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세 12명 2학기 영아 발달평가
| 만 1세 12명 2학기 영아 발달평가 |
만 1세 12명 2학기 영아 발달평가.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
|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손 씻기 시간이 되면 교사가 세면대로 데려가자 손을 내밀어 물을 만지려 한다. 물이 손에 닿으면 웃으며 손을 휘저으며 물놀이하듯 즐긴다. 식사 시간이 되면 의자에 앉아 숟가락을 손에 쥐고 스스로 입에 가져가려 시도하며, 조금 흘려도 즐겁게 웃는다. 낮잠 시간에는 교사가 이불을 덮어주면 손으로 이불을 잡아당기며 눈을 감는다. 신체운동 교실 안에서 자유롭게 걷고, 바닥에 놓인 장애물을 피하며 이동한다. 작은 공을 발로 차면 굴러가는 공을 쫓아가 다시 주워 교사에게 건넨다. 계단 두세 칸을 오르내릴 때 손잡이를 잡고 조심스럽게 움직이며 균형을 잡는다. 손에 든 블록을 두 개 쌓은 뒤 무너뜨리며 박수를 친다. 의사소통 교사가 이름을 부르면 “응” 하며 시선을 맞추고 다가온다. “공 가져올래?”라는 말에 공을 찾아 교사에게 건네는 등 간단한 말의 의미를 이해하고 행동으로 반응한다. 동요가 들리면 “아~” 또는 “라~” 소리를 내며 따라 부르고, 노래가 멈추면 교사를 바라보며 미소 짓는다. 사회관계 친구가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 그 옆에 앉아 관찰하며, 친구가 웃으면 같이 웃는다. 교사가 다가와 손을 내밀면 손을 잡고 몸을 기울이며 안기려 하고, 품에 안기면 교사의 얼굴을 바라보며 손으로 머리카락을 만진다. 친구가 넘어지면 잠시 멈춰서 바라보다가 교사를 쳐다본다. 예술경험 교사가 북을 두드리면 같은 리듬으로 손바닥을 치며 따라 한다. 음악이 빨라지면 몸을 흔들고, 느려지면 멈춰서 귀를 기울인다. 색종이를 주면 손으로 구기거나 펴보며 질감을 느끼고, 종이가 찢어지면 소리를 내며 즐거워한다. 자연탐구 투명한 컵 속의 물에 떠 있는 스펀지를 손가락으로 눌러보며 반응을 관찰한다. 실외에서 작은 돌멩이를 주워 손으로 만지고, 잔디를 잡아당기며 감촉을 느낀다. 나뭇잎을 교사가 보여주면 손으로 받아 쥐고 흔들며 웃는다. 종합의견 주변 사물과 사람에 대한 관심이 높고, 감각적 탐색을 즐긴다. 스스로 이동하며 공간을 인식하고, 손과 눈의 협응이 점점 안정되고 있다. 교사와 눈맞춤과 신체적 접촉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보이며, 간단한 언어를 이해하고 표현하려는 의사소통 시도가 활발하게 나타난다. |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손 씻기 시간이 되면 교사가 세면대로 데려가자 손을 내밀어 물을 만지려 한다. 물이 손에 닿으면 웃으며 손을 휘저으며 물놀이하듯 즐긴다. 식사 시간이 되면 의자에 앉아 숟가락을 손에 쥐고 스스로 입에 가져가려 시도하며, 조금 흘려도 즐겁게 웃는다. 낮잠 시간에는 교사가 이불을 덮어주면 손으로 이불을 잡아당기며 눈을 감는다. 신체운동 교실 안에서 자유롭게 걷고, 바닥에 놓인 장애물을 피하며 이동한다. 작은 공을 발로 차면 굴러가는 공을 쫓아가 다시 주워 교사에게 건넨다. 계단 두세 칸을 오르내릴 때 손잡이를 잡고 조심스럽게 움직이며 균형을 잡는다. 손에 든 블록을 두 개 쌓은 뒤 무너뜨리며 박수를 친다. 의사소통 교사가 이름을 부르면 “응” 하며 시선을 맞추고 다가온다. “공 가져올래?”라는 말에 공을 찾아 교사에게 건네는 등 간단한 말의 의미를 이해하고 행동으로 반응한다. 동요가 들리면 “아~” 또는 “라~” 소리를 내며 따라 부르고, 노래가 멈추면 교사를 바라보며 미소 짓는다. 사회관계 친구가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 그 옆에 앉아 관찰하며, 친구가 웃으면 같이 웃는다. 교사가 다가와 손을 내밀면 손을 잡고 몸을 기울이며 안기려 하고, 품에 안기면 교사의 얼굴을 바라보며 손으로 머리카락을 만진다. 친구가 넘어지면 잠시 멈춰서 바라보다가 교사를 쳐다본다. 예술경험 교사가 북을 두드리면 같은 리듬으로 손바닥을 치며 따라 한다. 음악이 빨라지면 몸을 흔들고, 느려지면 멈춰서 귀를 기울인다. 색종이를 주면 손으로 구기거나 펴보며 질감을 느끼고, 종이가 찢어지면 소리를 내며 즐거워한다. 자연탐구 투명한 컵 속의 물에 떠 있는 스펀지를 손가락으로 눌러보며 반응을 관찰한다. 실외에서 작은 돌멩이를 주워 손으로 만지고, 잔디를 잡아당기며 감촉을 느낀다. 나뭇잎을 교사가 보여주면 손으로 받아 쥐고 흔들며 웃는다. 종합의견 주변 사물과 사람에 대한 관심이 높고, 감각적 탐색을 즐긴다. 스스로 이동하며 공간을 인식하고, 손과 눈의 협응이 점점 안정되고 있다. 교사와 눈맞춤과 신체적 접촉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보이며, 간단한 언어를 이해하고 표현하려는 의사소통 시도가 활발하게 나타난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