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관찰일지] 만 0세 5명 2학기 영아 관찰일지

     

    관찰일지] 만 0세 5명 2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 0세 5명 2학기 영아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 만 0세 5명 2학기 영아 관찰일지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음식모형이 담긴 도시락을 숟가락으로 떠먹는 흉내를 내더니 도시락 통 뚜껑을 닫은 후 교사에게 건네준다. 교사가 ʻʻ○○야, 잘 먹겠습니다.ʼʼ라고 인사 하자 휴지를 가져다준다. 교사가 ʻʻ○○가 음식을 먹은 후 입을 닦으라고 휴지를 주었네요. 고마워요. 다 먹은 도시락 통은 어떻게 할까요?ʼʼ라고 하자 ○○는 도시락 통과 숟가락, 음식모형을 소꿉놀이 싱크대에 가져가 설거지하는 흉내를 낸다.
    신체운동
    0/0
    ○○는 곰돌이 모자를 쓰고 거울 앞에 혼자서 앉아 자신의 모습을 반복하여 탐색하였다. 앉아있던 ○○는 옆에 앉아있던 교사의 몸을 잡고 일어서기를 시도하였다. 자리에서 일어난 ○○는 기분 좋은 웃음을 보이더니 교사의 몸을 잡고 무릎을 굽혔다 피는 동작을 반복하였다.
    의사소통
    0/0
    동물 사운드 북을 보다가 강아지 그림이 나오자 강아지를 가리키며 ʻʻ머머.ʼʼ라고 한다. 교사가 ʻʻ멍멍, 강아지.ʼʼ라며 강아지 그림 버튼을 눌러주었다. 사운드 북에서 강아지 울음소리가 나자 ○○도 ʻʻ멍멍.ʼʼ 비슷한 발음으로 따라한다. 그림책을 넘겨 고양이 그림이 나오자 ○○가 ʻʻ멍멍.ʼʼ이라고 한다. 교사가 고양이 그림 버튼을 눌러 고양이 소리를 들려주며 ʻʻ야옹~ 고양이예요.ʼʼ라고 하자 ○○가 ʻʻ야오, 야오.ʼʼ라고 소리낸다.
    사회관계
    0/0
    역할놀이 영역에서 숟가락을 들고 놀이하던 ○○가 ʻ딩동ʼ 초인종 소리가 나자 고개를 움직이며 놀이 집을 바라본다. 다시 ʻ딩동ʼ 소리가 나자 놀이 집을 향해 천천히 움직인다. ○○가 놀이 집에 다가올 때, 교사가 초인종을 누르자 ○○가 놀이 집 문을 민다. 교사가 ʻʻ안녕, ○○야, 선생님이 놀러왔어요.ʼʼ라고 하자 교사를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다. ○○가 초인종을 눌러 교사가 ʻʻ누구세요?ʼʼ라고 하며 문을 열자 ○○가 고개를 기웃하며 교사를 바라본다.
    예술경험
    0/0
    손에 스카프를 들고 있던 ○○가 친숙한 노래인 ʻ나처럼 해봐요ʼ 노래가 들리자 멜로디를 흥얼거리며 몸을 움직인다. 교사가 ʻʻ○○야, 노래를 잘 부르네요.ʼʼ라고 말하자 ○○가 반복되는 부분의 노래를 큰 소리로 부른다. 교사가 ʻʻ선생님처럼 해봐요~ 이렇게~ʼʼ라고 노래를 부르며 스카프를 빙글빙글 돌리자 ○○도 스카프를 빙글빙글 돌리며 동작을 따라 한다.
    자연탐구
    0/0
    산책을 하던 중 교사가 솔방울을 주워 ○○에게 보여주며 ʻʻ○○야, 선생님이 솔방울을 찾았어요.ʼʼ라고 하자 ○○가 솔방울을 손으로 만진다. 교사가 ʻʻ솔방울을 만져보니 느낌이 어때요?ʼʼ라고 묻자 교사를 보며 웃는다. 자유롭게 산책을 하던 ○○가 바닥에 있던 솔방울을 가리키며 옹알이를 한다. 교사가 다가가자 바닥에 있던 솔방울을 줍는다. ʻʻ○○가 선생님이 보여준 솔방울과 똑같은 솔방울을 찾았네요.ʼʼ라고 하자 미소를 띠며 웃는다.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음식모형이 담긴 도시락을 숟가락으로 떠먹는 흉내를 내더니 도시락 통 뚜껑을 닫은 후 교사에게 건네준다. 교사가 ʻʻ○○야, 잘 먹겠습니다.ʼʼ라고 인사 하자 휴지를 가져다준다. 교사가 ʻʻ○○가 음식을 먹은 후 입을 닦으라고 휴지를 주었네요. 고마워요. 다 먹은 도시락 통은 어떻게 할까요?ʼʼ라고 하자 ○○는 도시락 통과 숟가락, 음식모형을 소꿉놀이 싱크대에 가져가 설거지하는 흉내를 낸다.
    신체운동
    0/0
    ○○는 곰돌이 모자를 쓰고 거울 앞에 혼자서 앉아 자신의 모습을 반복하여 탐색하였다. 앉아있던 ○○는 옆에 앉아있던 교사의 몸을 잡고 일어서기를 시도하였다. 자리에서 일어난 ○○는 기분 좋은 웃음을 보이더니 교사의 몸을 잡고 무릎을 굽혔다 피는 동작을 반복하였다.
    의사소통
    0/0
    동물 사운드 북을 보다가 강아지 그림이 나오자 강아지를 가리키며 ʻʻ머머.ʼʼ라고 한다. 교사가 ʻʻ멍멍, 강아지.ʼʼ라며 강아지 그림 버튼을 눌러주었다. 사운드 북에서 강아지 울음소리가 나자 ○○도 ʻʻ멍멍.ʼʼ 비슷한 발음으로 따라한다. 그림책을 넘겨 고양이 그림이 나오자 ○○가 ʻʻ멍멍.ʼʼ이라고 한다. 교사가 고양이 그림 버튼을 눌러 고양이 소리를 들려주며 ʻʻ야옹~ 고양이예요.ʼʼ라고 하자 ○○가 ʻʻ야오, 야오.ʼʼ라고 소리낸다.
    사회관계
    0/0
    역할놀이 영역에서 숟가락을 들고 놀이하던 ○○가 ʻ딩동ʼ 초인종 소리가 나자 고개를 움직이며 놀이 집을 바라본다. 다시 ʻ딩동ʼ 소리가 나자 놀이 집을 향해 천천히 움직인다. ○○가 놀이 집에 다가올 때, 교사가 초인종을 누르자 ○○가 놀이 집 문을 민다. 교사가 ʻʻ안녕, ○○야, 선생님이 놀러왔어요.ʼʼ라고 하자 교사를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다. ○○가 초인종을 눌러 교사가 ʻʻ누구세요?ʼʼ라고 하며 문을 열자 ○○가 고개를 기웃하며 교사를 바라본다.
    예술경험
    0/0
    손에 스카프를 들고 있던 ○○가 친숙한 노래인 ʻ나처럼 해봐요ʼ 노래가 들리자 멜로디를 흥얼거리며 몸을 움직인다. 교사가 ʻʻ○○야, 노래를 잘 부르네요.ʼʼ라고 말하자 ○○가 반복되는 부분의 노래를 큰 소리로 부른다. 교사가 ʻʻ선생님처럼 해봐요~ 이렇게~ʼʼ라고 노래를 부르며 스카프를 빙글빙글 돌리자 ○○도 스카프를 빙글빙글 돌리며 동작을 따라 한다.
    자연탐구
    0/0
    산책을 하던 중 교사가 솔방울을 주워 ○○에게 보여주며 ʻʻ○○야, 선생님이 솔방울을 찾았어요.ʼʼ라고 하자 ○○가 솔방울을 손으로 만진다. 교사가 ʻʻ솔방울을 만져보니 느낌이 어때요?ʼʼ라고 묻자 교사를 보며 웃는다. 자유롭게 산책을 하던 ○○가 바닥에 있던 솔방울을 가리키며 옹알이를 한다. 교사가 다가가자 바닥에 있던 솔방울을 줍는다. ʻʻ○○가 선생님이 보여준 솔방울과 똑같은 솔방울을 찾았네요.ʼʼ라고 하자 미소를 띠며 웃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