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영유아교수방법론 3학년) (1) 2019개정 누리과정을 고려하여 집단 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시오.

     (영유아교수방법론 3학년) (1) 2019개정 누리과정을 고려하여 집단 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시오. 2019개정 누리과정을 고려하여 집단.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영유아교수방법론 3학년) (1) 2019개정 누리과정을 고려하여 집단 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시오.
    (2) 교사의 상황별 상호작용 표현의 원리를 설명하고 예시를 10개 제시하시오(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 모두 포함할 것, 부정적 표현과 표현의 전환을 모두 포함할 것)

    Ⅰ. 서론

    Ⅱ. 본론

    1. 2019개정 누리과정을 고려하여 집단 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시오.
    1) 대집단 활동에 따른 교수학습방법
    (1) 이야기 나누기
    (2) 동화 감상하기
    (3) 노래 부르기
    (4) 게임
    (5) 바깥 놀이
    2) 소집단 활동에 따른 교수학습방법
    (1) 실험
    (2) 요리
    (3) 동극

    2. 교사의 상황별 상호작용 표현의 원리를 설명하고 예시를 10개 제시하시오
    1) 교사의 상황별 상호작용 표현의 원리
    2) 예시
    (1) 언어적 상호작용
    (2) 비언어적 상호작용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유아에게 교육적 의미가 있는 ‘활동’은 유아교육기관에서 ‘수업’이라는 용어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어왔다. 초중등 교육기관에서는 수업이라는 용어가 공식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나 유아교육기관에서 활동은 ‘수업’, ‘교육 활동’, ‘대소집단 활동’ 등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었다. 2007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서는 유아들이 함께 모여 일과와 주제, 행사 등에 대한 교육적인 활동을 하는 것을 ‘활동’으로 정의하였으며 이는 대・소집단 활동을 의미한다. 개정 누리과정에서는 유아가 하루일과에서 일상생활, 놀이, 활동하게 되는데 ‘활동’은 유아의 놀이를 통한 배움이 확장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제시하였다. 이처럼 활동은 교육과정에서 정의한 의미뿐만 아니라 ‘놀이로 하는 수업’, ‘교사가 계획한 교육적 놀이’, ‘놀이 활동’ 등의 용어로 표현하기도 하였다. 이처럼 활동은 다양한 의미를 지니며 국가 수준 유아교육과정에서 활동을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 달라져 왔다. 개정 누리과정 이전에는 활동이 유아들이 함께 모여 교육적인 활동을 하는 것이었다면, 개정 누리과정에서는 활동이 놀이를 통해 배움을 지원하는 의미로 변화된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2019개정 누리과정을 고려하여 집단 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을 설명, 교사의 상황별 상호작용 표현의 원리를 설명하고 예시를 10개 제시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