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평가] 만 2세 11명 2학기 영아발달평가 - 평가제
[발달평가] 만 2세 11명 2학기 영아발달평가 - 평가제 만 2세 11명 2학기 영아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발달평가] 만 2세 11명 2학기 영아발달평가 - 평가제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관찰기간
년 9월 ~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교사의 안내를 긍정적으로 수용하며 하루 일과를 즐겁게 경험한다.안전한 놀일 방법을 인식하고 실천하려고 노력하며 안전한 놀이 방법을 또래에게 전할 수 있다. 놀이 중 배변 의사가 느껴지는 경우 이를 곧바로 표현할 수 있으며 변기에서 스스로 배변할 수 있으며 배변 전/후 옷 입고 벗기를 스스로 시도한다.
신체운동
사물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이를 모방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몸을 의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대근육 움직임을 크고 작게 시도하고 신체 균형을 조절하기를 즐긴다. 손과 발 등의 신체를 조절하여 공을 던지거나 찰 수 있고목표물이 있는 곳을 향해 공을 던지거나 차는 것이 가능하다.공을 이용한 신체놀이에 즐겁게 참여한다.
의사소통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적절하게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간단한 모양의 이름을 알고 이야기할 수 있다.대화에 즐겁게 참여하며 특히 또래에게 궁금한 것을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친구에게 고맙다고 표현하며 상황에 따른 적절한 언어를 표현한다.
사회관계
또래가 영아에게 보이는 관심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교사, 또래와 함께하는 상호작용 및 놀이를 즐긴다. 친구에게 물건을 건네주는 친 사회적 행동이 나타넨고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시도한다.
예술경험
미술놀이를 즐기며 자기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재료와 도구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표현하는 과정을 즐기는 태도를 보인다. 음악에 맞추어 양 손에 마라카스를 들고서 신나게 흔들어 보는 모습을 보인다. 친구들 또는 교사가 신체적으로 표현을 해주면 관심을 갖고 몸짓으로 따라 한다.
자연탐구
놀이 모습 사진 퍼즐에 관심을 갖고 퍼즐 맞추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퍼즐조각을 알맞은 퍼즐판 위에 한 개씩 올리며 일대일 대응이 이루어진다. 퍼즐판 사진과 퍼즐 조각이 서로 같고 다름을 구분하며 맞추고 달팽이에 호기심을 가진다.달팽이의 움직임을 반복하여 탐색하기를 즐긴다.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관찰기간
년 9월 ~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교사의 안내를 긍정적으로 수용하며 하루 일과를 즐겁게 경험한다.안전한 놀일 방법을 인식하고 실천하려고 노력하며 안전한 놀이 방법을 또래에게 전할 수 있다. 놀이 중 배변 의사가 느껴지는 경우 이를 곧바로 표현할 수 있으며 변기에서 스스로 배변할 수 있으며 배변 전/후 옷 입고 벗기를 스스로 시도한다.
신체운동
사물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이를 모방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몸을 의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대근육 움직임을 크고 작게 시도하고 신체 균형을 조절하기를 즐긴다. 손과 발 등의 신체를 조절하여 공을 던지거나 찰 수 있고목표물이 있는 곳을 향해 공을 던지거나 차는 것이 가능하다.공을 이용한 신체놀이에 즐겁게 참여한다.
의사소통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적절하게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간단한 모양의 이름을 알고 이야기할 수 있다.대화에 즐겁게 참여하며 특히 또래에게 궁금한 것을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친구에게 고맙다고 표현하며 상황에 따른 적절한 언어를 표현한다.
사회관계
또래가 영아에게 보이는 관심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교사, 또래와 함께하는 상호작용 및 놀이를 즐긴다. 친구에게 물건을 건네주는 친 사회적 행동이 나타넨고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시도한다.
예술경험
미술놀이를 즐기며 자기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재료와 도구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표현하는 과정을 즐기는 태도를 보인다. 음악에 맞추어 양 손에 마라카스를 들고서 신나게 흔들어 보는 모습을 보인다. 친구들 또는 교사가 신체적으로 표현을 해주면 관심을 갖고 몸짓으로 따라 한다.
자연탐구
놀이 모습 사진 퍼즐에 관심을 갖고 퍼즐 맞추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퍼즐조각을 알맞은 퍼즐판 위에 한 개씩 올리며 일대일 대응이 이루어진다. 퍼즐판 사진과 퍼즐 조각이 서로 같고 다름을 구분하며 맞추고 달팽이에 호기심을 가진다.달팽이의 움직임을 반복하여 탐색하기를 즐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