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관찰일지+상담일지] 만 5세 22명 2학기 관찰일지와 상담일지 -평가제

     

    [관찰일지+상담일지] 만 5세 22명 2학기 관찰일지와 상담일지 -평가제
     만 5세 22명 2학기 관찰일지와 상.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상담일지] 만 5세 22명 2학기 관찰일지와 상담일지 -평가제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다양한 방법으로 점프를 해보며 자신이 점프한 자리를 눈으로 확인한다. 옆의 친구에게 “00야, 나 여기까지 점프했어, 스티커 붙여줘”라고 말한다. 그러고나서 “ 나 한번만 더 뛰어볼게.”라고 말한 뒤 다시 점프를 하고 자신의 위치를 확인해본 후 “아, 좀더 멀리 뛸수 있었는데 아쉽다”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0/0
    주말 지낸 이야기 활동을 한다. 손을 든 00는 앞에 나오자마자 인사를 한다. ‘어제 일요일에 놀이터 갔어요. 거기서 친구를 만났어요’ 라고 말하며 크게 웃는다. 교사가 놀이터에서 무엇을 했는지 물어보자 ‘미끄럼틀 타고 그네도 탔어요. 너무 신났어요’ 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가방에서 스티커를 꺼내어 친구들에게 보여주려고 친구들 곁으로 다가간다. 친구들이 우주를 봐주지 않자 우주가 혼자서 스티커를 계속 만지작 거리다가 한 친구가 관심을 보이자 우주가 “너 이거 뭐가 이뻐? 뭐 가질래?” 하며 친구에게 골라보라고 말한다. 친구가 하나를 고르자 우주가 “이거 너 가져”하며 스티커를 주고 둘이서 계속 스티커놀이를 이어나간다.
    예술경험
    0/0
    복 주머니 만들기 활동을 한다. 빨간색 색지를 잡은 00는 교사가 접는 방법을 보여주자 유심히 쳐다본다. 그리고 색지를 비스듬히 손가락으로 눌러서 접는다. 다 접은 색지를 한복 모양으로 붙인 00는 준비된 스팽글 스티커를 한복 옷깃에 붙인다. 교사에게 ‘선생님 다 했어요. 예쁘죠? 다 한 건 어디에 놔야해요?’ 라고 말하고 교구장 위에 전시한다.
    자연탐구
    0/0
    비눗방울 막대를 통에서 꺼낸 후 바람을 후 하고 분다. 비눗방울이 생기지 않고 그냥 터져버리자 다시 바람을 분다. 방울이 몇 개 터지자 다시 꺼내어 바람을 천천히 분다. 그러자 비눗방울이 커졌다 작아졌다를 반복하자 친구들에게“ 애들아 이것좀 봐봐 안 터지고 계속 불어진다” 하며 비눗방울이 생겼다 작아졌다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다양한 방법으로 점프를 해보며 자신이 점프한 자리를 눈으로 확인한다. 옆의 친구에게 “00야, 나 여기까지 점프했어, 스티커 붙여줘”라고 말한다. 그러고나서 “ 나 한번만 더 뛰어볼게.”라고 말한 뒤 다시 점프를 하고 자신의 위치를 확인해본 후 “아, 좀더 멀리 뛸수 있었는데 아쉽다”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0/0
    주말 지낸 이야기 활동을 한다. 손을 든 00는 앞에 나오자마자 인사를 한다. ‘어제 일요일에 놀이터 갔어요. 거기서 친구를 만났어요’ 라고 말하며 크게 웃는다. 교사가 놀이터에서 무엇을 했는지 물어보자 ‘미끄럼틀 타고 그네도 탔어요. 너무 신났어요’ 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가방에서 스티커를 꺼내어 친구들에게 보여주려고 친구들 곁으로 다가간다. 친구들이 우주를 봐주지 않자 우주가 혼자서 스티커를 계속 만지작 거리다가 한 친구가 관심을 보이자 우주가 “너 이거 뭐가 이뻐? 뭐 가질래?” 하며 친구에게 골라보라고 말한다. 친구가 하나를 고르자 우주가 “이거 너 가져”하며 스티커를 주고 둘이서 계속 스티커놀이를 이어나간다.
    예술경험
    0/0
    복 주머니 만들기 활동을 한다. 빨간색 색지를 잡은 00는 교사가 접는 방법을 보여주자 유심히 쳐다본다. 그리고 색지를 비스듬히 손가락으로 눌러서 접는다. 다 접은 색지를 한복 모양으로 붙인 00는 준비된 스팽글 스티커를 한복 옷깃에 붙인다. 교사에게 ‘선생님 다 했어요. 예쁘죠? 다 한 건 어디에 놔야해요?’ 라고 말하고 교구장 위에 전시한다.
    자연탐구
    0/0
    비눗방울 막대를 통에서 꺼낸 후 바람을 후 하고 분다. 비눗방울이 생기지 않고 그냥 터져버리자 다시 바람을 분다. 방울이 몇 개 터지자 다시 꺼내어 바람을 천천히 분다. 그러자 비눗방울이 커졌다 작아졌다를 반복하자 친구들에게“ 애들아 이것좀 봐봐 안 터지고 계속 불어진다” 하며 비눗방울이 생겼다 작아졌다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