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 5세 25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 5세 25명
     만 5세 25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5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 5세 25명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신체활동에 적극적이며, 움직임이 안정되고 자신감이 있다. 달리기, 점프, 줄넘기 활동에서 리듬감 있게 동작을 수행하며 속도 조절이 자연스럽다. 장애물 통과나 공 던지기 활동에서도 집중하여 정확하게 수행한다. 손 조작 능력이 향상되어 만들기, 색칠하기, 퍼즐 맞추기 등에서 세밀한 표현을 즐긴다. 놀이 후에는 스스로 손을 씻고 물건을 정리하며, 위생습관을 꾸준히 실천한다.
    의사소통
    말하기와 듣기에 자신감이 있으며, 표현이 명확하고 풍부하다. 이야기 나눔 시간에 “어제는 아빠랑 낚시를 갔어요. 물고기가 진짜 컸어요”라며 경험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한다. 친구의 말을 끝까지 듣고 “그건 정말 신기하네요”라고 반응한다. 동화 속 인물의 감정을 이해하며 “이 사람은 용기를 냈어요”라고 자신의 생각을 덧붙인다. 문장 구성력이 탄탄하고,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이어간다.
    사회관계
    또래와의 관계가 원만하고 협동심이 뛰어나다. 놀이를 함께 계획하며 “나는 길 만들게요, 너는 나무를 꾸며요”라며 역할을 제안한다. 친구가 어려움을 겪으면 “내가 도와줄게요”라며 친절하게 나서며, 다툼이 생기면 “그럼 번갈아 하자요”라며 타협한다. 규칙이 있는 활동에서도 질서를 잘 지키며, 교사와의 관계에서도 예의 바르고 신뢰감 있는 태도를 유지한다.
    예술경험
    또래와의 관계가 원만하고 협동심이 뛰어나다. 놀이를 함께 계획하며 “나는 길 만들게요, 너는 나무를 꾸며요”라며 역할을 제안한다. 친구가 어려움을 겪으면 “내가 도와줄게요”라며 친절하게 나서며, 다툼이 생기면 “그럼 번갈아 하자요”라며 타협한다. 규칙이 있는 활동에서도 질서를 잘 지키며, 교사와의 관계에서도 예의 바르고 신뢰감 있는 태도를 유지한다.
    자연탐구
    탐구활동에 흥미가 많고 관찰력이 세심하다. 산책 중 “바람이 불면 깃발이 흔들려요”라며 자연현상을 언어로 표현한다. 실험활동 중 “이건 물이 많아서 가라앉아요”라고 스스로 원인을 설명한다. 사물의 특징을 비교하며 “이건 둥글고, 이건 네모예요”라고 관찰한 사실을 정확히 말한다. 탐구활동에서 집중력이 높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과정을 즐긴다.
    종합의견
    호기심이 많고 적극적인 태도로 모든 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신체활동에서는 균형감과 조절력이 뛰어나며, 언어 표현력이 풍부하고 사고가 논리적이다. 또래 관계에서 배려와 협력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탐구활동에서는 관찰력과 추리력이 우수하다. 예술활동에서는 감정과 상상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창의성이 풍부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사고력·사회성·자율성이 한층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신체활동에 적극적이며, 움직임이 안정되고 자신감이 있다. 달리기, 점프, 줄넘기 활동에서 리듬감 있게 동작을 수행하며 속도 조절이 자연스럽다. 장애물 통과나 공 던지기 활동에서도 집중하여 정확하게 수행한다. 손 조작 능력이 향상되어 만들기, 색칠하기, 퍼즐 맞추기 등에서 세밀한 표현을 즐긴다. 놀이 후에는 스스로 손을 씻고 물건을 정리하며, 위생습관을 꾸준히 실천한다.
    의사소통
    말하기와 듣기에 자신감이 있으며, 표현이 명확하고 풍부하다. 이야기 나눔 시간에 “어제는 아빠랑 낚시를 갔어요. 물고기가 진짜 컸어요”라며 경험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한다. 친구의 말을 끝까지 듣고 “그건 정말 신기하네요”라고 반응한다. 동화 속 인물의 감정을 이해하며 “이 사람은 용기를 냈어요”라고 자신의 생각을 덧붙인다. 문장 구성력이 탄탄하고,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이어간다.
    사회관계
    또래와의 관계가 원만하고 협동심이 뛰어나다. 놀이를 함께 계획하며 “나는 길 만들게요, 너는 나무를 꾸며요”라며 역할을 제안한다. 친구가 어려움을 겪으면 “내가 도와줄게요”라며 친절하게 나서며, 다툼이 생기면 “그럼 번갈아 하자요”라며 타협한다. 규칙이 있는 활동에서도 질서를 잘 지키며, 교사와의 관계에서도 예의 바르고 신뢰감 있는 태도를 유지한다.
    예술경험
    또래와의 관계가 원만하고 협동심이 뛰어나다. 놀이를 함께 계획하며 “나는 길 만들게요, 너는 나무를 꾸며요”라며 역할을 제안한다. 친구가 어려움을 겪으면 “내가 도와줄게요”라며 친절하게 나서며, 다툼이 생기면 “그럼 번갈아 하자요”라며 타협한다. 규칙이 있는 활동에서도 질서를 잘 지키며, 교사와의 관계에서도 예의 바르고 신뢰감 있는 태도를 유지한다.
    자연탐구
    탐구활동에 흥미가 많고 관찰력이 세심하다. 산책 중 “바람이 불면 깃발이 흔들려요”라며 자연현상을 언어로 표현한다. 실험활동 중 “이건 물이 많아서 가라앉아요”라고 스스로 원인을 설명한다. 사물의 특징을 비교하며 “이건 둥글고, 이건 네모예요”라고 관찰한 사실을 정확히 말한다. 탐구활동에서 집중력이 높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과정을 즐긴다.
    종합의견
    호기심이 많고 적극적인 태도로 모든 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신체활동에서는 균형감과 조절력이 뛰어나며, 언어 표현력이 풍부하고 사고가 논리적이다. 또래 관계에서 배려와 협력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탐구활동에서는 관찰력과 추리력이 우수하다. 예술활동에서는 감정과 상상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창의성이 풍부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사고력·사회성·자율성이 한층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