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1학기 만 4세 23명
관찰일지 1학기 만 4세 23명 관찰일지 1학기 만 4세 23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1학기 만 4세 23명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4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물약 통을 눌러 바닥에 물을 뿌리고 교사에게 “선생님 동그라미 그렸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00가 동그라미를 그렸구나. 다른 그림도 그려볼까?”라고 묻자 고개를 끄덕이고는 손끝으로 물약 통을 누른다. 00가 **에게 “**아 너 그림자 그려볼게.”라고 말하며 **의 그림자 위로 물을 뿌린다. **가 뛰어가자 **의 그림자를 따라 뛰면서 물을 뿌린다.
의사소통
0/0
나무 그늘 아래 친구들과 함께 누워있다. **가 “바람 부니까 좋다~”라고 말하자 교사가 “어떤 좋은 기분이 들어요?”라고 묻자 00와 **가 동시에 말한다. **가 “먼저 말해.”라고 하자 00가 “편안해요.”라고 말한다. 00가 고개를 돌려 **를 바라보고 **가 “저는 부드러워요.”라고 하는 말을 가만히 듣는다.
사회관계
0/0
정리정돈을 하자는 교사의 말에 쌓기 영역에서 놀던 00이는 놀던 쌓기영역 교구는 두고 수 조작에서 놀고 있던 친구들의 교구를 빼앗아 정리한다. 유아들은 화를 내고 소리를 지르자“ 정리해! 정리해! ” 하며 00이는 소리를 지른다. 그리곤 다시 역할영역에서 정리 정돈하는 유아들의 교구를 빼앗아 정리하며 “ 정리해! 정리해!” 같은 말을 반복하며 정리한다. 그러는 중 우는 친구가 생기도 계속 친구들의 놀잇감을 빼앗아 정리한다.
예술경험
0/0
풀칠을 하다가 갑자기 유리창에 자기가 그린 사람을 오려서 붙인다. 그리고 친구에게도 같이하자고 유도한다. 친구도 붙이자 00이는 두 개를 더 오려 붙인다. 친구는 안 된다고 하자 예쁘게 그려 붙이면 괜찮다고 하며 붙인다.
자연탐구
0/0
곤충 모형을 가지고 놀던 00가 다른 바구니에서 동물 모형을 꺼내어 책상 위에 올려놓고 의자에 앉는다. 00가 작은 공을 가져와 책상 위에 놓으며 “우리 아가~”라고 한다. 옆에 있던 **가 코끼리 모형을 가져와 “알을 가져가야겠다!”라고 하며 알을 공격하자 00는 “아니야, 너는 알이 아니라 새끼를 낳잖아.”라며 알을 낳는 동물과 알을 낳지 않는 동물을 줄 세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