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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모상담일지 2학기 만1세 8명 (12월 상담진행후 작성)

     부모상담일지 2학기 만1세 8명 (12월 상담진행후 작성) 부모상담일지 2학기 만1세 8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부모상담일지 2학기 만1세 8명 (12월 상담진행후 작성)
    상담 일자
    20 년 12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상담참여자
    000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여러 음식을 먹어볼 수 있는 경험을 주고자 하지만 싫다는 표현을 하면 그 음식을 빼고 식사를 합니다. 스스로 숟가락질을 하며 좋아하는 반찬을 밥도 없이 먹으려는 모습이 있어 밥과 같이 반찬을 먹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어린이집에서는 잘 먹는 것 같은데 집에서는 거의 흰 우유만 먹고 아무것도 먹지 않고 과자 사탕같이 단 음식만 먹으려고해서 걱정입니다. 변비가 보이기도해서 유산균을 먹이고 있는데 잘 먹으려고하지 않아서 걱정입니다
    신체운동
    원에서는 누구도 따라잡지 못할정도로 활동적이고 빠르게 행동합니다. 뛰어다니고 기어다니고 구르고 자유롭게 신체를 이용해 활동에 참여합니다. 몸을 이용하는 활동들을 아주 즐겁게 참여합니다.
    형아들이 하는 놀이기구 나 자전거 킥보도등 아무거나 다 해보려고하고 손만 다으면 뭐든 자기가 하려고 떼를 쓰기도합니다. 어린이집에서도 떼를 쓰나요?

    의사소통
    사진 단어 카드를 보고 “따기”“키이” “퍼더” 식으로 언어표현을 합니다. 표현할 때마다 적극적인 반응으로 민이가 좀더 언어표현에 관심을 가지고 편안하게 표현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요즘 말을 하려고 비슷한 소리로 표현하는 모습을 여러 번 보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선생님처럼 적극적으로 반응하여 표현을 하도록 도와주겠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이 놀고 있는 모습에 같이 놀고 싶어 달려가 놀잇감을 건드리고 친구들을 속상하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직은 친구들이 속상해하는 것 보다 같이 놀이하는것에 집중해 친구들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기도 합니다. 이런일이 생기면 친구의 마음을 말해주고 사과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바깥에 나가면 아무하고나 다 잘 지내기는 하는데 원하는 놀잇감도 먼저 먼저 하며 고집을 피웁니다. 놀이기구도 먼저 하고 난 후에 친구들이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비켜줍니다.
    예술경험
    소리에 민감하고 노래소리와 음악소리에도 민감함을 보입니다. 시끄러운소리에는 고개를 흔들며 우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동요소리에는 악기를 들고 흔들며 소리가 나는 곳을 보며 집중합니다.
    좋아하는 소리에는 악기를 들고 움직이거나 연주를 하기도합니다. 그리기나 끼적이기에는 큰 흥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소리에 민감함이 아주 큽니다. 노래라도 톤에 따라 거부하고 소리지르거나 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에서도 그런적이 있나요? 남자목소리처럼 굵직한 소리와 완전히 깨지는듯한 얇은 소리에 반응하는 것 같습니다.
    자연탐구
    친구들의 놀이에 관심이 더 크고 자기 주변에 가끔 관심을 보이고 탐색하는 시간도 짧습니다. 여러 부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계속 이야기해주며 새로운 놀이 방법도 알려주며 도와주고 있습니다.
    집에서 거의 혼자 놀이하게 됩니다. 일을 마치고 집안일을 하다 보면 놀아주는 시간이 아주 많이 적다고 느끼지만 쉽지 않습니다.
    건의사항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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