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5세 1학기/2학기 유아관찰일지/상담일지/발달평가 20명 120p
| 만 5세 1학기/2학기 유아관찰일지/상담일지/발달평가 20명 120p |
만5세 1년관찰과 발달평가 120p.zi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120 페이지 /zip 파일 |
| 설명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놀잇감을 가지고 책상이 있는 곳으로 와서 의자에 두발을 올리고 무릎을 꿇은 자세로 앉는다. 퍼즐을 꺼내어 퍼즐맞추기를 하나씩 끼워 맞춘다. “00야 다리아프지 않아? 바르게 앉아볼까?”하고 말하자 00가 두 발을 내리고 의자를 당겨서 바르게 앉는다. 퍼즐을 맞추다가 갑자기 다리를 다시 왼쪽다리를 오른쪽다리에 꼬아서 앉는다. 퍼즐을 완성하자 다시 일어나서 교구를 정리하고 쌓기놀이를 한다. 의사소통 0/0 언어영역에서 우리나라 기념일 활동지에 관심을 보이며 활동지 한 장과 쓰기 도구를 꺼내어 책상 자리에 앉는다. 그리고 글자 따라 써본 뒤 읽기는 어려운지 ‘선생님 이거 어떻게 읽어요?’ 라고 물어 본 뒤 교사가 알려주는 대로 천천히 소리내어 읽어 보기를 해 본다. 사회관계 0/0 가방에서 반짝이 색종이를 꺼내 온다. 친구가 부러운 눈으로 색종이를 바라본다. 이내 친구에게 ‘가질래? 색깔 골라봐’ 라고 말하고서는 선뜻 색종이를 고를 수 있도록 내어준다. 친구가 색깔을 고르고 다른 친구들도 갖고 싶어하여 나눠 주기를 한다. 이내 남은 색종이를 사용한다. 예술경험 0/0 음률 영역으로 친구들과 함께 간 00는 친구가 꿈 노래를 부르자 ‘꿈이 있어요’ 라고 말하며 따라 부른다. 친구가 악기를 가지고 오자 ‘나도 악기 연주 해야지.’ 라고 말하면서 트라이앵글을 가지고 온다. 노래를 부르면서 트라이앵글을 연속해서 친다. 자연탐구 0/0 풍선 로켓 만들기 활동을 한다. 로켓을 만들면서 ‘선생님 저 잘 만들어죠?’ 라고 말한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서 다 만든 후에 풍선에 막대를 연결하여 바람을 넣은 뒤 높을 줄 위에 자신이 만든 로켓을 연결하여 바람의 힘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풍선의 모습을 탐색한다. 00는 ‘와 대박 진짜 움직인다‘ 라고 말하며 쳐다본다.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놀잇감을 가지고 책상이 있는 곳으로 와서 의자에 두발을 올리고 무릎을 꿇은 자세로 앉는다. 퍼즐을 꺼내어 퍼즐맞추기를 하나씩 끼워 맞춘다. “00야 다리아프지 않아? 바르게 앉아볼까?”하고 말하자 00가 두 발을 내리고 의자를 당겨서 바르게 앉는다. 퍼즐을 맞추다가 갑자기 다리를 다시 왼쪽다리를 오른쪽다리에 꼬아서 앉는다. 퍼즐을 완성하자 다시 일어나서 교구를 정리하고 쌓기놀이를 한다. 의사소통 0/0 언어영역에서 우리나라 기념일 활동지에 관심을 보이며 활동지 한 장과 쓰기 도구를 꺼내어 책상 자리에 앉는다. 그리고 글자 따라 써본 뒤 읽기는 어려운지 ‘선생님 이거 어떻게 읽어요?’ 라고 물어 본 뒤 교사가 알려주는 대로 천천히 소리내어 읽어 보기를 해 본다. 사회관계 0/0 가방에서 반짝이 색종이를 꺼내 온다. 친구가 부러운 눈으로 색종이를 바라본다. 이내 친구에게 ‘가질래? 색깔 골라봐’ 라고 말하고서는 선뜻 색종이를 고를 수 있도록 내어준다. 친구가 색깔을 고르고 다른 친구들도 갖고 싶어하여 나눠 주기를 한다. 이내 남은 색종이를 사용한다. 예술경험 0/0 음률 영역으로 친구들과 함께 간 00는 친구가 꿈 노래를 부르자 ‘꿈이 있어요’ 라고 말하며 따라 부른다. 친구가 악기를 가지고 오자 ‘나도 악기 연주 해야지.’ 라고 말하면서 트라이앵글을 가지고 온다. 노래를 부르면서 트라이앵글을 연속해서 친다. 자연탐구 0/0 풍선 로켓 만들기 활동을 한다. 로켓을 만들면서 ‘선생님 저 잘 만들어죠?’ 라고 말한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서 다 만든 후에 풍선에 막대를 연결하여 바람을 넣은 뒤 높을 줄 위에 자신이 만든 로켓을 연결하여 바람의 힘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풍선의 모습을 탐색한다. 00는 ‘와 대박 진짜 움직인다‘ 라고 말하며 쳐다본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