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발달평가> 만5세 21명 1학기 2학기 연계 유아발달평가

     

    발달평가> 만5세 21명 1학기 2학기 연계 유아발달평가
     만 5세 1학기 2학기 유아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4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 만5세 21명 1학기 2학기 연계 유아발달평가

    1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신체활동에는 비교적 적극적으로 참여하지만, 활동 중 친구와의 신체접촉이나 간단한 충돌에도 쉽게 위축되거나 울음을 터뜨리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달리기, 율동 등 리듬감 있는 활동에서는 즐겁게 참여하지만, 경쟁 요소가 있는 활동에는 긴장하며 눈물짓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소근육 활동에서는 집중력이 높고 손의 사용이 섬세하나, 실수가 발생할 경우 속상해하며 중단하는 일이 종종 있어 정서적 지지가 병행되어야 했습니다. 위생습관은 정돈되었고 자기관리 능력도 안정적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의사소통
    자신의 감정이나 상황에 대해 말로 설명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말끝을 흐리기보다는 분명하게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는 편입니다. 다만 감정이 격해지면 울음이 먼저 나오고, 말로 표현하는 것이 늦어져 교사의 개입이 필요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친구의 말이나 동화 속 상황에 감정이입을 잘하며, 이야기를 듣고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려는 능력도 뛰어납니다. 동화책을 보고 “이 장면 슬퍼요.”, “이 친구가 혼나서 울었어요.” 등 감정 중심의 표현이 풍부합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의 놀이를 좋아하지만, 놀이 중 사소한 오해나 양보 상황에서 감정이 상해 울음을 보이거나 물러서는 일이 잦았습니다. 친구의 말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자신의 말이 무시당한다고 느끼는 순간 눈물을 흘리는 경우도 자주 있었습니다. 그러나 교사가 중재하며 감정을 이해시키고, 친구가 다가가 사과하거나 손을 잡아줄 경우 감정을 조절하며 다시 놀이에 참여하려는 모습도 관찰되었습니다. 특정 친구와는 매우 깊은 관계를 형성하여 안정적인 놀이가 이루어지기도 했습니다.
    예술경험
    감정이입 능력이 뛰어나 예술 활동에서 몰입도가 매우 높으며, 감정에 따라 색감이나 표현 방식이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미술활동 중 작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눈물을 보이지만, 격려와 함께 새로운 시도를 제안하면 다시 집중하여 완성합니다. 음악활동에서는 노랫말의 감정을 잘 느끼고 목소리에 감정을 담아 부르며, 신체표현 활동에서는 자신의 기분에 맞는 동작을 자유롭게 표현합니다.
    자연탐구
    자연에 대한 감수성이 높으며, 식물이나 동물에 대해 애착을 표현합니다. 식물 잎이 시들거나, 실험에서 실패할 경우에도 감정을 크게 느껴 속상해하는 반응을 보입니다. 수 개념이나 관찰 활동에서는 높은 집중력을 보이지만, 틀렸을 때 좌절감이 크며, “나 못해요.”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반복적인 성공 경험을 통해 점차 자기 효능감을 회복하려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종합의견
    감정 표현이 풍부하고 정서적 감수성이 뛰어나지만, 작은 자극에도 쉽게 감정이 상하거나 눈물로 반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기 표현력은 우수하나 감정 조절 능력 발달이 필요한 시기로, 실패 경험이나 갈등 상황에서 감정을 받아들이고 다시 시도할 수 있는 인내심과 정서지지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지속적인 격려와 안정된 관계 형성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1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신체활동에는 비교적 적극적으로 참여하지만, 활동 중 친구와의 신체접촉이나 간단한 충돌에도 쉽게 위축되거나 울음을 터뜨리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달리기, 율동 등 리듬감 있는 활동에서는 즐겁게 참여하지만, 경쟁 요소가 있는 활동에는 긴장하며 눈물짓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소근육 활동에서는 집중력이 높고 손의 사용이 섬세하나, 실수가 발생할 경우 속상해하며 중단하는 일이 종종 있어 정서적 지지가 병행되어야 했습니다. 위생습관은 정돈되었고 자기관리 능력도 안정적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의사소통
    자신의 감정이나 상황에 대해 말로 설명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말끝을 흐리기보다는 분명하게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는 편입니다. 다만 감정이 격해지면 울음이 먼저 나오고, 말로 표현하는 것이 늦어져 교사의 개입이 필요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친구의 말이나 동화 속 상황에 감정이입을 잘하며, 이야기를 듣고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려는 능력도 뛰어납니다. 동화책을 보고 “이 장면 슬퍼요.”, “이 친구가 혼나서 울었어요.” 등 감정 중심의 표현이 풍부합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의 놀이를 좋아하지만, 놀이 중 사소한 오해나 양보 상황에서 감정이 상해 울음을 보이거나 물러서는 일이 잦았습니다. 친구의 말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자신의 말이 무시당한다고 느끼는 순간 눈물을 흘리는 경우도 자주 있었습니다. 그러나 교사가 중재하며 감정을 이해시키고, 친구가 다가가 사과하거나 손을 잡아줄 경우 감정을 조절하며 다시 놀이에 참여하려는 모습도 관찰되었습니다. 특정 친구와는 매우 깊은 관계를 형성하여 안정적인 놀이가 이루어지기도 했습니다.
    예술경험
    감정이입 능력이 뛰어나 예술 활동에서 몰입도가 매우 높으며, 감정에 따라 색감이나 표현 방식이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미술활동 중 작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눈물을 보이지만, 격려와 함께 새로운 시도를 제안하면 다시 집중하여 완성합니다. 음악활동에서는 노랫말의 감정을 잘 느끼고 목소리에 감정을 담아 부르며, 신체표현 활동에서는 자신의 기분에 맞는 동작을 자유롭게 표현합니다.
    자연탐구
    자연에 대한 감수성이 높으며, 식물이나 동물에 대해 애착을 표현합니다. 식물 잎이 시들거나, 실험에서 실패할 경우에도 감정을 크게 느껴 속상해하는 반응을 보입니다. 수 개념이나 관찰 활동에서는 높은 집중력을 보이지만, 틀렸을 때 좌절감이 크며, “나 못해요.”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반복적인 성공 경험을 통해 점차 자기 효능감을 회복하려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종합의견
    감정 표현이 풍부하고 정서적 감수성이 뛰어나지만, 작은 자극에도 쉽게 감정이 상하거나 눈물로 반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기 표현력은 우수하나 감정 조절 능력 발달이 필요한 시기로, 실패 경험이나 갈등 상황에서 감정을 받아들이고 다시 시도할 수 있는 인내심과 정서지지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지속적인 격려와 안정된 관계 형성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