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만0~2세)와 유아(만3~5세)중 한 연령씩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노는 모습을 10분씩 관찰하고 자유로운 형식으로 기록해보고 해당 연령의 발달과업과 연결지어 해석하시오
영아(만0~2세)와 유아(만3~5세)중 한 연령씩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노는 모습을 10분씩 관찰하고 자유로운 형식으로 기록해보고 해당 연령의 발달과업과 연결지어 해석하시오. 영아(만0~2세)와 유아(만3~5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만0~2세)와 유아(만3~5세) 각각 1명의 10분간 관찰 기록
1) 영아 관찰기록
2) 유아 관찰기록
2. 해당 연령의 발달과업과 연결 지은 해석
1) 영아
2) 유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아동을 보고 그 행동을 기록함으로써 교사는 아이들이 어떻게 움직이며 어떻게 느끼는지를 발견하게 된다. 아동의 능력과 흥미를 관찰하고 발견함으로써 교사는 개별 아동뿐만 아니라 학습 아동들을 위한 교육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그리고 교사들은 아동들이 교육목표를 달성했는지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또는 유아들이 발달해 가고 있는 양상과 정도를 이해하기 위해 관찰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만0~2세)와 유아(만3~5세) 각각 1명의 10분간 관찰 기록
1) 영아 관찰기록
2) 유아 관찰기록
2. 해당 연령의 발달과업과 연결 지은 해석
1) 영아
2) 유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영아(만0~2세)와 유아(만3~5세) 각각 1명의 10분간 관찰 기록
1) 영아 관찰기록
본인이 선택한 연령은 만 2세 영아이다. 이 영아는 어린이집에서 실내자유놀이시간에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하였는데 그 관찰기록은 다음과 같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만0~2세)와 유아(만3~5세) 각각 1명의 10분간 관찰 기록
1) 영아 관찰기록
2) 유아 관찰기록
2. 해당 연령의 발달과업과 연결 지은 해석
1) 영아
2) 유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아동을 보고 그 행동을 기록함으로써 교사는 아이들이 어떻게 움직이며 어떻게 느끼는지를 발견하게 된다. 아동의 능력과 흥미를 관찰하고 발견함으로써 교사는 개별 아동뿐만 아니라 학습 아동들을 위한 교육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그리고 교사들은 아동들이 교육목표를 달성했는지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또는 유아들이 발달해 가고 있는 양상과 정도를 이해하기 위해 관찰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만0~2세)와 유아(만3~5세) 각각 1명의 10분간 관찰 기록
1) 영아 관찰기록
2) 유아 관찰기록
2. 해당 연령의 발달과업과 연결 지은 해석
1) 영아
2) 유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영아(만0~2세)와 유아(만3~5세) 각각 1명의 10분간 관찰 기록
1) 영아 관찰기록
본인이 선택한 연령은 만 2세 영아이다. 이 영아는 어린이집에서 실내자유놀이시간에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하였는데 그 관찰기록은 다음과 같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