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평가] 만3세 2학기 20명 발달평가 (평가제)
[발달평가] 만3세 2학기 20명 발달평가 (평가제) |
평가제 2학기 만 3세 20명 유아발.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발달평가] 만3세 2학기 20명 발달평가 (평가제)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동물의 동작을 따라하며 걷기, 점프하기 등의 이동 움직임을 즐긴다. 한 발로 서있거나 뛰며 신체를 조절하여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대근육을 활용한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노래 가사와 어울리는 율동을 만들어 몸을 움직이는 것을 즐긴다. 신체 놀이에 적극적이고 즐겁게 참여하며다양한 몸 움직임을 시도해 다양한 모습을 표현한다. 의사소통 어른이 이야기 할 때 자주 대답하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어른이 유아에게 말을 걸거나 했을 때 대답을 잘 대답 할 수 있도록 연습이 필요하다. 이야기에 집중을 잘 하는 편이긴 하지만 가끔가다 간혹 친구와 이야기 하고 싶을 때 집중하지 못하고 이야기를 할 때가 있지만 알려주면 집중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 다른 사람의 감정을 알고 항상 정직하게 말하고 행동한다. 하지만 자신감이 많이 없고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지 못하며 위축된 모습을 보인다. 자신감을 길러서 친구와 함께 잘 어울리며 즐겁게 놀이 할 수 있도록 많은 지도가 필요하다. 예술경험 나와 다른 사람의 예술 표현을 소중히 여기고 다양한 전통 예술에 관심을 갖는다. 미술놀이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표현하는 과정을 즐기는 태도를 보인다. 리듬을 맞추어서 악기를 함께 연주하는 합주 놀이도 즐겨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연탐구 자연 현상에 관심을 가지며 동물과 식물에 다양한 호기심을 보이고 관찰한다. 측정 도구를 사용하여 길이, 면적, 무게 등을 재어보는 활동에 흥미를 느끼고 있다. 숫자에 대한 관심이 확장될 수 있도록 수 교구를 이용하여 활동을 확장 시켜주고 격려해 주고 있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시계와 달력 등을 이용하여 숫자를 더 인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동물의 동작을 따라하며 걷기, 점프하기 등의 이동 움직임을 즐긴다. 한 발로 서있거나 뛰며 신체를 조절하여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대근육을 활용한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노래 가사와 어울리는 율동을 만들어 몸을 움직이는 것을 즐긴다. 신체 놀이에 적극적이고 즐겁게 참여하며다양한 몸 움직임을 시도해 다양한 모습을 표현한다. 의사소통 어른이 이야기 할 때 자주 대답하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어른이 유아에게 말을 걸거나 했을 때 대답을 잘 대답 할 수 있도록 연습이 필요하다. 이야기에 집중을 잘 하는 편이긴 하지만 가끔가다 간혹 친구와 이야기 하고 싶을 때 집중하지 못하고 이야기를 할 때가 있지만 알려주면 집중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 다른 사람의 감정을 알고 항상 정직하게 말하고 행동한다. 하지만 자신감이 많이 없고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지 못하며 위축된 모습을 보인다. 자신감을 길러서 친구와 함께 잘 어울리며 즐겁게 놀이 할 수 있도록 많은 지도가 필요하다. 예술경험 나와 다른 사람의 예술 표현을 소중히 여기고 다양한 전통 예술에 관심을 갖는다. 미술놀이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표현하는 과정을 즐기는 태도를 보인다. 리듬을 맞추어서 악기를 함께 연주하는 합주 놀이도 즐겨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연탐구 자연 현상에 관심을 가지며 동물과 식물에 다양한 호기심을 보이고 관찰한다. 측정 도구를 사용하여 길이, 면적, 무게 등을 재어보는 활동에 흥미를 느끼고 있다. 숫자에 대한 관심이 확장될 수 있도록 수 교구를 이용하여 활동을 확장 시켜주고 격려해 주고 있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시계와 달력 등을 이용하여 숫자를 더 인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