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영아관찰일지 ) 만 0세 5명 2학기 영아관찰일지

     

    영아관찰일지 ) 만 0세 5명 2학기 영아관찰일지
     2학기 관찰일지 만0세 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아관찰일지 ) 만 0세 5명 2학기 영아관찰일지

    2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 0세)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앉아있던 자리에서 일어난 ◯◯를 보고 교사가 ʻʻ◯◯, 다 먹었나요?ʼʼ라고 묻는다. ◯◯의 그릇을 본 교사가 ʻʻ다 먹었네요. 먹은 후에는 입을 닦아야 해요.ʼʼ라고 말하자, ◯◯가 휴지를 한 장 뽑아 교사에게 건넨다. 교사가 휴지로 ◯◯의 입을 문지른 후 다시 ◯◯에게 건네자, ◯◯는 휴지통에 가져다 넣는다.
    신체운동
    /

    교사가 블록 위에 블록을 올리고 또 블록을 올린다. 지켜보던 ○○가 손으로 밀자 블록들이 쓰러진다. ○○가 소리 내어 웃는다. 교사가 블록 3개를 다시 쌓아 올리자 ○○가 손으로 민다. 블록들이 쓰러지자 ○○가 소리 내어 웃는다. 교사가 블록 위에 블록을 올린 후 한 개의 블록을 ○○에게 건넨다. ○○가 블록을 잡고 2개의 블록 위에 올리자 블록들이 쓰러진다. ○○가 소리 내어 웃는다.
    의사소통
    /

    전통무늬 종이를 바구니에서 꺼낸 ○○가 책상 위에 놓는다. 색연필을 주먹으로 쥐고 전통무늬 위에서 움직인다. 교사가 ʻʻ전통무늬가 더 알록달록 해지고 있네요.ʼʼ라 말하자 ○○가 ʻʻ응!ʼʼ이라 말하며 계속해서 색연필을 움직인다. 움직임을 멈추고 색연필로 전통무늬를 두드리며 교사를 보고 ʻʻ이거!ʼʼ라 말한다.
    사회관계
    /

    케이크 모형을 그릇 위에 올린 △△가 박수를 치다 입을 내밀고 ʻʻ후~ʼʼ라고 한다. 교사가 박수를 치며 생일 노래를 부르자 △△도 박수를 치며 생일 노래를 부른다. ○○가 다가와 지켜보다 교사의 옆에 앉는다. 교사가 ʻʻ△△야, 생일 축하해요.ʼʼ라고 말하며 박수치자 ○○가 ʻʻ나도!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생일 노래를 부르자 ○○와 △△가 박수를 친다.
    예술경험
    /

    북을 두드리는 ○○를 지켜보던 △△가 실로폰을 꺼내어 두드린다. ○○가 △△를 보며 북을 두드리다 실로폰을 꺼내어 두드린다. △△가 ○○의 옆에 놓인 북을 잡자 ○○가 실로폰 두드리기를 멈추고 북을 잡아당긴다. △△가 북을 놓은 후 교구장에서 북을 꺼내어 두드린다. ○○가 잡고 있던 북을 두드린다. △△가 미소를 지으며 두드리자 ○○도 미소를 짓는다.
    자연탐구
    /

    교사가 에어캡을 검지로 누르며 ʻʻ어? 소리가 나네요?ʼʼ라 말하자 ○○가 손가락으로 에어캡을 누른다. 소리가 나 교사가 ʻʻ어? ○○가 눌렀더니 또 소리가 나네요?ʼʼ라 말하자 ○○가 웃으며 손바닥으로 에어캡을 두드린다. ○○가 에어캡을 두드리다 손바닥으로 쓰다듬는다. 자리에서 일어나 에어캡을 발로 밟는다. 교사가 ʻʻ어? 발로 밟았더니 또 소리가 나요!ʼʼ라 말하자 ○○가 웃으며 에어캡 위를 걷는다. 걷다가 엉덩이를 에어캡에 대고 앉는다. 교사가 ʻʻ○○가 깔고 앉았더니 또 소리가 났네요.ʼʼ라 말하자 ○○가 웃으며 다시 손바닥으로 에어캡을 두드린다.

    [패밀리/4개세트]프리미엄 삶아쓰는 베개솜 4 + 순면 베개커버 4


    2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 0세)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앉아있던 자리에서 일어난 ◯◯를 보고 교사가 ʻʻ◯◯, 다 먹었나요?ʼʼ라고 묻는다. ◯◯의 그릇을 본 교사가 ʻʻ다 먹었네요. 먹은 후에는 입을 닦아야 해요.ʼʼ라고 말하자, ◯◯가 휴지를 한 장 뽑아 교사에게 건넨다. 교사가 휴지로 ◯◯의 입을 문지른 후 다시 ◯◯에게 건네자, ◯◯는 휴지통에 가져다 넣는다.
    신체운동
    /

    교사가 블록 위에 블록을 올리고 또 블록을 올린다. 지켜보던 ○○가 손으로 밀자 블록들이 쓰러진다. ○○가 소리 내어 웃는다. 교사가 블록 3개를 다시 쌓아 올리자 ○○가 손으로 민다. 블록들이 쓰러지자 ○○가 소리 내어 웃는다. 교사가 블록 위에 블록을 올린 후 한 개의 블록을 ○○에게 건넨다. ○○가 블록을 잡고 2개의 블록 위에 올리자 블록들이 쓰러진다. ○○가 소리 내어 웃는다.
    의사소통
    /

    전통무늬 종이를 바구니에서 꺼낸 ○○가 책상 위에 놓는다. 색연필을 주먹으로 쥐고 전통무늬 위에서 움직인다. 교사가 ʻʻ전통무늬가 더 알록달록 해지고 있네요.ʼʼ라 말하자 ○○가 ʻʻ응!ʼʼ이라 말하며 계속해서 색연필을 움직인다. 움직임을 멈추고 색연필로 전통무늬를 두드리며 교사를 보고 ʻʻ이거!ʼʼ라 말한다.
    사회관계
    /

    케이크 모형을 그릇 위에 올린 △△가 박수를 치다 입을 내밀고 ʻʻ후~ʼʼ라고 한다. 교사가 박수를 치며 생일 노래를 부르자 △△도 박수를 치며 생일 노래를 부른다. ○○가 다가와 지켜보다 교사의 옆에 앉는다. 교사가 ʻʻ△△야, 생일 축하해요.ʼʼ라고 말하며 박수치자 ○○가 ʻʻ나도!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생일 노래를 부르자 ○○와 △△가 박수를 친다.
    예술경험
    /

    북을 두드리는 ○○를 지켜보던 △△가 실로폰을 꺼내어 두드린다. ○○가 △△를 보며 북을 두드리다 실로폰을 꺼내어 두드린다. △△가 ○○의 옆에 놓인 북을 잡자 ○○가 실로폰 두드리기를 멈추고 북을 잡아당긴다. △△가 북을 놓은 후 교구장에서 북을 꺼내어 두드린다. ○○가 잡고 있던 북을 두드린다. △△가 미소를 지으며 두드리자 ○○도 미소를 짓는다.
    자연탐구
    /

    교사가 에어캡을 검지로 누르며 ʻʻ어? 소리가 나네요?ʼʼ라 말하자 ○○가 손가락으로 에어캡을 누른다. 소리가 나 교사가 ʻʻ어? ○○가 눌렀더니 또 소리가 나네요?ʼʼ라 말하자 ○○가 웃으며 손바닥으로 에어캡을 두드린다. ○○가 에어캡을 두드리다 손바닥으로 쓰다듬는다. 자리에서 일어나 에어캡을 발로 밟는다. 교사가 ʻʻ어? 발로 밟았더니 또 소리가 나요!ʼʼ라 말하자 ○○가 웃으며 에어캡 위를 걷는다. 걷다가 엉덩이를 에어캡에 대고 앉는다. 교사가 ʻʻ○○가 깔고 앉았더니 또 소리가 났네요.ʼʼ라 말하자 ○○가 웃으며 다시 손바닥으로 에어캡을 두드린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