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1학기 관찰일지- 만 0세 5명 1학기 영아 관찰일지

     

    1학기 관찰일지- 만 0세 5명 1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 0세 1학기 관찰일지 6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학기 관찰일지- 만 0세 5명 1학기 영아 관찰일지

    1학기 영아 관찰일지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아침 등원 후 교사가 외투를 벗기자 팔을 위로 들어 협조하였다. 이유식 시간에 숟가락을 입 근처에 가져가자 고개를 앞으로 내밀며 입을 크게 벌렸다. 음식을 삼킨 후 혀를 내밀어 입술을 핥고 미소를 지었으며, 다음 숟가락을 기다리는 동안 두 손을 바닥에 두드렸다. 낮잠 시간에는 이불을 덮어주자 몸을 옆으로 비틀며 손가락을 입에 넣었고, 교사가 등을 토닥이자 천천히 눈을 감고 잠들었다.
    신체운동
    /

    바닥에 엎드려 두 팔을 짚고 머리를 들었다. 눈앞의 헝겊 블록을 향해 한 손씩 뻗어 잡으려 했고, 손끝으로 블록을 누르며 끌어당겼다. 다리를 차며 몸을 살짝 앞으로 밀었고, 몸을 옆으로 굴리며 뒤집기를 시도하였다. 교사가 손을 내밀자 두 손으로 잡고 몸을 일으키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의사소통
    /

    교사가 이름을 부르자 시선을 돌려 바라보고 입을 벌리며 “아-아” 옹알이를 했다. 방울을 흔드는 소리가 나자 눈을 크게 뜨고 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고개를 돌렸다. 기분이 좋아지면 짧게 웃으며 옹알이를 반복했고, 교사의 목소리에 발을 차며 반응하였다.
    사회관계
    /

    옆에 앉은 친구가 몸을 움직이자 시선을 옮겨 바라보았다. 친구가 소리를 내자 손을 들며 몸을 흔들었고, 교사가 두 영아의 손을 잡아주자 손가락을 움켜쥐었다. 교사의 얼굴을 바라보며 입술을 벌리고 미소를 짓고, 손을 살짝 흔드는 모습도 보였다.
    예술경험
    /

    음악이 흐르자 눈을 깜빡이며 시선을 움직였다. 교사가 북을 두드리자 몸을 살짝 흔들었고, 북을 잡게 하자 손바닥으로 두드리며 소리를 냈다. 작은 방울을 잡으면 손목을 움직여 흔들었고, 스스로 낸 소리에 미소를 지었다.
    자연탐구
    /

    산책 중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을 한참 바라보았다. 나뭇잎이 좌우로 움직이자 고개를 따라 돌리며 시선을 유지했다. 잔디를 손에 쥐었다 펴며 촉감을 느꼈고, 약한 바람이 얼굴에 닿자 다리를 차며 작은 소리를 냈다.
    종합해석
    시각·청각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손과 팔·다리 움직임으로 주변 환경을 탐색한다. 교사와의 시선 맞춤과 옹알이가 활발하며, 또래에 대한 초기 관심도 관찰된다. 감각 중심의 탐색과 사회적 반응을 통해 안정적 발달을 보이고 있다.

    1학기 영아 관찰일지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아침 등원 후 교사가 외투를 벗기자 팔을 위로 들어 협조하였다. 이유식 시간에 숟가락을 입 근처에 가져가자 고개를 앞으로 내밀며 입을 크게 벌렸다. 음식을 삼킨 후 혀를 내밀어 입술을 핥고 미소를 지었으며, 다음 숟가락을 기다리는 동안 두 손을 바닥에 두드렸다. 낮잠 시간에는 이불을 덮어주자 몸을 옆으로 비틀며 손가락을 입에 넣었고, 교사가 등을 토닥이자 천천히 눈을 감고 잠들었다.
    신체운동
    /

    바닥에 엎드려 두 팔을 짚고 머리를 들었다. 눈앞의 헝겊 블록을 향해 한 손씩 뻗어 잡으려 했고, 손끝으로 블록을 누르며 끌어당겼다. 다리를 차며 몸을 살짝 앞으로 밀었고, 몸을 옆으로 굴리며 뒤집기를 시도하였다. 교사가 손을 내밀자 두 손으로 잡고 몸을 일으키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의사소통
    /

    교사가 이름을 부르자 시선을 돌려 바라보고 입을 벌리며 “아-아” 옹알이를 했다. 방울을 흔드는 소리가 나자 눈을 크게 뜨고 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고개를 돌렸다. 기분이 좋아지면 짧게 웃으며 옹알이를 반복했고, 교사의 목소리에 발을 차며 반응하였다.
    사회관계
    /

    옆에 앉은 친구가 몸을 움직이자 시선을 옮겨 바라보았다. 친구가 소리를 내자 손을 들며 몸을 흔들었고, 교사가 두 영아의 손을 잡아주자 손가락을 움켜쥐었다. 교사의 얼굴을 바라보며 입술을 벌리고 미소를 짓고, 손을 살짝 흔드는 모습도 보였다.
    예술경험
    /

    음악이 흐르자 눈을 깜빡이며 시선을 움직였다. 교사가 북을 두드리자 몸을 살짝 흔들었고, 북을 잡게 하자 손바닥으로 두드리며 소리를 냈다. 작은 방울을 잡으면 손목을 움직여 흔들었고, 스스로 낸 소리에 미소를 지었다.
    자연탐구
    /

    산책 중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을 한참 바라보았다. 나뭇잎이 좌우로 움직이자 고개를 따라 돌리며 시선을 유지했다. 잔디를 손에 쥐었다 펴며 촉감을 느꼈고, 약한 바람이 얼굴에 닿자 다리를 차며 작은 소리를 냈다.
    종합해석
    시각·청각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손과 팔·다리 움직임으로 주변 환경을 탐색한다. 교사와의 시선 맞춤과 옹알이가 활발하며, 또래에 대한 초기 관심도 관찰된다. 감각 중심의 탐색과 사회적 반응을 통해 안정적 발달을 보이고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