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Breaking News

    발달평가] 만 2세 2학기 12명 발달평가 (평가제)

     발달평가] 만 2세 2학기 12명 발달평가 (평가제) 만2세 2학기 발달평가 12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발달평가] 만 2세 2학기 12명 발달평가 (평가제)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관련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바르게 앉아서 먹을 수 있고 굉장히 꼼꼼하게 음식을 골고루 먹지만 가끔 먹기싫은 음식이 나오면 말보다는 행동으로 먹기 싫다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함께 배변 활동을 해주지 않으면 화장실에서 계속 거울을 보거나 비누로 손을 묻히고 계속 손을 비비며 노는 모습을 보이고 뒤 친구가 있거나 없거나 상관하지 않고 혼자서 천천히 즐기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건강 운동
    신체를 조절하여 두 발로 점프한 후 안정적으로 신체 균형을 잡을 수 있으며신체 놀이에 자발적으로 즐겁게 참여한다. 장애물 확인 시 이동을 멈추고 방향을 조절하고자 시도한다. 목표 지점을 향해 모양 고리를 던지며 신체의 움직임을 조절하고 막대에 고리를 넣기 위에 거리를 조절하여 고리를 던져보며 눈과 손의 협응을 도모한다. 손과 발 등의 신체를 조절하여 공을 던지거나 찰 수 있으며 목표물이 있는 곳을 향해 공을 던지거나 차는 것이 가능하다
    의사소통
    좋아하는 감정을 표현하거나 싫은 것에 대해 표정과 말의 억양으로 표현하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뻇기도 하고 장난을 친다며 친구와 머리를 맞대고 밀기도 한다. 좋아하는 친구에게 다가가 관심을 표현하거나 그 친구의 행동을 잘 모방한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하며 즐겁게 놀이하고물건을 사고파는 과정을 흉내 내며 즐긴다. 친구에게 고맙다고 표현하며 상황에 따른 적절한 언어를 표현하고 친구와 협동하여 놀이하며 친사회적 행동이 나타낸다. 또래와 함께 놀이하고 싶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다양한 자연물을 음식으로 가작화하여 놀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예술경험
    노래를 듣고 반복되는 노래 가사나 멜로디를 따라 흥얼거리고 가사에 나오는 의태어에 관심을 가지고 어울리는 동작을 만들어 신체로 표현할 수 있다. 친구의 얼굴을 관찰하고 이를 구체적 표상으로 시도하고과자로 만든 얼굴을 감상하기를 즐긴다. 새로운 동요에 흥미를 느끼고 반복해서 들으며 관심을 가져보고 교사의 손유희를 모방하며 가사에 어울리는 손유희로 표현할 수 있다
    자연탐구
    친숙하게 볼 수 있었던 지폐에 관심을 가지며 호기심을 가진다. 비교의 어휘를 인식하고 표현할 수 있으며 주변 동식물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한다. 두 가지 이상의 대상을 비교하며 자발적인 과학적 탐구를 즐기고 손과 발의 크기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탐색한다. 자신의 손과 발, 친구들의 손과 발을 집중해서 관찰하며 살펴보는 모습을 보인다.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관련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바르게 앉아서 먹을 수 있고 굉장히 꼼꼼하게 음식을 골고루 먹지만 가끔 먹기싫은 음식이 나오면 말보다는 행동으로 먹기 싫다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함께 배변 활동을 해주지 않으면 화장실에서 계속 거울을 보거나 비누로 손을 묻히고 계속 손을 비비며 노는 모습을 보이고 뒤 친구가 있거나 없거나 상관하지 않고 혼자서 천천히 즐기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건강 운동
    신체를 조절하여 두 발로 점프한 후 안정적으로 신체 균형을 잡을 수 있으며신체 놀이에 자발적으로 즐겁게 참여한다. 장애물 확인 시 이동을 멈추고 방향을 조절하고자 시도한다. 목표 지점을 향해 모양 고리를 던지며 신체의 움직임을 조절하고 막대에 고리를 넣기 위에 거리를 조절하여 고리를 던져보며 눈과 손의 협응을 도모한다. 손과 발 등의 신체를 조절하여 공을 던지거나 찰 수 있으며 목표물이 있는 곳을 향해 공을 던지거나 차는 것이 가능하다
    의사소통
    좋아하는 감정을 표현하거나 싫은 것에 대해 표정과 말의 억양으로 표현하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뻇기도 하고 장난을 친다며 친구와 머리를 맞대고 밀기도 한다. 좋아하는 친구에게 다가가 관심을 표현하거나 그 친구의 행동을 잘 모방한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하며 즐겁게 놀이하고물건을 사고파는 과정을 흉내 내며 즐긴다. 친구에게 고맙다고 표현하며 상황에 따른 적절한 언어를 표현하고 친구와 협동하여 놀이하며 친사회적 행동이 나타낸다. 또래와 함께 놀이하고 싶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다양한 자연물을 음식으로 가작화하여 놀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예술경험
    노래를 듣고 반복되는 노래 가사나 멜로디를 따라 흥얼거리고 가사에 나오는 의태어에 관심을 가지고 어울리는 동작을 만들어 신체로 표현할 수 있다. 친구의 얼굴을 관찰하고 이를 구체적 표상으로 시도하고과자로 만든 얼굴을 감상하기를 즐긴다. 새로운 동요에 흥미를 느끼고 반복해서 들으며 관심을 가져보고 교사의 손유희를 모방하며 가사에 어울리는 손유희로 표현할 수 있다
    자연탐구
    친숙하게 볼 수 있었던 지폐에 관심을 가지며 호기심을 가진다. 비교의 어휘를 인식하고 표현할 수 있으며 주변 동식물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한다. 두 가지 이상의 대상을 비교하며 자발적인 과학적 탐구를 즐기고 손과 발의 크기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탐색한다. 자신의 손과 발, 친구들의 손과 발을 집중해서 관찰하며 살펴보는 모습을 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