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만 3세 17명 2학기 유아발달평가

     

    만 3세 17명 2학기 유아발달평가
     2학기 발달평가 만 3세 1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이름

    생년월일

    관련영역
    발달내용
    일상생활
    정리 정돈 및 자기 주변을 깨끗이하는 모습이 보인다. 의자에 앉을 때 한번씩 중심을 잘 못 잡고 넘어지려고 하는 모습이 보여 지도해주었더니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 배변의사 표현을 확실히 하고 화장실에 스스로 다녀오며 자신의 물건을 알고 잘 챙기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자신이 놀이하던 것들을 스스로 정리할 수 있다.
    신체운동·건강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즐겨하며 여러 신체활동을 좋아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속도, 방향, 힘 등의 동작 요소를 적용하여 다양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다. 놀이기구나 시설을 안전하게 올바른 방법으로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놀이도구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고 함께 던지기, 밀기, 끌기와 같은 활동도 잘 해내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아직은 발표하는 것에 쑥스러움이 있고 어려워하지만 말하는 사람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들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은 보인다. 선생님 말씀이나 친구들의 말을 잘 들어준다. 다양한 유형의 문장을 이해도 잘하고 어휘력 풍부한 편이며 이야기의 중심내용을 잘 표현할 수 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함께 하는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역할을 찾아서 활동을 한다.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 00가 추진하여 놀이를 하기도 하고 놀이 과정에서 규칙이나 약속들을 스스로 만들어내기도 한다. 다른 아이들과의 갈등 상황을 충분한 대화로 풀기 위해 시도하고 그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존중하고 수용한다.
    예술경험
    미술활동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여 다양하게 꾸며 표현해 볼 수 있다.
    미술활동에서 친구와 의논하고 협력하여 공동작품을 만들 수 있다. 놀이나 활동에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여 활동하며 각 영역에 골고루 흥미를 갖고 참여한다. 활동 참여시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자연탐구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자연현상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며 주변상황에 대해 탐구하고 다양한 문제해결 방법을 찾고자 하는 태도가 보인다. 수세기에 관심을 보이며 1~10까지의 구체물을 세어 수량을 알 수 있다.

    2학기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만 3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간식과 점심을 먹을 때에 밥을 먹기보다는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는 시간이 더 많은 모습을 보인다. 일과시간의 순서를 인지할 수 있도록 다음활동을 알려주고 다음활동을 방해받지 않도록 시간 안에 먹는 습관을 길러주어야 할 것 같다.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여 놀이를 즐기며 대근육 움직임을 크고 작게 시도하고 방향과 속도를 조절하여 자유롭게 신체 균형을 유지한다.
    의사소통
    더불어 지내기 위한 의사소통 방법을 인식하고 이를 표현할 수 있다.상황에 따른
    적절한 의사소통과 또래와 상호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친구들과 사이좋게 놀이하
    는 모습을 보이지만 자신이 원하는 장난감이 있으면 양보해 주지 않으려고 한다.
    교사가 양보해 주는 습관을 길러주도록 도와주며 격려해주고 양보하기 싫을 때에는
    먼저 놀이를 하고 빌려 줄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하다.
    사회관계
    수줍음이 있는 유아가 친구들이 하는 놀이를 관찰하며 친구들에게 함께 하고 싶음 놀이에 대해 표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양보를 자주 하지는 않는 편이지만 가끔가다 스스로 마음이 내킬 때 양보를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양보에 고민이 없이 내어줄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하다.
    예술경험
    자기 생각과 느낌을 미술놀이로 표현하며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낀다.미술놀이 재료와 도구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하며 표현하는 과정을 즐긴다. 리듬악기를 이용해서 리듬을 표현하더니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볼 수가 있으며 교사가 다가갔을 때 조금은 쑥스러워 하는 모습이었지만 음률영역에 더욱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악기들을 연주해보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여러 가지 모양에 관해 궁금해 하며 탐구하는 과정에 즐겁게 참여한다. 호기심도 많고 지난 기억을 떠올려 현재의 상황과 비슷한 점을 잘 찾아낸다. 자연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있으며 새로운 사건에 흥미와 호기심이 많으며 규칙을 생각하여 하는 수 활동을 잘 이해하고 활동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