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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장품의 향이 소비자의 구매욕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화장품의 향이 소비자의 구매욕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화장품의 향이 소비자의 구매욕구에 미.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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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Ⅰ. 서론

    Ⅱ. 본론

    1. 향료의 분류
    1) 천연향료(Natural perfumes)
    2) 합성향료(Synthetic perfumes)
    3) 조합향료(Fragrance Compounds)

    2. 향 선호도

    3. 화장품의 향이 소비자의 구매욕구에 미치는 영향
    1) 브랜드 이미지 창출
    2) 마스킹(Masking)
    3) 차별화 요소
    4) 아로마콜로지(Aromachology)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향료의 분류
    1) 천연향료(Natural perfumes)
    2) 합성향료(Synthetic perfumes)
    3) 조합향료(Fragrance Compounds)

    2. 향 선호도

    3. 화장품의 향이 소비자의 구매욕구에 미치는 영향
    1) 브랜드 이미지 창출
    2) 마스킹(Masking)
    3) 차별화 요소
    4) 아로마콜로지(Aromachology)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향은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이미지를 높여주기도 하고, 향을 맡은 사람의 몸과 마음에도 여러 가지 좋은 영향을 주기도 한다. 이렇게 향을 이용한 요법인 아로마테라피(Aromatherapy)는 향을 흡입, 마사지, 입욕 등의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하여 사용하는데 사람의 감정, 정서 등 심리적인 부분 뿐만아니라 자율신경계, 호르몬계, 면역계 등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 이처럼 향은 여러 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중요한 역할로는 향료가 가진 마스킹(Masking)효과가 있다. 마스킹 효과란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냄새를 맡는 행위를 통해 안전함을 판단하는 본능을 이용하는 것이다. 화장품은 고유의 좋지 않은 냄새를 동반할 수 있는 원료들이 있는데, 이러한 냄새를 마스킹하여 화장품의 사용감을 좋게 하는 것이다. 마스킹효과를 통해 화장품의 사용성과 유용성을 높이고 소비자들 개개인의 취향을 고려함과 동시에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서 천연향료 및 합성향료 등의 다양한 향료들을 다수 사용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화장품의 향이 소비자의 구매욕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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