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유아관찰일지- 만 4세 20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만 4세 20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
     만 4세 20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아관찰일지- 만 4세 20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

    2학기 유아 관찰일지 (만 4세)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다른 친구들과 함께 놀이터에 나가 미끄럼틀을 반복해서 오르내렸다. 계단을 손잡이 없이 오르고, 미끄럼틀을 내려온 후 바로 다시 뛰어 올라가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놀이터 바닥에 그려진 선 위를 한 발로 번갈아 디디며 따라 걸었다. 교사가 “물 마시러 가자”고 하자 “다 놀고 마실래요”라고 말하며 계속 활동했다.
    의사소통
    0/0
    그림책 읽기 활동 중 책의 그림을 가리키며 “이건 곰이 사과를 훔치는 거야”라고 이야기했다. 친구가 “왜 훔쳐?”라고 묻자 “배고팠나봐”라고 대답하였다. 이후 교사가 “이 다음엔 어떻게 될까?”라고 묻자 “곰이 혼나고 다시 친구들이랑 같이 먹을 거야”라고 말하였다. 활동이 끝난 후 친구에게 “다음에 같이 읽자”라고 제안했다.
    사회관계
    0/0
    두 명의 친구와 함께 블록으로 집을 만들었다. 00는 “여긴 문이야, 이쪽으로 들어와”라고 말하며 친구들에게 방향을 알려주었다. 친구가 블록을 부딪쳐 무너지자 “괜찮아 다시 만들면 돼”라고 말했다. 놀이가 끝나갈 무렵 유아는 친구에게 “너랑 같이 놀아서 재밌었어”라고 이야기했다.
    예술경험
    0/0
    종이에 파란색과 흰색을 섞어 바다를 그렸다. 이어서 빨간색으로 물고기를 그리고, 작은 점으로 물방울을 표현하였다. 옆에 앉은 친구가 색을 섞는 걸 보고 “이거 하면 분홍돼”라고 말하며 자기도 따라 섞어보았다. 그림을 완성한 뒤 유아는 교사에게 다가와 “바다에 물고기랑 문어도 있어”라고 설명했다.
    자연탐구
    0/0
    교사와 함께 상추를 관찰했다. 잎을 만져보며 “이건 좀 더 커졌어”라고 말하였다. 교사가 물을 주자 “물이 닿으면 더 잘 자라지”라고 말하였다. 유아는 다른 친구와 함께 줄기를 살펴보며 “여기 벌레 먹었나 봐”라고 말하고, 떨어진 잎을 주워 친구에게 보여주었다.

    2학기 유아 관찰일지 (만 4세)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다른 친구들과 함께 놀이터에 나가 미끄럼틀을 반복해서 오르내렸다. 계단을 손잡이 없이 오르고, 미끄럼틀을 내려온 후 바로 다시 뛰어 올라가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놀이터 바닥에 그려진 선 위를 한 발로 번갈아 디디며 따라 걸었다. 교사가 “물 마시러 가자”고 하자 “다 놀고 마실래요”라고 말하며 계속 활동했다.
    의사소통
    0/0
    그림책 읽기 활동 중 책의 그림을 가리키며 “이건 곰이 사과를 훔치는 거야”라고 이야기했다. 친구가 “왜 훔쳐?”라고 묻자 “배고팠나봐”라고 대답하였다. 이후 교사가 “이 다음엔 어떻게 될까?”라고 묻자 “곰이 혼나고 다시 친구들이랑 같이 먹을 거야”라고 말하였다. 활동이 끝난 후 친구에게 “다음에 같이 읽자”라고 제안했다.
    사회관계
    0/0
    두 명의 친구와 함께 블록으로 집을 만들었다. 00는 “여긴 문이야, 이쪽으로 들어와”라고 말하며 친구들에게 방향을 알려주었다. 친구가 블록을 부딪쳐 무너지자 “괜찮아 다시 만들면 돼”라고 말했다. 놀이가 끝나갈 무렵 유아는 친구에게 “너랑 같이 놀아서 재밌었어”라고 이야기했다.
    예술경험
    0/0
    종이에 파란색과 흰색을 섞어 바다를 그렸다. 이어서 빨간색으로 물고기를 그리고, 작은 점으로 물방울을 표현하였다. 옆에 앉은 친구가 색을 섞는 걸 보고 “이거 하면 분홍돼”라고 말하며 자기도 따라 섞어보았다. 그림을 완성한 뒤 유아는 교사에게 다가와 “바다에 물고기랑 문어도 있어”라고 설명했다.
    자연탐구
    0/0
    교사와 함께 상추를 관찰했다. 잎을 만져보며 “이건 좀 더 커졌어”라고 말하였다. 교사가 물을 주자 “물이 닿으면 더 잘 자라지”라고 말하였다. 유아는 다른 친구와 함께 줄기를 살펴보며 “여기 벌레 먹었나 봐”라고 말하고, 떨어진 잎을 주워 친구에게 보여주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