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유아관찰일지 1학기 3-8월 19명 (평가제)
만3세 유아관찰일지 1학기 3-8월 19명 (평가제)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9명평가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9 페이지 /hwp 파일설명 :1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만3세)
관찰기간: 3월~ 8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비닐 봉투 위에 엉덩이를 대고 앉는다. 교사가 출발한다고 하며 꽉 잡으라고 이야기해주고 천천히 민다. 소리를 지르며“ 무서워”라고 말한다. 천천히 움직이는데 “선생님 조금만 더 빨리 해주세요”라고 말한다. 친구들이 스스로 타보자고 하자 00이가 비닐 봉투에 앉아서 빠른 속도로 앞으로 나아간다. 타고 있는 다른 친구에게 “나 따라와”하며 함께 엉덩이로 밀어서 앞으로 나아간다.
의사소통
0/0
이야기 나누기 시간으로 봄에 볼 수 있는 동물들에 대해 교사가 물어본다. 00이도 교사가 물어 본것에 대해 대답하기 위해 손을 번쩍 들고 말하기를 시도한다. 교사가 말해 볼 수 있도록 하자 ‘곰! 봄에는 곰이 겨울잠자고 일어나’ 라고 말하며 대답해 본다.
사회관계
0/0
00는 자석블록으로 만든 마이크를 들고 기상 캐스터가 되어 날씨를 전한다. 이를 보고 있던 **가 00에게 ʻʻ나도 마이크 해보고 싶어.ʼʼ라고 이야기하자 ʻʻ한번만 더 하고 빌려 줄게~ʼʼ 하고 이야기하고는 잠시 후 **에게 마이크를 건네준다. 그리고는 ʻʻ다 하면 나도 또 빌려줘.ʼʼ라고 이야기하며 웃는다.
예술경험
0/0
카드를 들고 한참 쳐다본다. 종이를 떼고 재료 중 면봉을 꺼내 면봉위를 색싸인펜으로 색을 칠해 불을 표현하고 카드에 그린 케이크 그림위에 올려놓는다. “선생님 이거 뭘로 붙일까요?” 한다. “투명테이프를 활용해 보는 건 어떠니?”하자 테이프를 잘라 붙여보인다. “ 이제 완성 했어요” 하며 교사에게 완성된 카드를 보여준다.
자연탐구
0/0
자연물과 찰흙을 이용해서 꾸며보는 활동을 한다. 00이는 찰흙을 만져보더니 “딱딱해”라고 작게 이야기하며 찰흙을 뭉친다. 찰흙에다가 나뭇가지를 꽂고 찰흙을 작게 뭉쳐 나뭇가지를 꾸민다. 교사가 00이에게 무엇을 만드는지 물어보자 “꽃, 꽃이야, 엄마 꺼.”라고 이야기를 하며 “하나, 둘, 셋...”찰흙 꽃의 개수를 세워본다.
1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만3세)
관찰기간: 3월~ 8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비닐 봉투 위에 엉덩이를 대고 앉는다. 교사가 출발한다고 하며 꽉 잡으라고 이야기해주고 천천히 민다. 소리를 지르며“ 무서워”라고 말한다. 천천히 움직이는데 “선생님 조금만 더 빨리 해주세요”라고 말한다. 친구들이 스스로 타보자고 하자 00이가 비닐 봉투에 앉아서 빠른 속도로 앞으로 나아간다. 타고 있는 다른 친구에게 “나 따라와”하며 함께 엉덩이로 밀어서 앞으로 나아간다.
의사소통
0/0
이야기 나누기 시간으로 봄에 볼 수 있는 동물들에 대해 교사가 물어본다. 00이도 교사가 물어 본것에 대해 대답하기 위해 손을 번쩍 들고 말하기를 시도한다. 교사가 말해 볼 수 있도록 하자 ‘곰! 봄에는 곰이 겨울잠자고 일어나’ 라고 말하며 대답해 본다.
사회관계
0/0
00는 자석블록으로 만든 마이크를 들고 기상 캐스터가 되어 날씨를 전한다. 이를 보고 있던 **가 00에게 ʻʻ나도 마이크 해보고 싶어.ʼʼ라고 이야기하자 ʻʻ한번만 더 하고 빌려 줄게~ʼʼ 하고 이야기하고는 잠시 후 **에게 마이크를 건네준다. 그리고는 ʻʻ다 하면 나도 또 빌려줘.ʼʼ라고 이야기하며 웃는다.
예술경험
0/0
카드를 들고 한참 쳐다본다. 종이를 떼고 재료 중 면봉을 꺼내 면봉위를 색싸인펜으로 색을 칠해 불을 표현하고 카드에 그린 케이크 그림위에 올려놓는다. “선생님 이거 뭘로 붙일까요?” 한다. “투명테이프를 활용해 보는 건 어떠니?”하자 테이프를 잘라 붙여보인다. “ 이제 완성 했어요” 하며 교사에게 완성된 카드를 보여준다.
자연탐구
0/0
자연물과 찰흙을 이용해서 꾸며보는 활동을 한다. 00이는 찰흙을 만져보더니 “딱딱해”라고 작게 이야기하며 찰흙을 뭉친다. 찰흙에다가 나뭇가지를 꽂고 찰흙을 작게 뭉쳐 나뭇가지를 꾸민다. 교사가 00이에게 무엇을 만드는지 물어보자 “꽃, 꽃이야, 엄마 꺼.”라고 이야기를 하며 “하나, 둘, 셋...”찰흙 꽃의 개수를 세워본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