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Breaking News

    만 3세 관찰일지 1학기 3-8월 22명

     만 3세 관찰일지 1학기 3-8월 22명 만3세22명 1학기 3-8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점심시간이 되어 감사인사를 한 뒤 점심을 먹기 시작한다. 밥과 김치를 모두 먹은 뒤 미역줄기가 남아 있어 교사가 미역에 대해 이야기해주며 미역줄기도 먹어보도록 권유하고 격려해준다. 하지만 스스로 먹지 않고 가만히 앉아 있는다. 교사가 “도와줄까?”하고 묻자 고개를 끄덕인다. 교사가 밥과 함께 미역줄기를 먹여주자 잘 먹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스스로 먹어보도록 하자 숟가락을 들고 스스로 밥과 미역줄기를 먹는다.
    의사소통
    0/0
    언어영역에서 00가 동화책을 본 후 정리 정돈도 하지 않고 역할영역으로 이동하자 같이 활동하던 유아가 교사에게 전달한다. 00는 “ 아니예요. 내가 아니고 얘가 정리안하고 갔어요” 교사에게 말한다.“ 그래 00가 그런 거 아니구나?” 하자 고개를 숙이고 “내가 그랬어.”하며 동화책을 정리한다. 00의 행동을 전달한 유아가 정리를 하지 않고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자 교사에게 달려와 전달한다.“ 선생님 00이도 정리안했어”
    사회관계
    0/0
    돋보기를 들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빵을 만져서 넣어놨던 통을 제일 왼쪽부터 관찰한다. “어?아직 곰팡이가 안피었네”하며 옆에 통을 본다. “어 곰팡이다!! 애들아 이리와봐 여기 곰팡이폈어”라고 하며 친구들에게 말한다. 친구들이 와서 “우와 진짜 곰팡이네”라고 말하자 “이게 더 많이 피어있어”하며 돋보기를 대고 쳐다본다. 그러더니 “손을 안씻었던 빵이 제일 많이 피었네”라고 말한다.
    예술경험
    0/0
    음률영역에서 카세트의 재생버튼을 눌러 오전에 들었던 드뷔시 “달빛”노래를 듣는다. 교사가 “00야, 이 노래의 제목이 뭐였는지 기억나니?”라고 묻자 “달빛이요.”라고 큰 소리로 대답한다. 교사가 00에게 어떤 느낌이 드는지 묻자 “낮잠 잘 때 듣는 노래 같아요.”라고 이야기한다.
    자연탐구
    0/0
    돋보기를 들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빵을 만져서 넣어놨던 통을 제일 왼쪽부터 관찰한다. “어?아직 곰팡이가 안피었네”하며 옆에 통을 본다. “어 곰팡이다!! 애들아 이리와봐 여기 곰팡이폈어”라고 하며 친구들에게 말한다. 친구들이 와서 “우와 진짜 곰팡이네”라고 말하자 “이게 더 많이 피어있어”하며 돋보기를 대고 쳐다본다. 그러더니 “손을 안씻었던 빵이 제일 많이 피었네”라고 말한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점심시간이 되어 감사인사를 한 뒤 점심을 먹기 시작한다. 밥과 김치를 모두 먹은 뒤 미역줄기가 남아 있어 교사가 미역에 대해 이야기해주며 미역줄기도 먹어보도록 권유하고 격려해준다. 하지만 스스로 먹지 않고 가만히 앉아 있는다. 교사가 “도와줄까?”하고 묻자 고개를 끄덕인다. 교사가 밥과 함께 미역줄기를 먹여주자 잘 먹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스스로 먹어보도록 하자 숟가락을 들고 스스로 밥과 미역줄기를 먹는다.
    의사소통
    0/0
    언어영역에서 00가 동화책을 본 후 정리 정돈도 하지 않고 역할영역으로 이동하자 같이 활동하던 유아가 교사에게 전달한다. 00는 “ 아니예요. 내가 아니고 얘가 정리안하고 갔어요” 교사에게 말한다.“ 그래 00가 그런 거 아니구나?” 하자 고개를 숙이고 “내가 그랬어.”하며 동화책을 정리한다. 00의 행동을 전달한 유아가 정리를 하지 않고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자 교사에게 달려와 전달한다.“ 선생님 00이도 정리안했어”
    사회관계
    0/0
    돋보기를 들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빵을 만져서 넣어놨던 통을 제일 왼쪽부터 관찰한다. “어?아직 곰팡이가 안피었네”하며 옆에 통을 본다. “어 곰팡이다!! 애들아 이리와봐 여기 곰팡이폈어”라고 하며 친구들에게 말한다. 친구들이 와서 “우와 진짜 곰팡이네”라고 말하자 “이게 더 많이 피어있어”하며 돋보기를 대고 쳐다본다. 그러더니 “손을 안씻었던 빵이 제일 많이 피었네”라고 말한다.
    예술경험
    0/0
    음률영역에서 카세트의 재생버튼을 눌러 오전에 들었던 드뷔시 “달빛”노래를 듣는다. 교사가 “00야, 이 노래의 제목이 뭐였는지 기억나니?”라고 묻자 “달빛이요.”라고 큰 소리로 대답한다. 교사가 00에게 어떤 느낌이 드는지 묻자 “낮잠 잘 때 듣는 노래 같아요.”라고 이야기한다.
    자연탐구
    0/0
    돋보기를 들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빵을 만져서 넣어놨던 통을 제일 왼쪽부터 관찰한다. “어?아직 곰팡이가 안피었네”하며 옆에 통을 본다. “어 곰팡이다!! 애들아 이리와봐 여기 곰팡이폈어”라고 하며 친구들에게 말한다. 친구들이 와서 “우와 진짜 곰팡이네”라고 말하자 “이게 더 많이 피어있어”하며 돋보기를 대고 쳐다본다. 그러더니 “손을 안씻었던 빵이 제일 많이 피었네”라고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