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부모상담일지 만 1세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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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
상담참여자
000(부/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상
담
내
용
기본생활
식습관
지난학기에 비해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고 있습니다.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하지 못해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나 조금씩 스스로 하도록 기화를 주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골고루 먹이지 못해 원에서 먹는 음식에 많이 의지하게 됩니다. 많이 먹도록 부탁드립니다. 우유만 빼고는 골고루 다 잘먹는 아이로 자랐으면 좋겠습니다.
배변습관
의사표현은 하지않지만 화장실사용시도를 계속하고 있으며 성공하지 않았어도 물을 내리는 등 자연스럽게 화장실사용을 돕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계속 진행은 하지 않지만 아빠를 따라 화장실을 사용하고 성공한적이 있습니다. 집에서도 원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수면습관
잠들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잘 자고 잠든 후에는 푹 자고 기분 좋게 일어납니다.
-원에서도 요즘 까끔 엄마를 찾으며 흐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토닥이며 안심 시키고 잘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흔들어도 모를정도로 잠은 푹자는데 요즘 가끔 엄마를 찾으며 울기도합니다. 엄마가 와 있으면서 없어질까하는 두려움이 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마음이 아픕니다.
신체운동
여러 신체활동에 적극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아직 계단을 오르고 내리기가 서툴러 도움이 필요합니다. 활동시 친구들보다 먼저 하려는 마음으로 친구를 밀기도하고 울기도 합니다.
다른 친구들과 지내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없고 놀수 있는 기회가 없이 바로 어린이집에 간거라 여러 부분이 걱정됩니다.
아직도 뛰는 것도 서툴러 넘어지는 경우가 여러번입니다.
의사소통
바른말을 습득을 도와주고 있는데 가끔씩 비속어를 사용해서 하지 않도록 지도중입니다. (아이, 씨 , 짜증나 등등)
말이 빨라서 주변에서 똑똑하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비속어를 사용하는 것을 본적은 없는데 아빠가 가끔 사용하는 것을 듣고 하는 것 같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의 놀잇감을 빼앗던 지난 학기와 다르게 지금은 놀잇감이 없어 우는 친구에게 놀잇감을 챙겨주기도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00이처럼 사교성이 좋은아이는 그런일이 생길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원에서도 00이와 다른아이들에게 알려주도록 하겠습니다.
어디 다니다보면 모르는 친구들도 보게되는데 아무런 거부감없이 먼저 다가가아는체를 하고 친해지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어른들에게도 아무에게나 가서 걱정스럽기는 합니다.
예술경험
악기를 활용하여 연주를 즐기고 여러 악기활용이 가능합니다. 음악에 맞춰 몸을 흔들기도 하고 따라부르기도 합니다. 그림 안에 색칠이 서툴렀는데 집중하며 조금씩 색을 채워보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고 마무리하려는 모습을 자주 보입니다.
집에서도 항상 음악을 틀고 생활합니다.
음악에 관심이 많아 동요 동영상을 보면 집중하여 봅니다. 여기저기 낙서를 해서 요즘은 스케치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연탐구
“왜왜” 하면서 궁금한것도 많고 묻는것도 많어졌습니니다. 활동시 여러 방법으로 응용하여 활동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예) 길만들기에서 다리를 만들고 주차장을 만들어 주차도 하고 징검다리를 만들어 장바구니를 들고 시장을 간다고하기도 합니다.
요즘 바깥에 대한 관심이 많은 오빠를 따라신발을 신고 나가면 이리저리 살피고 탐색하느라 바쁘답니다. “왜왜”는 가는 곳마다 계속말하고 대답을 해줄때까지 쳐다봅니다.
건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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