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 2학년)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
(취미와예술 2학년)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 1코로나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hwp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 19의 진행 과정
2. 코로나 19(COVID 19) 이후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1) 관광
2) 홈 트레이닝
3) 비대면 학습
4) 건강을 위한 취미
3. 코로나 19(COVID 19) 이후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 사례
4.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전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
1) 건강관리
(1) 1인이 할 수 있는 취미활동
(2) 등산 인구증가
(3) 홈 트레이닝
2) 소규모 야외활동(차박)
3) 스트레스 해소
4) 비접촉, 비대면
(1) 소비
(2) 운동
5.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전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사례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코로나19 비대면 시대란, 평생 수많은 만남과 접촉을 통해 의사소통하며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던 것들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접촉· 비대면으로 맞이하는 시대를 뜻한다. 코로나가 발생한지 1년도 되지 않아 모든 일상생활 분야에는 ‘언택트(untact)’가 자연스럽게 따라 붙었다. 언택트는 contact(접촉하다)에 un(부정의 의미)이 합성된 신조어로, 코로나 감염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면서상용화 되었다. 그리고 향후에 코로나19가 종식된다고 하더라도 5G 기술과 콘텐츠 제작 환경은 급속도로 발전하기 때문에 비대면 기술은 더욱 날개를 펴고 사람들의 적응이 더해져서 비대면 시대는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된다. 비대면 시대를 교육현장에 빗대어 생각하면 온라인 플랫폼기반의 원격교육이 중심인 시대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Ⅱ. 본론
1. 코로나 19의 진행 과정
2. 코로나 19(COVID 19) 이후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1) 관광
2) 홈 트레이닝
3) 비대면 학습
4) 건강을 위한 취미
3. 코로나 19(COVID 19) 이후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 사례
4.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전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
1) 건강관리
(1) 1인이 할 수 있는 취미활동
(2) 등산 인구증가
(3) 홈 트레이닝
2) 소규모 야외활동(차박)
3) 스트레스 해소
4) 비접촉, 비대면
(1) 소비
(2) 운동
5.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전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사례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코로나19 비대면 시대란, 평생 수많은 만남과 접촉을 통해 의사소통하며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던 것들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접촉· 비대면으로 맞이하는 시대를 뜻한다. 코로나가 발생한지 1년도 되지 않아 모든 일상생활 분야에는 ‘언택트(untact)’가 자연스럽게 따라 붙었다. 언택트는 contact(접촉하다)에 un(부정의 의미)이 합성된 신조어로, 코로나 감염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면서상용화 되었다. 그리고 향후에 코로나19가 종식된다고 하더라도 5G 기술과 콘텐츠 제작 환경은 급속도로 발전하기 때문에 비대면 기술은 더욱 날개를 펴고 사람들의 적응이 더해져서 비대면 시대는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된다. 비대면 시대를 교육현장에 빗대어 생각하면 온라인 플랫폼기반의 원격교육이 중심인 시대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겠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