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Breaking News

    (유아수학교육, 공통형)1.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2. 프뢰벨 1) 은물의 특징과 유아수학교육에서의 2) 의의와 3) 비판점을 기술하시오. 3. 정보처리

     (유아수학교육, 공통형)1.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2. 프뢰벨 1) 은물의 특징과 유아수학교육에서의 2) 의의와 3) 비판점을 기술하시오. 3. 정보처리 2023학년도 2학기 유아수학교육 공.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유아수학교육, 공통형)
    1.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였습니다.
    2. 프뢰벨 1) 은물의 특징과 유아수학교육에서의 2) 의의와 3) 비판점을 기술하였습니다.
    3. 정보처리이론의 1) 기본 입장, 2)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4) 기여와 비판점을 제시하였습니다.
    4. 유아 1) 공간교육 내용, 2) 도형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공간과 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3) 교재‧교구 5개, 4) 동화 5권을 제시하고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5) 제시한 수학 동화책 중 1권을 선택하여 어떠한 놀이 상황에 어떤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였습니다.
    5. 개정 누리과정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유아수학교육 1) 목표, 2) 내용을 비교하여 설명하였습니다.
    1.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1) 유아기 수학교육의 필요성
    2) 유아기에 형성해야 할 수학적 태도
    3)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

    2. 프뢰벨1) 은물의 특징과 유아수학교육에서의 2)의의와 3) 비판점을 기술하시오.
    1) 은물의 특징
    2) 유아수학교육에서의 의의
    3) 유아수학교육에서의 비판점

    3.정보처리이론의 1) 기본 입장, 2)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4) 기여와 비판점을 제시하시오.
    1) 기본 입장
    2)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
    4) 기여와 비판점

    4. 유아 1) 공간교육 내용, 2) 도형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공간과 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3) 교재‧교구 5개, 4) 동화 5권을 제시하고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 5) 제시한 수학 동화책 중 1권을 선택하여 어떠한 놀이 상황에 어떤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 유아의 공간교육 내용
    2) 유아 도형교육 내용
    3) 공간과 도형교육의 교재‧교구 각각 5개
    4) 공간과 도형교육에 도움이 되는 동화 5권과 주요 내용
    5) 선택한 수학 동화책인 “도형놀이” 의 놀이 상황에서 구체적인 지원방안

    5. 개정 누리과정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유아수학교육 1) 목표, 2) 내용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1) 개정 누리과정 이전 누리과정의 유아수학교육의 목표
    2) 개정 누리과정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6. 참고문헌


    수학교육의 최근 동향을 보면 과거 산업사회에서는 수학적인 지식이 특정인에게만 필요한 것이지만, 최근 기술의 고도화. 정보화 사회로 진입으로 모든 사람에게 수학적 소양이 필요해졌다. 따라서 유아수학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고 있다.
    (1) 수학은 생활세계를 이해하는 강력한 도구이다.
    실용적인 목적으로 수학을 이용하는데, 고대는 측량기법, 조세, 물물교환, 공예제작 현대사회에서는 다양한 영역에서 수학이 생활화되어 있다.
    ①실용적 기능: 정해진 공간에 물건 정리하기, 인구증가 예측 등이 있다.
    ②문화적 기능: 미술작품의 대칭·균형·변화 등을 인식한다.
    ③생활세계에 대한 이해와 문제해결을 간명하게 해주는 수학의 기능이 필요하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