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2세 2학기 9-2월 10명 (관찰후 작성 )
관찰일지 만2세 2학기 9-2월 10명 (관찰후 작성 ) 영아 관찰 기록 만2세 9-2월 2.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만2세 2학기 9-2월 10명 (관찰후 작성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친구들과 돌아가며 케이크 촛불에 불을 끄는 흉내를 낸다. 차례가 되었을 때 00는 힘차게 입으로 바람을 ʻ후ʼ 하고 분다. 이때, 입에서 침이 나와 턱 아래로 흐르게 된다. 00는 ʻʻ침이 나왔어.ʼʼ라고 말하며 물티슈가 있는 곳으로 걸어간다. 교사가 물티슈를 꺼내주며 ʻʻ00가 닦아 볼까요?ʼʼ라고 말하자 ʻʻ네.ʼʼ 하고 대답하며 스스로 입 주변의 침을 닦고 물티슈를 휴지통에 버린다.
신체운동
0/0
다른 친구들은 무척 즐거워하며 적극적으로 활동을 해도 00는 싫다며 손을 바지에 넣고 책상위에 엎드리거나 구석에 앉아서 친구들이 하는걸 관찰하였음. 00가 관심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하지만 관심이 없으면 친구들이 하는걸 관찰만 하였음. 00가 참여하는 즐거움을 가질 수있도록 더 노력하여야 겠음.
의사소통
0/0
**가 책꽂이에서 ‘원숭이 트럭’ 동화책을 꺼내더니 한 장 한 장 넘기며 들여다 본다. “선생님이 읽어줄까”라고 교사가 이야기하자 “네”라고 대답하여 원숭이 트럭 책을 읽어주자 교사의 말을 들으며 그림을 본다.
사회관계
0/0
“선생님, 00가 만져요” “만지면 안돼”하며 **이가 소리를 지른다. 교사가 둔 활동자료를 **가 만지려 하자 00이가 이것을 보고 소리를 지르며 안된다고 알려준다. 00이가 해도 되는 것과 하면 안되는 것을 알고 있고 친구에게도 알려주자 친구**이가 “나도 알아 그만 잔소리해라” 하며 짜증을 낸다.
예술경험
0/0
곡식 마라카스를 위 아래로 흔들어 소리를 낸다. 교사가 다가가 “지성아 우리 음악에 맞춰서 연주해볼까~?어떤 노래 듣고싶어요?” 하고 묻자 “음..악어!” 라고 말한다. 교사가 악어떼를 틀어주자 웃음을 지으며 마카라스를 내려놓고 바닥을 엉금엉금 기어가며 악어 흉내를 낸다. 노래 가사 중 마지막 ‘악어떼’ 하는 부분이 나오자 “악어!!” 하고 따라 부른다.
자연탐구
0/0
돋보기로 자신의 손을 관찰하던 00이는 ʻʻ우와~ 손이 엄청나게 크게 보여요! 여기 손톱에 반달 모양이 있어요.ʼʼ라고 이야기한다. 한참을 관찰하더니 ʻʻ선생님 제 손에 줄이 있어요!ʼʼ 하며 손금을 살펴본다. 그리고는 옆에 있던 **에게 다가가 ʻʻ너 손은 어떻게 생겼어?ʼʼ 하고 물어본다. **가 손바닥을 보여주자 돋보기를 손바닥 가까이 대고 살펴보더니 ʻʻ**손에는 줄이 길게 있네!ʼʼ라고 한다.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친구들과 돌아가며 케이크 촛불에 불을 끄는 흉내를 낸다. 차례가 되었을 때 00는 힘차게 입으로 바람을 ʻ후ʼ 하고 분다. 이때, 입에서 침이 나와 턱 아래로 흐르게 된다. 00는 ʻʻ침이 나왔어.ʼʼ라고 말하며 물티슈가 있는 곳으로 걸어간다. 교사가 물티슈를 꺼내주며 ʻʻ00가 닦아 볼까요?ʼʼ라고 말하자 ʻʻ네.ʼʼ 하고 대답하며 스스로 입 주변의 침을 닦고 물티슈를 휴지통에 버린다.
신체운동
0/0
다른 친구들은 무척 즐거워하며 적극적으로 활동을 해도 00는 싫다며 손을 바지에 넣고 책상위에 엎드리거나 구석에 앉아서 친구들이 하는걸 관찰하였음. 00가 관심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하지만 관심이 없으면 친구들이 하는걸 관찰만 하였음. 00가 참여하는 즐거움을 가질 수있도록 더 노력하여야 겠음.
의사소통
0/0
**가 책꽂이에서 ‘원숭이 트럭’ 동화책을 꺼내더니 한 장 한 장 넘기며 들여다 본다. “선생님이 읽어줄까”라고 교사가 이야기하자 “네”라고 대답하여 원숭이 트럭 책을 읽어주자 교사의 말을 들으며 그림을 본다.
사회관계
0/0
“선생님, 00가 만져요” “만지면 안돼”하며 **이가 소리를 지른다. 교사가 둔 활동자료를 **가 만지려 하자 00이가 이것을 보고 소리를 지르며 안된다고 알려준다. 00이가 해도 되는 것과 하면 안되는 것을 알고 있고 친구에게도 알려주자 친구**이가 “나도 알아 그만 잔소리해라” 하며 짜증을 낸다.
예술경험
0/0
곡식 마라카스를 위 아래로 흔들어 소리를 낸다. 교사가 다가가 “지성아 우리 음악에 맞춰서 연주해볼까~?어떤 노래 듣고싶어요?” 하고 묻자 “음..악어!” 라고 말한다. 교사가 악어떼를 틀어주자 웃음을 지으며 마카라스를 내려놓고 바닥을 엉금엉금 기어가며 악어 흉내를 낸다. 노래 가사 중 마지막 ‘악어떼’ 하는 부분이 나오자 “악어!!” 하고 따라 부른다.
자연탐구
0/0
돋보기로 자신의 손을 관찰하던 00이는 ʻʻ우와~ 손이 엄청나게 크게 보여요! 여기 손톱에 반달 모양이 있어요.ʼʼ라고 이야기한다. 한참을 관찰하더니 ʻʻ선생님 제 손에 줄이 있어요!ʼʼ 하며 손금을 살펴본다. 그리고는 옆에 있던 **에게 다가가 ʻʻ너 손은 어떻게 생겼어?ʼʼ 하고 물어본다. **가 손바닥을 보여주자 돋보기를 손바닥 가까이 대고 살펴보더니 ʻʻ**손에는 줄이 길게 있네!ʼʼ라고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