깜빡인다. 손에 닿는 천이나 놀잇감의 촉감에 따라 손가락 움직임이 달라진다. 접촉이나 온도 변화에 몸 전체로 반응한다. 반복되는 환경 자극에 점차 안정된 반응을 보인다. 감각을 통해 주변 환경을 지속적으로 경험한다. 종합의견 전반적인 생활 안정과 반응성이 점차 향상되고 있다. 기본생활 영역에서는 수유와 수면에서 비교적 일정한 리듬이 형성되고 있다. 신체운동건강 영역에서는 엎드린 자세에서 머리를 드는 시도와 활발한 팔다리 움직임이 관찰된다. 의사소통에서는 울음과 옹알이 형태의 발성으로 자신의 상태를 보다 다양하게 표현한다. 사회관계에서는 익숙한 교사와의 반복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유지한다. 예술과 자연탐구 영역에서는 소리, 빛, 촉감 등 감각 자극에 대한 반응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 앞으로는 안정적인 돌봄과 다양한 감각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신체·정서 발달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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