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유아 관찰일지 만 5세 18명의 관찰기록일지
2학기 유아 관찰일지 만 5세 18명의 관찰기록일지 만5세 18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학기 유아 관찰일지 만 5세 18명의 관찰기록일지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점심을 먹고 나서 양치 시간이 되어 00이도 양치 할 차례가 된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치약을 칫솔에 짜고 양치를 하러 화장실에 들어 가지만 양치를 하는 둥 마는 둥 살살 한다. 교사가 양치를 잘 해 볼 수 있도록 하자 그제서야 양치를 열심히 한다.
의사소통
0/0
형님이 된 나와 인사해요’ 활동지와 쓰기 도구를 꺼내 책상 자리에 앉는다. 그리고 활동지 내용을 천천히 소리 내어 읽어 본 뒤 활동지에 ‘동생이었던 나를 쑥쑥 더 클 수 있게 도와줘서 고마워’ 라고 적어 본 뒤 친구에게 보여주며 소리내어 읽어 본다.
사회관계
0/0
도움이 필요한 세계 친구들에 대한 영상을 본 후 내가 할 수 있는 생각해보고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보기로 한다. 사람 두 명을 그린 유아는 두 명의 손을 붙잡고 있는 그림을 그린다. 그리고 그 위에 ‘용돈을 모아서 전달해요.’라고 적는다. 교사가 ‘돈을 모아서 주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라고 말하자 ‘네 그 돈으로 음식사서 먹으면 되잖아요’ 이라고 말한다.
예술경험
0/0
종이접기 책을 가지고 온다. ‘케이크를 접어야지.’라고 말한다. 색종이를 가져온 00는 순서도를 보면서 ‘이렇게 접는거지.’라고 말하며 순서도를 보고 접는다. 다 접은 00는 풀로 케이크의 위 쪽을 붙인다.
자연탐구
0/0
풍선 로켓 만들기 활동을 한다. 로켓을 만들면서 ‘선생님 저 잘 만들어죠?’ 라고 말한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서 다 만든 후에 풍선에 막대를 연결하여 바람을 넣은 뒤 높을 줄 위에 자신이 만든 로켓을 연결하여 바람의 힘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풍선의 모습을 탐색한다. 00는 ‘와 대박 진짜 움직인다‘ 라고 말하며 쳐다본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점심을 먹고 나서 양치 시간이 되어 00이도 양치 할 차례가 된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치약을 칫솔에 짜고 양치를 하러 화장실에 들어 가지만 양치를 하는 둥 마는 둥 살살 한다. 교사가 양치를 잘 해 볼 수 있도록 하자 그제서야 양치를 열심히 한다.
의사소통
0/0
형님이 된 나와 인사해요’ 활동지와 쓰기 도구를 꺼내 책상 자리에 앉는다. 그리고 활동지 내용을 천천히 소리 내어 읽어 본 뒤 활동지에 ‘동생이었던 나를 쑥쑥 더 클 수 있게 도와줘서 고마워’ 라고 적어 본 뒤 친구에게 보여주며 소리내어 읽어 본다.
사회관계
0/0
도움이 필요한 세계 친구들에 대한 영상을 본 후 내가 할 수 있는 생각해보고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보기로 한다. 사람 두 명을 그린 유아는 두 명의 손을 붙잡고 있는 그림을 그린다. 그리고 그 위에 ‘용돈을 모아서 전달해요.’라고 적는다. 교사가 ‘돈을 모아서 주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라고 말하자 ‘네 그 돈으로 음식사서 먹으면 되잖아요’ 이라고 말한다.
예술경험
0/0
종이접기 책을 가지고 온다. ‘케이크를 접어야지.’라고 말한다. 색종이를 가져온 00는 순서도를 보면서 ‘이렇게 접는거지.’라고 말하며 순서도를 보고 접는다. 다 접은 00는 풀로 케이크의 위 쪽을 붙인다.
자연탐구
0/0
풍선 로켓 만들기 활동을 한다. 로켓을 만들면서 ‘선생님 저 잘 만들어죠?’ 라고 말한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서 다 만든 후에 풍선에 막대를 연결하여 바람을 넣은 뒤 높을 줄 위에 자신이 만든 로켓을 연결하여 바람의 힘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풍선의 모습을 탐색한다. 00는 ‘와 대박 진짜 움직인다‘ 라고 말하며 쳐다본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