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부모상담일지] 만 3세 20명 2학기 부모상담일지

     

    부모상담일지] 만 3세 20명 2학기 부모상담일지
     2학기 부모상담일지 만 3세 20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학기 학부모 상담 일지
    담임
    원장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상담내용










    기본생활
    교사: “○○이는 등원하면 의자 뒤쪽을 손등으로 가볍게 쓸며 ‘오늘은 따뜻해요’라고 말한 뒤 자리에 앉아요. 공간의 온도 변화를 감각적으로 확인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부모: “집에서도 앉기 전에 온도를 먼저 확인해요. 식사 중엔 어떤가요?”
    교사: “식사 중에는 반찬을 한입 먹고 ‘입 안이 천천히 단단해져요’라고 말하며 씹는 과정의 변화를 구체적으로 설명했어요.”
    부모: “음식 변화를 자세히 말하는 편이에요.”
    신체운동
    교사: “바깥에서 경사진 작은 길을 내려올 때 ○○이는 발을 살짝 안쪽으로 모으며 ‘이렇게 하면 미끄럼이 적어요’라고 말했어요. 스스로 해결 전략을 잘 찾습니다.”
    부모: “맞아요, 발 모양을 자주 바꿔요.”
    교사: “속도 조절이 안정적이고, 길의 상태를 빠르게 파악하는 능력이 발달해 있습니다.”
    의사소통
    교사: “놀이 중 ○○이는 블록을 손에 들고 ‘이건 조금 기다렸다가 움직이는 블록이에요’라고 말했어요. 사물의 움직임을 시간 개념으로 설명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부모: “사물에 시간 이야기를 자주 붙여요.”
    교사: “문장도 6~7단어 이상 자연스럽고, 시간·상태·행동을 연결해 설명합니다.”
    사회관계
    교사: “친구가 큰 종이를 들지 못해 고민하자 ○○이가 종이의 반대쪽을 잡으며 ‘같이 들면 쉬워요’라고 말했어요. 도움 요청 상황을 빠르게 이해하고 협력하는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부모: “무거운 건 같이 들자고 말해요.”
    교사: “또래와의 협력 과정에서 역할 분담을 자연스럽게 제안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예술경험
    교사: “그림 그리기에서 ○○이는 짧고 두꺼운 선을 여러 개 겹치며 ‘이건 힘이 모이는 선이에요’라고 말했어요. 힘과 느낌을 선의 굵기와 방향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부모: “그림에 힘을 표현하는 걸 좋아해요.”
    교사: “추상적 감각을 시각적 요소로 변환하는 표현력이 우수합니다.”
    자연탐구
    교사: “실외에서 나뭇잎을 손에 올렸다가 바람에 살짝 흔들리자 ‘이건 조금씩 흔들려요’라고 말하며 미세한 움직임을 관찰했어요. 이후 굵은 잎을 올려보고 ‘이건 거의 안 움직여요’라고 비교했습니다.”
    부모: “작은 움직임도 잘 봐요.”
    교사: “바람의 세기, 잎의 두께, 움직임 정도를 세밀하게 비교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향후계획
    공간·온도·질감 같은 감각 정보를 정확히 느끼고, 사물의 움직임이나 변화를 시간 개념과 연결하여 풍부하게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난 아동입니다. 앞으로도 일과 시작과 활동 과정에서 ○○이가 직접 관찰하고 말로 정리해보는 기회를 확대하여 감각 기반 사고와 표현력이 깊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신체 활동에서는 경사진 길·미끄러운 바닥·좁은 통로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스스로 전략을 찾는 능력과 신체 조절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의사소통 영역에서는 시간적 표현·과정 설명·상태 변화 언어를 이야기 구성 활동으로 확장하여 사고 기반 언어를 심화시키겠습니다. 사회관계에서는 공동 작업에서 역할을 자연스럽게 제안하고 협력하는 ○○이의 강점을 소집단 과제에서 적극 활용해 또래 관계의 안정성을 높이겠습니다. 예술·자연탐구 영역에서는 굵기 변화·움직임의 정도·감각 비교 등 ○○이가 즐기는 관찰 요소를 중심으로 창의성과 탐구력이 균형 있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2학기 학부모 상담 일지
    담임
    원장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상담내용










    기본생활
    교사: “○○이는 등원하면 의자 뒤쪽을 손등으로 가볍게 쓸며 ‘오늘은 따뜻해요’라고 말한 뒤 자리에 앉아요. 공간의 온도 변화를 감각적으로 확인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부모: “집에서도 앉기 전에 온도를 먼저 확인해요. 식사 중엔 어떤가요?”
    교사: “식사 중에는 반찬을 한입 먹고 ‘입 안이 천천히 단단해져요’라고 말하며 씹는 과정의 변화를 구체적으로 설명했어요.”
    부모: “음식 변화를 자세히 말하는 편이에요.”
    신체운동
    교사: “바깥에서 경사진 작은 길을 내려올 때 ○○이는 발을 살짝 안쪽으로 모으며 ‘이렇게 하면 미끄럼이 적어요’라고 말했어요. 스스로 해결 전략을 잘 찾습니다.”
    부모: “맞아요, 발 모양을 자주 바꿔요.”
    교사: “속도 조절이 안정적이고, 길의 상태를 빠르게 파악하는 능력이 발달해 있습니다.”
    의사소통
    교사: “놀이 중 ○○이는 블록을 손에 들고 ‘이건 조금 기다렸다가 움직이는 블록이에요’라고 말했어요. 사물의 움직임을 시간 개념으로 설명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부모: “사물에 시간 이야기를 자주 붙여요.”
    교사: “문장도 6~7단어 이상 자연스럽고, 시간·상태·행동을 연결해 설명합니다.”
    사회관계
    교사: “친구가 큰 종이를 들지 못해 고민하자 ○○이가 종이의 반대쪽을 잡으며 ‘같이 들면 쉬워요’라고 말했어요. 도움 요청 상황을 빠르게 이해하고 협력하는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부모: “무거운 건 같이 들자고 말해요.”
    교사: “또래와의 협력 과정에서 역할 분담을 자연스럽게 제안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예술경험
    교사: “그림 그리기에서 ○○이는 짧고 두꺼운 선을 여러 개 겹치며 ‘이건 힘이 모이는 선이에요’라고 말했어요. 힘과 느낌을 선의 굵기와 방향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부모: “그림에 힘을 표현하는 걸 좋아해요.”
    교사: “추상적 감각을 시각적 요소로 변환하는 표현력이 우수합니다.”
    자연탐구
    교사: “실외에서 나뭇잎을 손에 올렸다가 바람에 살짝 흔들리자 ‘이건 조금씩 흔들려요’라고 말하며 미세한 움직임을 관찰했어요. 이후 굵은 잎을 올려보고 ‘이건 거의 안 움직여요’라고 비교했습니다.”
    부모: “작은 움직임도 잘 봐요.”
    교사: “바람의 세기, 잎의 두께, 움직임 정도를 세밀하게 비교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향후계획
    공간·온도·질감 같은 감각 정보를 정확히 느끼고, 사물의 움직임이나 변화를 시간 개념과 연결하여 풍부하게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난 아동입니다. 앞으로도 일과 시작과 활동 과정에서 ○○이가 직접 관찰하고 말로 정리해보는 기회를 확대하여 감각 기반 사고와 표현력이 깊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신체 활동에서는 경사진 길·미끄러운 바닥·좁은 통로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스스로 전략을 찾는 능력과 신체 조절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의사소통 영역에서는 시간적 표현·과정 설명·상태 변화 언어를 이야기 구성 활동으로 확장하여 사고 기반 언어를 심화시키겠습니다. 사회관계에서는 공동 작업에서 역할을 자연스럽게 제안하고 협력하는 ○○이의 강점을 소집단 과제에서 적극 활용해 또래 관계의 안정성을 높이겠습니다. 예술·자연탐구 영역에서는 굵기 변화·움직임의 정도·감각 비교 등 ○○이가 즐기는 관찰 요소를 중심으로 창의성과 탐구력이 균형 있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