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상담일지 2학기 만4세 18명 ( 상담진행후 작성)
부모상담일지 2학기 만4세 18명 ( 상담진행후 작성) 2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8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부모상담일지 2학기 만4세 18명 ( 상담진행후 작성)상담일자
00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반 / 000
생년월일
00년 0월 0일
상담참여자
000 (모)
상담방법
방문/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신체건강운동
바깥놀이 시간과 강당에서 시간을 통해 신체 활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친들과 함께 하는 신체 놀이도 좋아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날이 좋으면 놀이터에 나가서 뛰어 노는 시간을 많이 가지려고 합니다. 집에만 있을 땐 엄청 답답해합니다.
의사소통
어린이집 하루일과 시간을 힘들어하지 않고 바깥놀이와 자유선택활동을 충분히 하고 있고 이야기 나누기 활동을 할 때 손도 들어서 발표를 한다.
아빠가 예의 바르게 행동하기를 강조하는 편이라 아빠 앞에서는 눈치를 보며 예의 바르게 행동하려는 모습을 볼 때가 많다.
사회관계
또래와 놀이를 하다가 “선생님 제가 하고 싶어요”라고 울 때가 있어서 친구에게 말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교사가 도움을 주었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다.
아직은 항상 엄마나 아빠가 해결해주기를 바라는 것 가고 스스로 해내려는 용기가 부족해 보인다.
예술경험
노래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하고 신체를 이용해서 다양한 도구 스카프, 한삼 등으로 동작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림그리기는 즐겨하지 않으며 되도록 빨리 끝내고 다른 활동으로 이동합니다.
어린이집에서 배운 것들을 가족들 앞에서 해보라고 하면 한참을 망설이다가 소품들을 챙겨 걸치고 묶고 하면서 표현해 보이기도 합니다. 그림그리기는 집에서도 하지 않습니다.
자연탐구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문제 상황을 이해는 하지만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워 교사의 도움을 항상 필요로 하던 지난학기에 비해 지금은 혼자서 해결해 보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요즘은 뭐든 혼자서 해결하려고해서 기특하기도 하지만 가끔 위험한 상황에서의 일도 스스로 하려고 해서 상황에 따라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설명을 하고 도와주고 있습니다.
건의사항
없음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