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부모상담일지] 만 2세 10명 1학기/2학기 부모상담일지 -평가제

     [부모상담일지] 만 2세 10명 1학기/2학기 부모상담일지 -평가제 만2세 10명 1학기 2학기 부모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부모상담일지] 만 2세 10명 1학기/2학기 부모상담일지 -평가제


    상담일자
    00년 월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0
    생년월일
    00년 0월 0일(만2세)
    상담참여자

    상담방법
    방문/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기본
    생활
    식습관
    수저와 포크를 사용하여 스스로 식사하기를 시도하며 채소를 먹어보려 합니다. 채소를 먹은 뒤에는 ‘선생님 나 먹었어’라고 말하고 칭찬 의사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집에서는 채소라고 하면 쳐다도 보지 않는데 00이는 선생님의 칭찬이 좋은가 봅니다. 어린이집에서라도 채소를 먹어주어 참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배변
    습관
    기저귀를 떼고 팬티를 입으며 스스로 배변활동 표현을 정확히 합니다. 바깥놀이전, 취침 전으로는 교사의 물음에 반응하여 화장실을 가곤 합니다.
    이제는 확실히 기저귀를 떼어 팬티를 입어도 걱정이 없습니다. 배변표현을 정확히 합니다.
    수면
    습관
    잠들기 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금방 잠이 듭니다. 평균 1시간~1시간30분 정도 취침하여 기분 좋게 일어납니다.
    집에서는 옆에 할머니, 아니면 엄마가 같이 누워야 잠이 들며 오랜 시간 이불 위에서 뒤척이며 잠에 듭니다.
    신체운동
    요즘은 실외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여 뛰기, 점프하기, 한 발 뛰기 등 다양한 대근육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자동차 타기 활동을 하며 발을 빠르게 굴려 자유롭게 놀이하는 것을 즐겨합니다.
    대근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었는데 다행입니다. 활동적인 놀이를 하여 그런지 저녁을 먹은 후에 빨리 잠에 드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의사소통
    교사나 또래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며 다양한 낱말을 사용하며 의사를 표현합니다. 또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경험을 언어로 잘 표현하며 ‘선생님 대단해요’ 친구야 최고야‘ 등 긍정적인 언어표현도 곧 잘합니다.
    예쁘게 말하는 방법에 대해 꾸준히 이야기 해주는 중인데 선생님께 잘 드러나고 있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칭찬 부탁드리겠습니다.
    사회관계
    또래의 놀이를 관심있게 관찰하며 모방하고 놀이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자신이 속한 반과 교사, 또래 친구들의 이름을 알기도 합니다. 놀이를 하면서 ‘00가 빌려줄게’라고 말하며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동생이 있어 그런지 양보와 배려에 대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데 또래 친구에게도 잘해주고 있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예술경험
    음악이 나오면 악기를 가져와 리듬에 맞춰 두드리며 놀이합니다. 끼적이는 활동을 좋아하며 다양한 색을 사용하며 소근육을 잘 조절하며 끼적이기를 시도하며 집중시간이 깁니다.
    집에서도 스케치북과 색연필을 건내주며 언니와 끼적이며 놀이하며 즐거워합니다. 음악을 틀어주면 일어나 몸을 흔들며 춤을 추기도 합니다.
    자연탐구
    주변의 동식물, 자연물에 큰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며 단순한 탐색을 넘어 장난감 삽, 나뭇가지, 돋보기 등 도구를 사용하여 탐색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돋보기로 관찰하며 커지고 작아지는 모습을 유심히 살펴보며 즐거워하고, 집중하여 오래 활동합니다.
    요즘 동식물 탐구에 관심이 늘어 선생님 말씀대로 개미에 대한 탐색을 많이 합니다. 곤충을 무서워 하면서도 탐구해보고 싶어하는 마음을 읽어주어 격려해주고 있습니다.
    건의사항
    없음

    상담일자
    00년 월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0
    생년월일
    00년 0월 0일(만2세)
    상담참여자

    상담방법
    방문/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기본
    생활
    식습관
    수저와 포크를 사용하여 스스로 식사하기를 시도하며 채소를 먹어보려 합니다. 채소를 먹은 뒤에는 ‘선생님 나 먹었어’라고 말하고 칭찬 의사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집에서는 채소라고 하면 쳐다도 보지 않는데 00이는 선생님의 칭찬이 좋은가 봅니다. 어린이집에서라도 채소를 먹어주어 참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배변
    습관
    기저귀를 떼고 팬티를 입으며 스스로 배변활동 표현을 정확히 합니다. 바깥놀이전, 취침 전으로는 교사의 물음에 반응하여 화장실을 가곤 합니다.
    이제는 확실히 기저귀를 떼어 팬티를 입어도 걱정이 없습니다. 배변표현을 정확히 합니다.
    수면
    습관
    잠들기 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금방 잠이 듭니다. 평균 1시간~1시간30분 정도 취침하여 기분 좋게 일어납니다.
    집에서는 옆에 할머니, 아니면 엄마가 같이 누워야 잠이 들며 오랜 시간 이불 위에서 뒤척이며 잠에 듭니다.
    신체운동
    요즘은 실외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여 뛰기, 점프하기, 한 발 뛰기 등 다양한 대근육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자동차 타기 활동을 하며 발을 빠르게 굴려 자유롭게 놀이하는 것을 즐겨합니다.
    대근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었는데 다행입니다. 활동적인 놀이를 하여 그런지 저녁을 먹은 후에 빨리 잠에 드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의사소통
    교사나 또래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며 다양한 낱말을 사용하며 의사를 표현합니다. 또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경험을 언어로 잘 표현하며 ‘선생님 대단해요’ 친구야 최고야‘ 등 긍정적인 언어표현도 곧 잘합니다.
    예쁘게 말하는 방법에 대해 꾸준히 이야기 해주는 중인데 선생님께 잘 드러나고 있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칭찬 부탁드리겠습니다.
    사회관계
    또래의 놀이를 관심있게 관찰하며 모방하고 놀이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자신이 속한 반과 교사, 또래 친구들의 이름을 알기도 합니다. 놀이를 하면서 ‘00가 빌려줄게’라고 말하며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동생이 있어 그런지 양보와 배려에 대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데 또래 친구에게도 잘해주고 있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예술경험
    음악이 나오면 악기를 가져와 리듬에 맞춰 두드리며 놀이합니다. 끼적이는 활동을 좋아하며 다양한 색을 사용하며 소근육을 잘 조절하며 끼적이기를 시도하며 집중시간이 깁니다.
    집에서도 스케치북과 색연필을 건내주며 언니와 끼적이며 놀이하며 즐거워합니다. 음악을 틀어주면 일어나 몸을 흔들며 춤을 추기도 합니다.
    자연탐구
    주변의 동식물, 자연물에 큰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며 단순한 탐색을 넘어 장난감 삽, 나뭇가지, 돋보기 등 도구를 사용하여 탐색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돋보기로 관찰하며 커지고 작아지는 모습을 유심히 살펴보며 즐거워하고, 집중하여 오래 활동합니다.
    요즘 동식물 탐구에 관심이 늘어 선생님 말씀대로 개미에 대한 탐색을 많이 합니다. 곤충을 무서워 하면서도 탐구해보고 싶어하는 마음을 읽어주어 격려해주고 있습니다.
    건의사항
    없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