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Breaking News

    만5세 1년 3-2월 관찰일지 15명 30페이지

     만5세 1년 3-2월 관찰일지 15명 30페이지 만5세 1년 관찰일지 3-2월 1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3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친구들과 바닥에 앉아 다리를 쭉 펴면서 스트레칭을 한다. 한 친구가 다리를 쭉 벌려 친구들이 “우와 ”하고 놀라자 00가 옆에 있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 자신의 모습을 보더니 더 열심히 다리를 벌린다. 교사가 “00도 정말 잘 한다”라고 말하자 더 쭉 다리를 벌리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0/0
    친구가 와서 “선생님 00가 자꾸 우리가 만든 블록을 계속 망가트려요”하며 말을 한다. 00가 오더니 “아니.. **이가 자꾸 블록을 주라고 하는데 블록을 안주고 ..”라고 말끝을 흐리게 말한다. 00에게 다시 또박또박 이야기해보자고 하자 고개를 숙이고 아무말 안한다. 00에게 필요한 블록이 있으면 친구에게 물어보고, 친구의 놀잇감을 망가트리면 친구의 마음이 어떨지 물어보자 “네...”하며 자리로 돌아간다
    사회관계
    0/0
    자석 블록으로 무엇인가를 구성하며 놀이하던 중 oo이가 oo가 만든 작품을 망가뜨리자 oo가 “이이잉”하면서 블록을 다시 만든다. oo이가 oo가 만든 것을 이번엔 가져가려고 하자 oo가 또 “이이잉”하면서 눈물을 흘린다. 교사가 “oo야 왜그래?”라고 묻자 “oo이가 내꺼를 부셔가지고...”라고 말을 흐리며 말한다. 교사가 “oo야 울지 말고 선생님한테 또박또박 얘기해야 선생님이 oo의 마음을 알지. oo이한테도 그러지 말라고 oo가 확실하게 얘기하자”하니 oo가 옷소매로 눈물을 닦고 oo이에게 가서 그러지 말라고 큰소리로 말한다.
    예술경험
    0/0
    도화지를 펼쳐 놓고 가위를 가지고 와서 도화지위에 가만히 올리고 일어나서 한손으로는 가위를 잡고 한손으로는 연필로 가위를 본뜨기를 한다. 그리고 나서 가위를 치우자 안의 모습이 잘 안그려져 있는 모습을 보고 가위와 똑같이 그림을 따라 그린다. 색연필을 가지고 와서 따라 그린 가위와 똑같은 색으로 칠한 후 “선생님 똑같죠?”하고 묻는다.
    자연탐구
    0/0
    과학영역에 있는 그림을 보더니 돋보기를 가져온다. 그리고는 식물에 돋보기를 가져가기도 하고 친구 얼굴을 보기도 한다. 보며 서로 웃고 친구가 주라고 하여 00의 얼굴을 관찰하자 “야 줘봐”하며 친구의 콧구멍과 머릿속을 관찰한다.
    돋보기로 창문을 보며 가까이, 멀리하며 관찰한다.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친구들과 바닥에 앉아 다리를 쭉 펴면서 스트레칭을 한다. 한 친구가 다리를 쭉 벌려 친구들이 “우와 ”하고 놀라자 00가 옆에 있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 자신의 모습을 보더니 더 열심히 다리를 벌린다. 교사가 “00도 정말 잘 한다”라고 말하자 더 쭉 다리를 벌리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0/0
    친구가 와서 “선생님 00가 자꾸 우리가 만든 블록을 계속 망가트려요”하며 말을 한다. 00가 오더니 “아니.. **이가 자꾸 블록을 주라고 하는데 블록을 안주고 ..”라고 말끝을 흐리게 말한다. 00에게 다시 또박또박 이야기해보자고 하자 고개를 숙이고 아무말 안한다. 00에게 필요한 블록이 있으면 친구에게 물어보고, 친구의 놀잇감을 망가트리면 친구의 마음이 어떨지 물어보자 “네...”하며 자리로 돌아간다
    사회관계
    0/0
    자석 블록으로 무엇인가를 구성하며 놀이하던 중 oo이가 oo가 만든 작품을 망가뜨리자 oo가 “이이잉”하면서 블록을 다시 만든다. oo이가 oo가 만든 것을 이번엔 가져가려고 하자 oo가 또 “이이잉”하면서 눈물을 흘린다. 교사가 “oo야 왜그래?”라고 묻자 “oo이가 내꺼를 부셔가지고...”라고 말을 흐리며 말한다. 교사가 “oo야 울지 말고 선생님한테 또박또박 얘기해야 선생님이 oo의 마음을 알지. oo이한테도 그러지 말라고 oo가 확실하게 얘기하자”하니 oo가 옷소매로 눈물을 닦고 oo이에게 가서 그러지 말라고 큰소리로 말한다.
    예술경험
    0/0
    도화지를 펼쳐 놓고 가위를 가지고 와서 도화지위에 가만히 올리고 일어나서 한손으로는 가위를 잡고 한손으로는 연필로 가위를 본뜨기를 한다. 그리고 나서 가위를 치우자 안의 모습이 잘 안그려져 있는 모습을 보고 가위와 똑같이 그림을 따라 그린다. 색연필을 가지고 와서 따라 그린 가위와 똑같은 색으로 칠한 후 “선생님 똑같죠?”하고 묻는다.
    자연탐구
    0/0
    과학영역에 있는 그림을 보더니 돋보기를 가져온다. 그리고는 식물에 돋보기를 가져가기도 하고 친구 얼굴을 보기도 한다. 보며 서로 웃고 친구가 주라고 하여 00의 얼굴을 관찰하자 “야 줘봐”하며 친구의 콧구멍과 머릿속을 관찰한다.
    돋보기로 창문을 보며 가까이, 멀리하며 관찰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BAYU 가정용 공구세트 132pcs 실속형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