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Breaking News

    평가제 [영아관찰기록일지] 만 2세 1학기 3-8월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영아관찰기록일지] 만 2세 1학기 3-8월 관찰기록일지 영아 관찰기록- 만 2세 1학기 관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영아관찰기록일지] 만 2세 1학기 3-8월 관찰기록일지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입 안에 음식물이 가득한 상태에서 수저로 밥을 떠서 입에 넣으려고 한다. 교사가 “00아 입 안에 있는거 꼭 꼭 씹고 먹어야지~” 라고 얘기하자 수저를 내려놓고 음식물을 오물 오물 씹는다. 시간이 꽤 지났는데도 00이가 음식을 삼키지 않는다. 교사가 “00이 물 마실까?” 라고 얘기하며 물을 건네자 물을 벌컥 벌컥 마신 후 다시 음식을 씹는다. 잠시 후 교사를 툭툭 쳐서 교사가 쳐다보자 입을 크게 벌리며 음식물을 삼킨 입 안을 보여준다.
    신체운동
    0/0
    비치볼을 들고 힘껏 앞으로 던진다. 비치볼이 굴러가자 굴러간 방향으로 빠르게 달린다. 공 앞에 서자 공을 다시 들고 다시 한번 힘껏 던진다.00이가 던진 비치볼을 교사가 잡고 “00아 우리 이번엔 밑으로 데굴데굴 굴려볼까?” 라고 말하며 00이를 향해 굴려주자 00이가 공을 잡고 또 다시 교사를 향해 웃음을 보이며 힘껏 던진다.
    의사소통
    0/0
    동화를 들려주고 교사가 동화 내용을 가지고 이야기 나눠보는데 00이가 중간에 계속 다른 질문을 하면서 반복적으로 물어본다. 교사가 질문에 대한 답을 해주자 알았다고 하더니 다시 반복적으로 계속 물어서 동화가 자꾸 중단되자 친구들이 “나중에 물어봐” 한다. 00이가 삐친표정으로 쳐다보며 동화를 듣는다.
    사회관계
    0/0
    전화기를 꺼내 전화놀이를 하고 있는 00 옆에 앉는다. 전화기를 귀에 가져다 대며 “어 00야 뭐해?”라고 말한다. 00가 “나는 어린이집이야”라고 말하자 “아 나는 자동차 타고 가고 있어” 라고 말한다. 00가 말을 하지 않자 “어 어 알겠어”라고 말하며 전화기를 귀에서 떼어낸다. 전화기를 여러 번 누른 뒤 다시 귀에 가져다 대며 “선생님 00에요”라고 말하고 교사에게 다른 전화기를 건낸다.
    예술경험
    0/0
    교사가 동요를 들려주자 “이건 무슨 노래지?” 라고 말한다. 교사가 “000 이 노래 알아요?” 한번 더 들어볼래?“ 하자 00이가 ” 나 이노래 모르는데 또 들을래요“ 라고 답한다. 교사가 노래를 한번 더 들려주자 ”나 이거 말고 코끼리가 거미줄에 걸렸네“ 듣고 싶어요” 라고 답한다. 교사가 00이가 원하는 동요를 들려주자 00이가 노래를 따라부른다.
    자연탐구
    0/0
    교실에 꽂혀있는 조화 꽃을 보고 “이게 뭐에요?”라고 물어본다. 교사는 장미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빨간색. 하얀색. 분홍색, 초록색”이라고 말하며 초록색의 풀을 만진다. 교사는 “초록색의 줄기에는 가시가 있어 조심해야 돼.”라고 말하자 초록색의 풀을 이리저리 탐색한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입 안에 음식물이 가득한 상태에서 수저로 밥을 떠서 입에 넣으려고 한다. 교사가 “00아 입 안에 있는거 꼭 꼭 씹고 먹어야지~” 라고 얘기하자 수저를 내려놓고 음식물을 오물 오물 씹는다. 시간이 꽤 지났는데도 00이가 음식을 삼키지 않는다. 교사가 “00이 물 마실까?” 라고 얘기하며 물을 건네자 물을 벌컥 벌컥 마신 후 다시 음식을 씹는다. 잠시 후 교사를 툭툭 쳐서 교사가 쳐다보자 입을 크게 벌리며 음식물을 삼킨 입 안을 보여준다.
    신체운동
    0/0
    비치볼을 들고 힘껏 앞으로 던진다. 비치볼이 굴러가자 굴러간 방향으로 빠르게 달린다. 공 앞에 서자 공을 다시 들고 다시 한번 힘껏 던진다.00이가 던진 비치볼을 교사가 잡고 “00아 우리 이번엔 밑으로 데굴데굴 굴려볼까?” 라고 말하며 00이를 향해 굴려주자 00이가 공을 잡고 또 다시 교사를 향해 웃음을 보이며 힘껏 던진다.
    의사소통
    0/0
    동화를 들려주고 교사가 동화 내용을 가지고 이야기 나눠보는데 00이가 중간에 계속 다른 질문을 하면서 반복적으로 물어본다. 교사가 질문에 대한 답을 해주자 알았다고 하더니 다시 반복적으로 계속 물어서 동화가 자꾸 중단되자 친구들이 “나중에 물어봐” 한다. 00이가 삐친표정으로 쳐다보며 동화를 듣는다.
    사회관계
    0/0
    전화기를 꺼내 전화놀이를 하고 있는 00 옆에 앉는다. 전화기를 귀에 가져다 대며 “어 00야 뭐해?”라고 말한다. 00가 “나는 어린이집이야”라고 말하자 “아 나는 자동차 타고 가고 있어” 라고 말한다. 00가 말을 하지 않자 “어 어 알겠어”라고 말하며 전화기를 귀에서 떼어낸다. 전화기를 여러 번 누른 뒤 다시 귀에 가져다 대며 “선생님 00에요”라고 말하고 교사에게 다른 전화기를 건낸다.
    예술경험
    0/0
    교사가 동요를 들려주자 “이건 무슨 노래지?” 라고 말한다. 교사가 “000 이 노래 알아요?” 한번 더 들어볼래?“ 하자 00이가 ” 나 이노래 모르는데 또 들을래요“ 라고 답한다. 교사가 노래를 한번 더 들려주자 ”나 이거 말고 코끼리가 거미줄에 걸렸네“ 듣고 싶어요” 라고 답한다. 교사가 00이가 원하는 동요를 들려주자 00이가 노래를 따라부른다.
    자연탐구
    0/0
    교실에 꽂혀있는 조화 꽃을 보고 “이게 뭐에요?”라고 물어본다. 교사는 장미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빨간색. 하얀색. 분홍색, 초록색”이라고 말하며 초록색의 풀을 만진다. 교사는 “초록색의 줄기에는 가시가 있어 조심해야 돼.”라고 말하자 초록색의 풀을 이리저리 탐색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