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A형-아래 사항에 근거하여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여 제출하시오.-방송통신대 2018 교육평가A형 만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
교육평가A형-아래 사항에 근거하여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여 제출하시오.-방송통신대 2018 교육평가A형 만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 [교육평가A형]G 2018-3-1.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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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사항에 근거하여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여 제출하시오.
① 검사도구를 만드는 이유 혹은 목적
② 검사도구의 문항(최소 20문항 이상)
③ 내용타당도와 구인타당도의 확보 과정
④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실제 실시 내용
⑤ 평정척도 문항에 대한 평가와 시사점
- 방송통신대 교육평가A형 2018학년도 중간과제물입니다.
-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만 5세 누리과정을 기초로 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교육평가 A형 중간과제물 작성시 많은 참고가 되실거라 생각합니다.교육평가,방통대 교육평가,교육평가A형,만 5세 유아,예술감수성 평정척도,교육평가 검사도구,교육평가A,교육평가 예술감수성,교육평가 평정척도,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 교육평가,방통대 교육평가,교육평가A형,만 5세 유아,예술감수성 평정척도,교육평가 검사도구,교육평가A,교육평가 예술감수성,교육평가
Ⅰ. 서 론 – 교육평가
Ⅱ. 본 론 – 아래 사항에 근거하여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여 제출하시오.
1. 평정척도법
1) 평정척도법
2) 평정척도법의 유형
2.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는 목적
3.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문항
4.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내용타당도와 구인타당도의 확보 과정
1)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내용타당도
2)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구인타당도
5.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실제 실시 내용
1)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실시 대상
2)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실시 시간
6.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 문항에 대한 평가와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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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 교육평가
교육평가 중간과제 아래 사항에 근거하여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고자 한다.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는 데에 있어서 검사도구를 만드는 이유 혹은 목적, 검사도구의 문항, 내용타당도와 구인타당도의 확보 과정,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실제 실시 내용, 평정척도 문항에 대한 평가와 시사점을 포함하여 작성하도록 하겠다.
유아들의 발달적 특성으로 인하여 테스트 및 대화를 통하여 그들의 발달정도를 판단하기 어렵다. 따라서 관찰을 통하여 유아들의 발달상태 및 학습과정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관찰이란 단순히 무언인가를 보는 것이 아니라, 어떤 행동을 훈련된 과학적인 탐구 절차에 의해 행해지는 과정으로 모든 감각기관을 활용하여 대상 또는 현상에 관한 모든 정보를 다방면으로 모으는 목적 있는 수집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유아의 행동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기록하는 관찰은 유아의 발달을 이해하고, 그 발달에 적합한 교사의 역할을 위해 기본적이고 필수적이라 할 수 있겠다.
본 글에서는 교육과학기술부와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을 기반으로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고자 한다. 과제를 시작하기에 앞서 평정척도법은 무엇이며, 평정척도법을 사용한 검사도구의 유형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 아래 사항에 근거하여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여 제출하시오.
1. 평정척도법
1) 평정척도법
평정척도법이란 관찰 대상의 행동을 평정하여 그 척도를 표시하는 관찰기록방법이다. 척도를 구성하기가 쉽고 간편하여 관찰기록 중 가장 보편화 되어 있다. 그러나 평정척도법은 관찰의 과정에서 객관성을 유지하기 힘들다는 점에서 관찰법의 하나로 포함하지 않기도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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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사항에 근거하여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여 제출하시오.
① 검사도구를 만드는 이유 혹은 목적
② 검사도구의 문항(최소 20문항 이상)
③ 내용타당도와 구인타당도의 확보 과정
④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실제 실시 내용
⑤ 평정척도 문항에 대한 평가와 시사점
- 방송통신대 교육평가A형 2018학년도 중간과제물입니다.
-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만 5세 누리과정을 기초로 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교육평가 A형 중간과제물 작성시 많은 참고가 되실거라 생각합니다.교육평가,방통대 교육평가,교육평가A형,만 5세 유아,예술감수성 평정척도,교육평가 검사도구,교육평가A,교육평가 예술감수성,교육평가 평정척도,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 교육평가,방통대 교육평가,교육평가A형,만 5세 유아,예술감수성 평정척도,교육평가 검사도구,교육평가A,교육평가 예술감수성,교육평가
Ⅰ. 서 론 – 교육평가
Ⅱ. 본 론 – 아래 사항에 근거하여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여 제출하시오.
1. 평정척도법
1) 평정척도법
2) 평정척도법의 유형
2.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는 목적
3.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문항
4.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내용타당도와 구인타당도의 확보 과정
1)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내용타당도
2)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구인타당도
5.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실제 실시 내용
1)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실시 대상
2)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실시 시간
6.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 문항에 대한 평가와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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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 교육평가
교육평가 중간과제 아래 사항에 근거하여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고자 한다.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는 데에 있어서 검사도구를 만드는 이유 혹은 목적, 검사도구의 문항, 내용타당도와 구인타당도의 확보 과정, 평정척도 검사도구의 실제 실시 내용, 평정척도 문항에 대한 평가와 시사점을 포함하여 작성하도록 하겠다.
유아들의 발달적 특성으로 인하여 테스트 및 대화를 통하여 그들의 발달정도를 판단하기 어렵다. 따라서 관찰을 통하여 유아들의 발달상태 및 학습과정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관찰이란 단순히 무언인가를 보는 것이 아니라, 어떤 행동을 훈련된 과학적인 탐구 절차에 의해 행해지는 과정으로 모든 감각기관을 활용하여 대상 또는 현상에 관한 모든 정보를 다방면으로 모으는 목적 있는 수집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유아의 행동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기록하는 관찰은 유아의 발달을 이해하고, 그 발달에 적합한 교사의 역할을 위해 기본적이고 필수적이라 할 수 있겠다.
본 글에서는 교육과학기술부와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을 기반으로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고자 한다. 과제를 시작하기에 앞서 평정척도법은 무엇이며, 평정척도법을 사용한 검사도구의 유형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 아래 사항에 근거하여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여 제출하시오.
1. 평정척도법
1) 평정척도법
평정척도법이란 관찰 대상의 행동을 평정하여 그 척도를 표시하는 관찰기록방법이다. 척도를 구성하기가 쉽고 간편하여 관찰기록 중 가장 보편화 되어 있다. 그러나 평정척도법은 관찰의 과정에서 객관성을 유지하기 힘들다는 점에서 관찰법의 하나로 포함하지 않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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