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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 2세 11명 1학기 부모상담일지와 발달평가 22페이지(평가제)

     만 2세 11명 1학기 부모상담일지와 발달평가 22페이지(평가제) 만2세 11명 1학기 부모상담일지와.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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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기본생활

    수저와 포크, 젓가락의 사용법을 잘 알고 사용하여 바르게 앉아 식사합니다. 요즘은 편식 없이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 시도하며 식사량의 의사 표현도 할 줄 압니다. 스스로 화장실에서 배변을 하며 배변 의사표현을 이야기합니다. 화장실 예절도 잘 알고 지키며 배변 후 손을 꼭 씻고 나옵니다.
    집에서는 아직 국물을 먹으려 하지 않아요. 그렇지만 야채에 대한 거부감은 조금 줄어 편식이 나아졌습니다. 예전에는 배변 후에 화장실에서 그냥 나오고는 했는데 이제는 꼭 손을 씻어야 한다며 깨끗이 손을 씻고 나오는 모습에 칭찬을 많이 해주고 있습니다.
    신체운동
    자동차 타기, 미끄럼틀 타기 등 여러 가지 기구를 타며 신체활동 하는 것을 즐거워하며 발과 다리 힘으로 기구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지만 즐거움에 흥분하면 규칙과 질서를 조금 벗어나 놀이하게 되는 모습을 보며 가정에서도 충분한 지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요즘 좋아하는 신체 놀이나 바깥 놀이를 못하게 되면 떼를 쓰거나 바닥에 누워 울음을 보이며 화를 내며 고집을 피웁니다.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집에서도 잘 이야기해주겠습니다.
    의사소통
    00가 느끼는 느낌이나 생각을 문장으로 이야기할 수 있으며, 그림책을 보며 이야기를 지어 친구들에게 들려주기도 합니다.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하여 친구들이 00의 말을 따라 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말로 싸우면 이기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말을 잘해서 놀랄때도 많습니다. 엉뚱한 이야기를 지어 이야기할 때도 있지만 그럴 시기이겠거니 하며 웃으며 귀엽게 보고 있습니다.
    사회관계
    또래의 놀이를 관심있게 관찰하며 모방하고 놀이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자신이 속한 반과 교사, 또래 친구들의 이름을 알기도 합니다. 놀이를 하면서 ‘00가 빌려줄게’라고 말하며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동생이 있어 그런지 양보와 배려에 대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데 또래 친구에게도 잘해주고 있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예술경험
    다양한 색의 색연필, 크레파스를 사용하며 도형 그리기를 좋아하며 세모, 하트 등을 찾아 따라 그릴 수 있습니다. 가끔 좋아하는 색의 색연필을 들고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하트’라고 말하며 그림을 그려달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림 그리기에 관심이 많아져 색연필과 스케치북을 사주었습니다. 미술 활동을 꾸준히 즐겨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연탐구
    숫자 세어보기에 관심을 보이며 실회 활동시 ‘개미’를 또래 친구와 관찰하면서 ‘개미 하나’ ‘개미 두 개’ 등 개미를 숫자로 세어보며 관찰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사물을 숫자로 세어 탐색하기도 합니다.
    자연물 관찰하기를 즐거워하는데 숫자를 세어 관찬하는 모습이 있는 주을 몰랐습니다. 숫자를 잘 가르쳐주어 탐색놀이에 더욱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해주어야겠습니다.
    건의사항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기본생활

    수저와 포크, 젓가락의 사용법을 잘 알고 사용하여 바르게 앉아 식사합니다. 요즘은 편식 없이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 시도하며 식사량의 의사 표현도 할 줄 압니다. 스스로 화장실에서 배변을 하며 배변 의사표현을 이야기합니다. 화장실 예절도 잘 알고 지키며 배변 후 손을 꼭 씻고 나옵니다.
    집에서는 아직 국물을 먹으려 하지 않아요. 그렇지만 야채에 대한 거부감은 조금 줄어 편식이 나아졌습니다. 예전에는 배변 후에 화장실에서 그냥 나오고는 했는데 이제는 꼭 손을 씻어야 한다며 깨끗이 손을 씻고 나오는 모습에 칭찬을 많이 해주고 있습니다.
    신체운동
    자동차 타기, 미끄럼틀 타기 등 여러 가지 기구를 타며 신체활동 하는 것을 즐거워하며 발과 다리 힘으로 기구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지만 즐거움에 흥분하면 규칙과 질서를 조금 벗어나 놀이하게 되는 모습을 보며 가정에서도 충분한 지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요즘 좋아하는 신체 놀이나 바깥 놀이를 못하게 되면 떼를 쓰거나 바닥에 누워 울음을 보이며 화를 내며 고집을 피웁니다.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집에서도 잘 이야기해주겠습니다.
    의사소통
    00가 느끼는 느낌이나 생각을 문장으로 이야기할 수 있으며, 그림책을 보며 이야기를 지어 친구들에게 들려주기도 합니다.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하여 친구들이 00의 말을 따라 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말로 싸우면 이기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말을 잘해서 놀랄때도 많습니다. 엉뚱한 이야기를 지어 이야기할 때도 있지만 그럴 시기이겠거니 하며 웃으며 귀엽게 보고 있습니다.
    사회관계
    또래의 놀이를 관심있게 관찰하며 모방하고 놀이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자신이 속한 반과 교사, 또래 친구들의 이름을 알기도 합니다. 놀이를 하면서 ‘00가 빌려줄게’라고 말하며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동생이 있어 그런지 양보와 배려에 대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데 또래 친구에게도 잘해주고 있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예술경험
    다양한 색의 색연필, 크레파스를 사용하며 도형 그리기를 좋아하며 세모, 하트 등을 찾아 따라 그릴 수 있습니다. 가끔 좋아하는 색의 색연필을 들고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하트’라고 말하며 그림을 그려달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림 그리기에 관심이 많아져 색연필과 스케치북을 사주었습니다. 미술 활동을 꾸준히 즐겨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연탐구
    숫자 세어보기에 관심을 보이며 실회 활동시 ‘개미’를 또래 친구와 관찰하면서 ‘개미 하나’ ‘개미 두 개’ 등 개미를 숫자로 세어보며 관찰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사물을 숫자로 세어 탐색하기도 합니다.
    자연물 관찰하기를 즐거워하는데 숫자를 세어 관찬하는 모습이 있는 주을 몰랐습니다. 숫자를 잘 가르쳐주어 탐색놀이에 더욱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해주어야겠습니다.
    건의사항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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