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2학기 관찰일지] 2학기 유아관찰일지 만3세 21명

     

    2학기 관찰일지] 2학기 유아관찰일지 만3세 21명
     만 3세 21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학기 관찰일지] 2학기 유아관찰일지 만3세 21명

    2학기 유아 관찰일지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만 3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

    교실에 놓인 긴 매트를 이용해 구르기 활동에 참여하였다. 옆으로 몸을 말아 천천히 굴렀고, 중간에 멈췄다가 다시 구르며 끝까지 도달하자 “다 왔다!”라고 말하며 성취감을 드러냈다. 이후 작은 장애물을 뛰어넘는 활동에 참여하며 두 무릎을 굽혀 힘차게 점프했다. 착지할 때는 살짝 흔들렸지만 곧 균형을 잡고 웃으며 “한 번 더!”라고 말하며 반복했다.
    의사소통
    /

    ㅇㅇ이는 그림책 속에서 여러 마리의 물고기를 보고 “물고기 친구들이 같이 놀고 있어”라고 설명했다. 교사가 “물고기는 어디에서 살까?”라고 묻자 “바다랑 강”이라고 대답했다. 블록을 길게 이어 붙이며 “이건 기차 길이야, 기차가 지나가”라고 말했고, 친구가 다가오자 “너도 같이 해”라고 제안하며 대화를 이어갔다.
    사회관계
    /

    ㅇㅇ이는 친구가 블록을 놓치자 곧장 주워주며 “여기 있어”라고 건네주었다. 놀이 중 친구와 동시에 블록을 잡으려 했으나 곧 손을 놓으며 “네가 먼저 해”라고 말하며 양보했다. 이후 친구와 협력해 큰 구조물을 완성한 뒤 “우리 같이 만들었어”라고 말하며 성취를 공유했다. 정리 시간에도 친구와 함께 장난감을 바구니에 담으며 “같이 하니까 빨라”라고 말하는 모습이 보였다.
    예술경험
    /

    교사가 노래를 부르자 가사를 따라 부르며 손뼉을 치고, 리듬에 맞춰 발을 구르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빠른 박자에서는 크게 움직이고 느린 박자에서는 손을 천천히 흔들며 차이를 몸으로 표현했다. 미술 활동에서는 초록색과 갈색을 사용해 나무를 그리고 “숲속 나무”라고 설명했다. 이어 노란색을 추가해 “햇님이 나무를 비춘다”라고 말하며 그림을 확장했다.
    자연탐구
    /

    실외에서 작은 나비를 발견하고 “날개가 파래”라고 말하며 한참 따라다녔다. 나비가 멀리 날아가자 “집에 가나 봐”라고 말하며 상상으로 연결했다. 모래 위에 막대로 선을 그으며 “여기는 강이고, 물이 흐른다”라고 설명하며 놀이를 확장했다. 나무 아래에 떨어진 솔방울을 집어 들고 “딱딱해”라고 촉감을 표현했다.
    종합해석
    신체운동 영역에서 구르기, 점프하기 등 다양한 신체 활동에 도전하며 균형감각과 근육 발달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의사소통에서는 놀이와 그림책 경험을 언어로 구체화하며, 질문에 논리적으로 대답하고 친구에게 제안하는 등 언어적 상호작용이 풍부하다. 사회관계에서는 친구에게 양보하거나 협력하며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성취를 함께 공유하며 또래와 즐거움을 나누고 있다. 예술경험에서는 음악과 미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색과 모양을 활용해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발달하고 있다. 자연탐구에서는 곤충, 나비, 솔방울 등 자연물의 특징을 탐색하고 언어와 상상을 통해 경험을 확장하며 탐구심이 깊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학기 유아 관찰일지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만 3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

    교실에 놓인 긴 매트를 이용해 구르기 활동에 참여하였다. 옆으로 몸을 말아 천천히 굴렀고, 중간에 멈췄다가 다시 구르며 끝까지 도달하자 “다 왔다!”라고 말하며 성취감을 드러냈다. 이후 작은 장애물을 뛰어넘는 활동에 참여하며 두 무릎을 굽혀 힘차게 점프했다. 착지할 때는 살짝 흔들렸지만 곧 균형을 잡고 웃으며 “한 번 더!”라고 말하며 반복했다.
    의사소통
    /

    ㅇㅇ이는 그림책 속에서 여러 마리의 물고기를 보고 “물고기 친구들이 같이 놀고 있어”라고 설명했다. 교사가 “물고기는 어디에서 살까?”라고 묻자 “바다랑 강”이라고 대답했다. 블록을 길게 이어 붙이며 “이건 기차 길이야, 기차가 지나가”라고 말했고, 친구가 다가오자 “너도 같이 해”라고 제안하며 대화를 이어갔다.
    사회관계
    /

    ㅇㅇ이는 친구가 블록을 놓치자 곧장 주워주며 “여기 있어”라고 건네주었다. 놀이 중 친구와 동시에 블록을 잡으려 했으나 곧 손을 놓으며 “네가 먼저 해”라고 말하며 양보했다. 이후 친구와 협력해 큰 구조물을 완성한 뒤 “우리 같이 만들었어”라고 말하며 성취를 공유했다. 정리 시간에도 친구와 함께 장난감을 바구니에 담으며 “같이 하니까 빨라”라고 말하는 모습이 보였다.
    예술경험
    /

    교사가 노래를 부르자 가사를 따라 부르며 손뼉을 치고, 리듬에 맞춰 발을 구르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빠른 박자에서는 크게 움직이고 느린 박자에서는 손을 천천히 흔들며 차이를 몸으로 표현했다. 미술 활동에서는 초록색과 갈색을 사용해 나무를 그리고 “숲속 나무”라고 설명했다. 이어 노란색을 추가해 “햇님이 나무를 비춘다”라고 말하며 그림을 확장했다.
    자연탐구
    /

    실외에서 작은 나비를 발견하고 “날개가 파래”라고 말하며 한참 따라다녔다. 나비가 멀리 날아가자 “집에 가나 봐”라고 말하며 상상으로 연결했다. 모래 위에 막대로 선을 그으며 “여기는 강이고, 물이 흐른다”라고 설명하며 놀이를 확장했다. 나무 아래에 떨어진 솔방울을 집어 들고 “딱딱해”라고 촉감을 표현했다.
    종합해석
    신체운동 영역에서 구르기, 점프하기 등 다양한 신체 활동에 도전하며 균형감각과 근육 발달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의사소통에서는 놀이와 그림책 경험을 언어로 구체화하며, 질문에 논리적으로 대답하고 친구에게 제안하는 등 언어적 상호작용이 풍부하다. 사회관계에서는 친구에게 양보하거나 협력하며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성취를 함께 공유하며 또래와 즐거움을 나누고 있다. 예술경험에서는 음악과 미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색과 모양을 활용해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발달하고 있다. 자연탐구에서는 곤충, 나비, 솔방울 등 자연물의 특징을 탐색하고 언어와 상상을 통해 경험을 확장하며 탐구심이 깊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