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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이 영아반(만0세~2세)교사라고 가정할 경우, 영아의 생활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 가장 어렵거나 힘든점이 무엇일지 기술하시오

     본인이 영아반(만0세~2세)교사라고 가정할 경우, 영아의 생활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 가장 어렵거나 힘든점이 무엇일지 기술하시오 본인이 영아반교사라고 가정할 경우 영.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본인이 영아반(만0세~2세)교사라고 가정할 경우, 영아의 생활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 가장 어렵거나 힘든점이 무엇일지 기술하시오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생활지도의 개념 및 중요성

    2. 영유아 생활지도를 위한 교사의 역할 및 자질

    3. 영아의 생활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 가장 어렵거나 힘든 점
    1) 어린 영아와의 의사소통의 어려움 – 교사의 자질
    2) 영아의 개인적 발달 차이 – 영아의 발달적 특성
    3) 영아의 개인적 기질 - 교사의 개인적 특성
    (1) 분리불안
    (2) 식사
    (3) 울음

    4. 영아 기본생활습관 지도 방법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영유아기는 결정적 시기 혹은 민감기로 불리며 이 시기의 경험은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것과 관계없이 이후의 삶에 지속해서 영향을 미치며 특히 영유아기는 가치관, 도덕성, 인격 형성을 위한 중요한 시기이다. Bloom(1974)은 영유아의 흥미, 태도, 성격 형성의 발달 속도는 신체적 성장 속도와 환경과의 상호작용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초기의 성격 형성은 후기의 성격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하였다. Erikson(1963)의 성격 형성 발달 이론에서는 부모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 사회ㆍ문화적 배경과의 상호작용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자율감, 자발성, 성취감이 긍정적으로 형성되어 사회적 성장 및 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하였다. 이처럼 수많은 학자들은 어린 시절의 경험은 이후 성격 형성과 생활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하였다. 즉 결정적 시기인 영유아기에 얻어진 행동은 가역성 없이 한평생 지속되며 이는 곧 초기 경험의 중요성을 입증하는 것이다. 영유아기에 한 번 형성된 습관은 영유아기 이후에 쉽게 변하지 않으며 교육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고 가소성이 큰 영유아기 부터 바람직한 기본생활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되어야 한다. 영유아 교육 기관은 영유아가 가정을 벗어나 사회로 첫 발걸음을 내딛는 장소라는 의미가 있으며 영유아들은 교육 기관에서 타인과 원만하게 지내는 방법에 대해 알고, 사회의 규범과 규칙을 배우는 과정을 통해 자신이 속한 ‘사회’를 경험해볼 수 있다. 즉 유아교육 기관은 영유아들이 사회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큰 의미를 지닌다. 그러나 현시대의 영유아들은 과거와 비교해 하루 중 가정보다 교육 기관에 머무는 시간이 장시간화 되었으며 교육 기관을 접하게 되는 연령 또한 저연령화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본인이 영아반(만0세~2세)교사라고 가정할 경우, 영아의 생활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 가장 어렵거나 힘든점이 무엇일지 기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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