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관찰일지 + 연계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 1년 42Page분량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와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 만3세 관찰일지 + 연계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 1년 42Page분량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와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
1년기록.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42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만3세 관찰일지 + 연계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 1년 42Page분량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와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만3세 영아들의 일상생활과 놀이활동을 체계적으로 관찰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부모와의 효과적인 소통을 돕는 부모상담일지 및 부모면담일지, 발달 단계에 맞춘 발달평가까지 포함한 완성도 높은 패키지자료입니다. 관찰에서 상담까지의 연계 흐름이 유기적으로 되어있어 현장 적용이 가능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관찰 → 상담 → 평가까지 하나로 정리된 자료를 찾는 교사분들께 많은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
| [1]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 [2]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3]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4]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일상생활 간식 시간, 테이블에 앉아 옆에 있는 친구에게 "OO아, 물 마시고 싶어?" 하고 물었다. 친구가 고개를 끄덕이자 교사에게 다가가 "선생님, OO가 물 마시고 싶대요."라고 분명한 문장으로 친구의 요구를 대신 전달했다. 자신의 요구("저도 물 마시고 싶어요.") 또한 간단하지만 정확한 문장으로 표현했다. 놀이활동 역할 놀이 영역에서 전화기를 들고 친구와 통화하는 시늉을 했다. 전화기에 대고 "여보세요? 나 OO야. 너 지금 뭐 해?" 하고 물으며 간단한 대화를 시도했다. 친구가 뭐라고 대답하자, OO는 "아, 그렇구나. 나랑 같이 소꿉놀이 할래?" 하고 자신의 놀이 제안을 명확한 문장으로 표현했다. (놀이 확장 지원: 교사가 다른 전화기를 들고 다가가 "OO야, OO랑 통화하고 있니? 선생님도 OO랑 통화하고 싶다!" 하며 대화에 참여하여 문장 표현을 자연스럽게 확장하도록 도왔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