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1년 발달평가와 종합의견 - 만 5세 20명 1학기 와 2학기 연계

     

    1년 발달평가와 종합의견 - 만 5세 20명 1학기 와 2학기 연계
     유아발달평가와 종합의견 1학기와 2학.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년 발달평가와 종합의견 - 만 5세 20명 1학기 와 2학기 연계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다양한 신체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대근육을 활용한 동작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연결한다. 평균대 걷기, 공 굴리기, 줄넘기 등에서 균형을 잘 유지하고 협응력 있게 움직인다. 만들기나 소근육 조작 활동에서도 세밀한 손놀림과 도구 사용이 안정되어, 표현력이 향상되었다. 자조생활에서도 스스로 위생, 식사, 정리정돈 등을 실천하려는 태도가 성숙하게 나타난다.
    의사소통
    일상과 활동 속에서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적극적으로 말하며, 말의 순서와 내용의 연결이 논리적이다. 이야기 나누기나 동화 감상 후에는 주제를 잘 파악하고,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게 덧붙여 표현한다. 또래와의 의사소통에서도 상대의 말을 잘 듣고 공감하며 대화를 원활하게 이어간다.
    사회관계
    친구와의 상호작용에서 배려심과 협력성이 두드러지며, 갈등 상황에서도 감정을 언어로 조절하고 친구의 입장을 존중하려는 태도가 안정되어 있다. 활동 중 역할을 자발적으로 맡아 책임 있게 수행하며, 친구와의 놀이에서 양보나 조율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집단 내에서의 소속감이 높고 정서적으로도 안정된 모습이다.
    예술경험
    예술 표현활동에 몰입하며, 다양한 재료의 특성을 탐색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활용한다. 조형활동에서는 자신의 감정이나 경험을 시각적으로 구성하고, 결과물에 대한 설명을 이야기로 풍부하게 표현한다. 음악활동에서는 노래의 박자와 리듬을 인식하고 또래와 협력하여 즐겁게 참여하는 태도가 안정되어 있다.
    자연탐구
    탐색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관찰한 내용을 도표, 그림, 말 등으로 구체화한다. 실험 활동에서는 예측을 세우고 관찰 후 비교·분석하며, 친구와의 탐색 과정에서도 의견을 조율하고 토의하는 능력이 발달하였다. 도구 사용이 능숙하고, 자신의 궁금증을 탐색으로 연결하는 과정이 잘 이루어진다.
    종합의견
    2학기 동안 전 영역에서 균형 잡힌 성장을 보이며, 자기주도성과 사회성, 표현력이 조화롭게 발달하였다. 활동에 대한 관심과 몰입도가 높고 또래와의 관계도 원만하여 교실 내 안정된 분위기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앞으로도 ㅇㅇ이의 탐색과 표현 능력이 더욱 풍부하게 확장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과 탐구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다양한 신체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대근육을 활용한 동작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연결한다. 평균대 걷기, 공 굴리기, 줄넘기 등에서 균형을 잘 유지하고 협응력 있게 움직인다. 만들기나 소근육 조작 활동에서도 세밀한 손놀림과 도구 사용이 안정되어, 표현력이 향상되었다. 자조생활에서도 스스로 위생, 식사, 정리정돈 등을 실천하려는 태도가 성숙하게 나타난다.
    의사소통
    일상과 활동 속에서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적극적으로 말하며, 말의 순서와 내용의 연결이 논리적이다. 이야기 나누기나 동화 감상 후에는 주제를 잘 파악하고,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게 덧붙여 표현한다. 또래와의 의사소통에서도 상대의 말을 잘 듣고 공감하며 대화를 원활하게 이어간다.
    사회관계
    친구와의 상호작용에서 배려심과 협력성이 두드러지며, 갈등 상황에서도 감정을 언어로 조절하고 친구의 입장을 존중하려는 태도가 안정되어 있다. 활동 중 역할을 자발적으로 맡아 책임 있게 수행하며, 친구와의 놀이에서 양보나 조율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집단 내에서의 소속감이 높고 정서적으로도 안정된 모습이다.
    예술경험
    예술 표현활동에 몰입하며, 다양한 재료의 특성을 탐색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활용한다. 조형활동에서는 자신의 감정이나 경험을 시각적으로 구성하고, 결과물에 대한 설명을 이야기로 풍부하게 표현한다. 음악활동에서는 노래의 박자와 리듬을 인식하고 또래와 협력하여 즐겁게 참여하는 태도가 안정되어 있다.
    자연탐구
    탐색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관찰한 내용을 도표, 그림, 말 등으로 구체화한다. 실험 활동에서는 예측을 세우고 관찰 후 비교·분석하며, 친구와의 탐색 과정에서도 의견을 조율하고 토의하는 능력이 발달하였다. 도구 사용이 능숙하고, 자신의 궁금증을 탐색으로 연결하는 과정이 잘 이루어진다.
    종합의견
    2학기 동안 전 영역에서 균형 잡힌 성장을 보이며, 자기주도성과 사회성, 표현력이 조화롭게 발달하였다. 활동에 대한 관심과 몰입도가 높고 또래와의 관계도 원만하여 교실 내 안정된 분위기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앞으로도 ㅇㅇ이의 탐색과 표현 능력이 더욱 풍부하게 확장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과 탐구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