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3 기말 푸드마케팅(식품영양)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
식품영양3 기말 푸드마케팅(식품영양)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 식품영양3 기말 푸드마케팅 식품 브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023년 1학기방송통신대학교 기말 과제물
- 과목별 지시사항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 한글파일 기본 규격입니다.
- 공개자료이므로 그대로 사용하기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 좋은 점수 받는데 도움되셨으면 합니다주제:
1.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
1-2. 식품 또는 식품기업의 브랜드 2개를 선택하여 ① 브랜드(이름), ② 브랜드의 의미(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슬로건, 철학, 가치, 스토리 등)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1-3. 본인을 식품기업의 창업주라고 가정하여, 식품기업에서 판매할 ① 식품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
2. 식품 마케팅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2-1.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하시오.
2-2. 1-3번 문제에서 만든 식품에 대해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을 제시하시오.
출처 및 참고문헌
1.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
① 브랜드
미국 마케팅협회에서는 브랜드를 “사업자가 판매되는 재화나 서비스를 경쟁업체의 것으로부터 차별화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이름, 심벌, 용어, 사인 등”이라고 정의한다. 인간이 다른 사람들과 차별되는 아이덴티티((identity)를 가지는 것과 같이 브랜드도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