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3-8월 관찰기록일지- 만 1세 11명의 관찰 기록
1학기 3-8월 관찰기록일지- 만 1세 11명의 관찰 기록 |
1학기 관찰기록일지 - 만 1세 11.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1학기 3-8월 관찰기록일지- 만 1세 11명의 관찰 기록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숟가락으로 밥을 떠서 국물에 담구었다가 입안에 넣는디. 그리고 숟가락으로 반찬을 뜨려해서 “00야 반찬은 포크로 먹어보자” 하니 “네” 하고 포크로 반찬을 찍어 입안에 넣는다. 그리고 포크를 밥그릇에 내려놓고 숟가락을 들어 국물을 떠서 입안에 넣는다. 밥을 숟가락으로 떠서 국물에 담구었다가 입안에 넣는다. 신체운동 0/0 여러 가지 천이 붙어있는 감촉판을 바닥에 펼쳐주자 자리에 털썩 앉아 손바닥으로 문지른다. “ 보들보들하지?” 하고 교사가 쳐다보며 같은 행동을 보이자 웃으며 가죽 부분을 손바닥으로 문지른다. 얼굴을 찡그리고 까슬까슬한 부분을 만지더니 일어나 맨발로 촉감판을 걷는다. 걷다가 발로 문지르기를 반복한다. 까슬까슬한 부분을 손바닥으로 눌러보고 손을 흔들며 만져보기를 하며 소리 내어 웃는다. 의사소통 0/0 양손으로 라이스페이퍼를 만지던 ○○가 색연필을 잡고 라이스페이퍼 위에서 움직인다. 색연필을 들어 올리고 라이스페이퍼를 본다. 다시 색연필로 라이스페이퍼 위에 끼적인다. 색연필을 들어 올리고 다른 손으로 라이스페이퍼를 가리키며 ʻʻ이거ʼʼ라 말하면서 교사를 본다. 교사가 ʻʻ우와, ○○가 그렸나보네요. 느낌이 어때요?ʼʼ라고 말하자 ○○가 끄덕인다. 사회관계 0/0 볼풀공을 여러개 안고 있다가 떨어지자 양손에 하나씩 들고 한 번에 던진다. 다른 영아가 주워주자 웃어 보이며 달려가 바닥에 떨어진 공들을 주워 여러번 친구를 향해 던진다. 친구가 “하지마” 하고 이야기하자 잠깐 쳐다보다가 다시 던진다. 그리고 주머니에 공을 집어넣고 교실 한쪽에 서서 움직이지 않는다. 교사가 공을 더 건내주자 주머니 속에 공을 꺼내 보이며 웃는다. 친구들이 공을 00이에게 던지자 00이는 화를 내며 들고 있던 공을 같이 던진다. 예술경험 0/0 주머니를 열어 들여다본다. 딸기 향기가 나는 포프리를 손으로 들어 살펴본다. 코로 향기를 맡는 흉내를 내며 교사가 이야기하자 포프리를 들어 코에 댄다. “으음 따기 ”하며 웃는다. “딸기 냄새가 나지?”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포프리를 주머니에 달고 향기 주머니에 여러 모양 스티커를 붙이고 색연필 여러색으로 끼적인다. 자연탐구 0/0 메뚜기와 무당벌레 개미등 모형 곤충들을 잔디와 꿏나무등 화단에 숨겨 영아들이 찾았는데 손을 대지 못하다가 나뭇가지를 주워와 들고 곤충을 건드린다. 곤충들이 움직이지 않자 교사를 부르며 “이거 이거” 한다 “어 곤충이 움직이지 않네? 왜 그럴까? 밥을 안먹었네”하자 소꿉놀이그릇에 나뭇잎을 담아 가져와 곤충들앞에 쏟아놓는다. |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숟가락으로 밥을 떠서 국물에 담구었다가 입안에 넣는디. 그리고 숟가락으로 반찬을 뜨려해서 “00야 반찬은 포크로 먹어보자” 하니 “네” 하고 포크로 반찬을 찍어 입안에 넣는다. 그리고 포크를 밥그릇에 내려놓고 숟가락을 들어 국물을 떠서 입안에 넣는다. 밥을 숟가락으로 떠서 국물에 담구었다가 입안에 넣는다. 신체운동 0/0 여러 가지 천이 붙어있는 감촉판을 바닥에 펼쳐주자 자리에 털썩 앉아 손바닥으로 문지른다. “ 보들보들하지?” 하고 교사가 쳐다보며 같은 행동을 보이자 웃으며 가죽 부분을 손바닥으로 문지른다. 얼굴을 찡그리고 까슬까슬한 부분을 만지더니 일어나 맨발로 촉감판을 걷는다. 걷다가 발로 문지르기를 반복한다. 까슬까슬한 부분을 손바닥으로 눌러보고 손을 흔들며 만져보기를 하며 소리 내어 웃는다. 의사소통 0/0 양손으로 라이스페이퍼를 만지던 ○○가 색연필을 잡고 라이스페이퍼 위에서 움직인다. 색연필을 들어 올리고 라이스페이퍼를 본다. 다시 색연필로 라이스페이퍼 위에 끼적인다. 색연필을 들어 올리고 다른 손으로 라이스페이퍼를 가리키며 ʻʻ이거ʼʼ라 말하면서 교사를 본다. 교사가 ʻʻ우와, ○○가 그렸나보네요. 느낌이 어때요?ʼʼ라고 말하자 ○○가 끄덕인다. 사회관계 0/0 볼풀공을 여러개 안고 있다가 떨어지자 양손에 하나씩 들고 한 번에 던진다. 다른 영아가 주워주자 웃어 보이며 달려가 바닥에 떨어진 공들을 주워 여러번 친구를 향해 던진다. 친구가 “하지마” 하고 이야기하자 잠깐 쳐다보다가 다시 던진다. 그리고 주머니에 공을 집어넣고 교실 한쪽에 서서 움직이지 않는다. 교사가 공을 더 건내주자 주머니 속에 공을 꺼내 보이며 웃는다. 친구들이 공을 00이에게 던지자 00이는 화를 내며 들고 있던 공을 같이 던진다. 예술경험 0/0 주머니를 열어 들여다본다. 딸기 향기가 나는 포프리를 손으로 들어 살펴본다. 코로 향기를 맡는 흉내를 내며 교사가 이야기하자 포프리를 들어 코에 댄다. “으음 따기 ”하며 웃는다. “딸기 냄새가 나지?”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포프리를 주머니에 달고 향기 주머니에 여러 모양 스티커를 붙이고 색연필 여러색으로 끼적인다. 자연탐구 0/0 메뚜기와 무당벌레 개미등 모형 곤충들을 잔디와 꿏나무등 화단에 숨겨 영아들이 찾았는데 손을 대지 못하다가 나뭇가지를 주워와 들고 곤충을 건드린다. 곤충들이 움직이지 않자 교사를 부르며 “이거 이거” 한다 “어 곤충이 움직이지 않네? 왜 그럴까? 밥을 안먹었네”하자 소꿉놀이그릇에 나뭇잎을 담아 가져와 곤충들앞에 쏟아놓는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