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Breaking News

    발달평가) 만 1세 12명 2학기 9-2월 영아 발달평가 (평가제)

     발달평가) 만 1세 12명 2학기 9-2월 영아 발달평가 (평가제) 만1세 2학기 발달평가 12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발달평가) 만 1세 12명 2학기 9-2월 영아 발달평가 (평가제)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관련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일과 중 적당한 휴식을 취해야 함을 인식하고 있고휴식을 취한 후 다시 체력을 회복하여 건강한 일과를 보낸다.밤잠 및 낮잠 컨디션을 바람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필요가 있다.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과 안전한 상황에서 놀이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놀잇감을 정리하는 위치를 알고 스스로 정리하는 모습을 보인다.교사가 표현하는 감정을 보고 슬픈 표정을 따라 지으며 감정을 느끼고 공감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건강 운동
    신체놀이에 자발적인 관심을 보이며 대근육 놀이를 즐기고 넓은 보폭의 걸음 걷기, 두 발 모아 점프하기가 가능하며 이동 움직임에 매우 안정적이다.동물의 움직임을 회상하며 동작을 모방하여 표현할 수 있고 두 발을 모아 연속적으로 점프할 수 있고 대근육 조절을 의도적으로 시도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움직임이 가능하다.목표물을 설정하여 목표물을 따라 움직임,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
    의사소통
    사용할 수 있는 어휘가 많아졌으며 발음이 더욱더 정확해졌고다양한 신체 기관의 명칭을 듣고 이해하며 신체 부위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 그림(사진)을 보고 연상되는 생각을 말하기로 표현할 수 있고 교사의 질문을 이해하고 질문에 따른 적절한 대답을 할 수 있다.다양한 어휘나 문법을 구사하기에 미숙하지만, 타인과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사회관계
    점심시간임을 알고 있지만 더 놀고 싶은 마음을 소리 지르며 표현한다. 속상한 기분을 큰 목소리로 표현하거나 울음으로 나타내고교사의 행동에 관심을 보이며 모방하여 놀이하는 모습을 통해 안정적인 애착이 형성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내 몸에 있는 신체 기관을 알맞게 가리키며 다른 사람과 구별된 존재로 나를 인식한다.
    예술경험
    소근육을 조절한 자유로운 점토 놀이가 이루어지며교사의 ‘응가’를 만드는 놀이를 모방하는 모습을 보인다. 뜯거나 누르는 등 다양한 모양 만들기를 시도하며 미술경험을 하고새 노래를 감상하며 음악적 요소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교사가 표현하는 동작을 모방하여 표현할 수 있으며 노래를 듣고 자유롭게 동작을 표현할 수 있다.
    자연탐구
    일상생활 속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친숙한 과일들을 교사와 함께 까꿍판을 통하여 탐색한다. 친숙한 사물(팬티)을 자발적으로 탐색한다. 팬티의 색깔과 모양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색과 모양(그림)을 선택하며 사물의 유사한 점, 차이점을 인식하며 비교할 수 있다.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관련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일과 중 적당한 휴식을 취해야 함을 인식하고 있고휴식을 취한 후 다시 체력을 회복하여 건강한 일과를 보낸다.밤잠 및 낮잠 컨디션을 바람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필요가 있다.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과 안전한 상황에서 놀이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놀잇감을 정리하는 위치를 알고 스스로 정리하는 모습을 보인다.교사가 표현하는 감정을 보고 슬픈 표정을 따라 지으며 감정을 느끼고 공감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건강 운동
    신체놀이에 자발적인 관심을 보이며 대근육 놀이를 즐기고 넓은 보폭의 걸음 걷기, 두 발 모아 점프하기가 가능하며 이동 움직임에 매우 안정적이다.동물의 움직임을 회상하며 동작을 모방하여 표현할 수 있고 두 발을 모아 연속적으로 점프할 수 있고 대근육 조절을 의도적으로 시도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움직임이 가능하다.목표물을 설정하여 목표물을 따라 움직임,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
    의사소통
    사용할 수 있는 어휘가 많아졌으며 발음이 더욱더 정확해졌고다양한 신체 기관의 명칭을 듣고 이해하며 신체 부위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 그림(사진)을 보고 연상되는 생각을 말하기로 표현할 수 있고 교사의 질문을 이해하고 질문에 따른 적절한 대답을 할 수 있다.다양한 어휘나 문법을 구사하기에 미숙하지만, 타인과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사회관계
    점심시간임을 알고 있지만 더 놀고 싶은 마음을 소리 지르며 표현한다. 속상한 기분을 큰 목소리로 표현하거나 울음으로 나타내고교사의 행동에 관심을 보이며 모방하여 놀이하는 모습을 통해 안정적인 애착이 형성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내 몸에 있는 신체 기관을 알맞게 가리키며 다른 사람과 구별된 존재로 나를 인식한다.
    예술경험
    소근육을 조절한 자유로운 점토 놀이가 이루어지며교사의 ‘응가’를 만드는 놀이를 모방하는 모습을 보인다. 뜯거나 누르는 등 다양한 모양 만들기를 시도하며 미술경험을 하고새 노래를 감상하며 음악적 요소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교사가 표현하는 동작을 모방하여 표현할 수 있으며 노래를 듣고 자유롭게 동작을 표현할 수 있다.
    자연탐구
    일상생활 속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친숙한 과일들을 교사와 함께 까꿍판을 통하여 탐색한다. 친숙한 사물(팬티)을 자발적으로 탐색한다. 팬티의 색깔과 모양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색과 모양(그림)을 선택하며 사물의 유사한 점, 차이점을 인식하며 비교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