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영아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 2세 10명 2학기 9월- 2월

     

    영아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 2세 10명 2학기 9월- 2월
     만 2세 10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영아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 2세 10명 2학기 9월- 2월

    2학기 영아 관찰일지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등원 후 “선생님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하며 신발을 벗고 자리에 앉았다. 가방을 스스로 정리한 뒤 손을 씻고 자리에 앉았다. 점심시간에 반찬을 골고루 먹고, 식사 후 컵을 제자리에 두었다. 낮잠 시간에는 교사의 안내 없이 이불을 꺼내 스스로 자리에 눕는 모습이 보였다.
    신체운동
    /

    실외에서 경사진 경로를 혼자 올라가며 중심을 잡았고, 미끄럼틀에서 손잡이를 잡고 스스로 내려왔다. 실내에서는 퍼즐 조각을 방향에 맞게 돌려 끼우는 손놀림이 정교하게 이루어졌다. 공을 바닥에 튀긴 뒤 받아보려는 활동을 여러 번 시도하였다.
    의사소통
    /

    놀이 중 “이건 ○○예요”, “다 했어요”, “이거 주세요” 등으로 의사를 표현하였다. 친구가 다가오자 “같이 놀자”라고 말하며 놀이를 제안하였다. 동화책을 보며 그림에 대해 “강아지 뛰어요”, “비 와요” 등 상황을 설명하였다.
    사회관계
    /

    친구에게 다가가 먼저 인사하고 장난감을 건넸다. 놀이 중 친구가 실수하자 “괜찮아”라고 말하며 도와주었다. 정리 시간에는 친구 옆에서 먼저 시작하며 장난감을 제자리에 정리하였다.
    예술경험
    /

    음악이 흐르면 박자에 맞춰 몸을 흔들고 노랫말을 따라 부르려 했다. 그림 그리기 활동에서는 여러 색을 사용하여 집과 나무를 그리고 “여기 우리 집이에요”라고 설명하였다. 색종이를 자르거나 붙이면서 즐거운 표정을 지었다.
    자연탐구
    /

    실외에서 낙엽을 주워 크기와 색을 비교하며 “이건 작아요, 이건 빨개요”라고 말하였다. 개미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얘는 어디 가요?”라고 물었다. 물 담은 컵을 다른 컵에 부으며 “넘쳤어요”라고 상황을 묘사하였다.
    종합해석
    신체활동은 도전적이고 정교한 움직임에 대한 이해와 조절력이 뛰어나며, 다양한 도구를 창의적으로 활용한다. 언어는 표현의 명확성과 문장 구조가 안정되었고, 사회적 대화 기능이 강화되었다. 또래 관계에서는 공감, 협력, 제안, 도와주기 등 다양한 사회적 기술이 발달되어 원활한 상호작용을 이끈다. 예술 및 자연탐색 활동에서는 상상력, 관찰력, 인지적 분류 및 해석 능력이 고르게 발달하고 있다.

    2학기 영아 관찰일지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등원 후 “선생님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하며 신발을 벗고 자리에 앉았다. 가방을 스스로 정리한 뒤 손을 씻고 자리에 앉았다. 점심시간에 반찬을 골고루 먹고, 식사 후 컵을 제자리에 두었다. 낮잠 시간에는 교사의 안내 없이 이불을 꺼내 스스로 자리에 눕는 모습이 보였다.
    신체운동
    /

    실외에서 경사진 경로를 혼자 올라가며 중심을 잡았고, 미끄럼틀에서 손잡이를 잡고 스스로 내려왔다. 실내에서는 퍼즐 조각을 방향에 맞게 돌려 끼우는 손놀림이 정교하게 이루어졌다. 공을 바닥에 튀긴 뒤 받아보려는 활동을 여러 번 시도하였다.
    의사소통
    /

    놀이 중 “이건 ○○예요”, “다 했어요”, “이거 주세요” 등으로 의사를 표현하였다. 친구가 다가오자 “같이 놀자”라고 말하며 놀이를 제안하였다. 동화책을 보며 그림에 대해 “강아지 뛰어요”, “비 와요” 등 상황을 설명하였다.
    사회관계
    /

    친구에게 다가가 먼저 인사하고 장난감을 건넸다. 놀이 중 친구가 실수하자 “괜찮아”라고 말하며 도와주었다. 정리 시간에는 친구 옆에서 먼저 시작하며 장난감을 제자리에 정리하였다.
    예술경험
    /

    음악이 흐르면 박자에 맞춰 몸을 흔들고 노랫말을 따라 부르려 했다. 그림 그리기 활동에서는 여러 색을 사용하여 집과 나무를 그리고 “여기 우리 집이에요”라고 설명하였다. 색종이를 자르거나 붙이면서 즐거운 표정을 지었다.
    자연탐구
    /

    실외에서 낙엽을 주워 크기와 색을 비교하며 “이건 작아요, 이건 빨개요”라고 말하였다. 개미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얘는 어디 가요?”라고 물었다. 물 담은 컵을 다른 컵에 부으며 “넘쳤어요”라고 상황을 묘사하였다.
    종합해석
    신체활동은 도전적이고 정교한 움직임에 대한 이해와 조절력이 뛰어나며, 다양한 도구를 창의적으로 활용한다. 언어는 표현의 명확성과 문장 구조가 안정되었고, 사회적 대화 기능이 강화되었다. 또래 관계에서는 공감, 협력, 제안, 도와주기 등 다양한 사회적 기술이 발달되어 원활한 상호작용을 이끈다. 예술 및 자연탐색 활동에서는 상상력, 관찰력, 인지적 분류 및 해석 능력이 고르게 발달하고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