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의 아동수학지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점은 무엇이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글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세요
현재 우리의 아동수학지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점은 무엇이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글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세요 현재 우리의 아동수학지도가 직면하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설명 : 현재 우리의 아동수학지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점은 무엇이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글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세요Ⅰ. 서론
Ⅱ. 본론
1. 현재 우리의 아동수학지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점 - 교사의 전문성
1) 유아교사의 수학에 대한 태도
2) 유아교사의 수학교수 효능감
2. 현재 우리의 아동수학지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점에 따른 대안
1) 연수기관 중심의 교사연수
2) 단위학교(유아교육기관) 중심의 장학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유아기의 수학적 경험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유아가 주도적으로 문제 상황을 해결하고 수학을 흥미 있는 분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적절한 환경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Bredekamp & Copple(1997)은 유아에게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활동을 제공하거나 재미있고 몰두하도록 독려하는 수학적 경험이 제공될 때 동기 유발이 이루어진다고 하였다. Ginsberg & Seo(2004)는 유아의 비형식적인 수학 경험은 부모나 교육기관의 교사에 의해 형식적인 경험과 연결되어야 하므로 유아의 이해 수준에 맞는 교수 학습방법을 제공해야 한다고 하였고, 교육인적자원부(2005)는 생활 속에서 수학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도록 경험과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Krantz(2013)는 잘 가르친다는 것은 수업을 위한 교사의 준비와 노력, 올바른 태도의 산물이라고 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우리의 아동수학지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점은 무엇이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글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Ⅱ. 본론
1. 현재 우리의 아동수학지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점 - 교사의 전문성
1) 유아교사의 수학에 대한 태도
2) 유아교사의 수학교수 효능감
2. 현재 우리의 아동수학지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점에 따른 대안
1) 연수기관 중심의 교사연수
2) 단위학교(유아교육기관) 중심의 장학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유아기의 수학적 경험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유아가 주도적으로 문제 상황을 해결하고 수학을 흥미 있는 분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적절한 환경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Bredekamp & Copple(1997)은 유아에게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활동을 제공하거나 재미있고 몰두하도록 독려하는 수학적 경험이 제공될 때 동기 유발이 이루어진다고 하였다. Ginsberg & Seo(2004)는 유아의 비형식적인 수학 경험은 부모나 교육기관의 교사에 의해 형식적인 경험과 연결되어야 하므로 유아의 이해 수준에 맞는 교수 학습방법을 제공해야 한다고 하였고, 교육인적자원부(2005)는 생활 속에서 수학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도록 경험과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Krantz(2013)는 잘 가르친다는 것은 수업을 위한 교사의 준비와 노력, 올바른 태도의 산물이라고 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우리의 아동수학지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점은 무엇이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글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보겠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