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 2023)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 연구의 제한점 본인의 의견을 서술 한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 2023)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 연구의 제한점 본인의 의견을 서술 한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 과제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생애주기영양학(식품영양 3학년) 2023년 1학기 기말시험 과제물입니다.

    1. 생애주기영양학 과제에 맞게 문제의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을 찾아 1) 연구 목적 2) 연구 방법 3) 연구 결과 4) 연구의 제한점 5) 연구 결과에 대한 본인의 의견으로 나누어 완벽하게 기술했습니다.
    2.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 지침을 완벽하게 나타냈습니다 .
    3.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 지침 각 항목을 본인의 실생활에서 실천한 후, 실제 실천 사례를 항목별로 제시했습니다. (실천기간 : 2023-04-23 ~ 2023-05-14)
    4. 실천하면서 느낀 점, 향후 실천 계획을 포함하여 작성했습니다.
    5. 글자크기 11pt, 줄간격 160%으로 작성했습니다.
    6. 생애주기영양학(식품영양 3학년) 2023년 1학기 기말시험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생애주기영양학 2023 기말시험

    1.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2018년 이후 학술지에 게재된 국문 논문)을 찾아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를 제시하고, 연구의 제한점과 연구 결과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1) 연구 목적
    2) 연구 방법
    3) 연구 결과
    4) 연구의 제한점
    5) 연구 결과에 대한 본인의 의견

    2.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 지침(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2021)]을 제시하고 각 항목을 본인의 실생활에서 실천한 후, 실제 실천 사례를 항목별로 제시하시오. 9가지 항목별 실천 사례에 실천 날짜, 실천 내용, 실천하면서 느낀 점(어려웠던 점이나 미흡했던 점 포함), 향후 실천 계획을 포함하여 작성하시오.
    1)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 지침(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2021)]을 제시
    2) 매일 신선한 채소, 과일과 함께 곡류, 고기·생선·달걀·콩류, 우유·유제품을 균형 있게 먹자(실천 날짜, 실천 내용, 실천하면서 느낀 점, 향후 실천 계획)
    3)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먹자(실천 날짜, 실천 내용, 실천하면서 느낀 점, 향후 실천 계획)
    4) 물을 충분히 마시자(실천 날짜, 실천 내용, 실천하면서 느낀 점, 향후 실천 계획)
    5) 과식을 피하고, 활동량을 늘려서 건강 체중을 유지하자(실천 날짜, 실천 내용, 실천하면서 느낀 점, 향후 실천 계획)
    6) 아침식사를 꼭 하자(실천 날짜, 실천 내용, 실천하면서 느낀 점, 향후 실천 계획)
    7) 음식은 위생적으로, 필요한 만큼만 마련하자(실천 날짜, 실천 내용, 실천하면서 느낀 점, 향후 실천 계획)
    8) 음식을 먹을 땐 각자 덜어 먹기를 실천하자ㅍ
    9) 술은 절제하자(실천 날짜, 실천 내용, 실천하면서 느낀 점, 향후 실천 계획)
    10) 우리 지역 식재료와 환경을 생각하는 식생활을 즐기자(실천 날짜, 실천 내용, 실천하면서 느낀 점, 향후 실천 계획)

    3. 참고문헌

    1.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2018년 이후 학술지에 게재된 국문 논문)을 찾아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를 제시하고, 연구의 제한점과 연구 결과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1) 연구 목적

    이숙희, 김미희(2018), "노인 영양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대한노인영양학회지, 24(2), 11-18.

    이 연구의 목적은 노인의 영양 지식을 측정하고 영양교육 프로그램이 영양 지식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것이다. 그리고 노인의 영양소 섭취량을 측정하고 영양교육 프로그램이 영양소 섭취량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한다. 또한 노인의 삶의 질을 측정하고 영양교육 프로그램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것이다.

    이러한 연구 목표는 영양교육 프로그램이 노인에게 미치는 잠재적인 이점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렇게 영양 교육은 노인이 자신의 건강을 관리하고 질병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올바른 영양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연구를 통해 발전시킬 수 있는 영양 교육은 노인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2) 연구 방법

    이 연구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군과 대조군으로 구분된 무작위 배정 연구를 통해 영양교육 프로그램의 유용성에 대해 깊이 있는 분석을 수행하였다. 이 연구의 구체적인 절차로는, 실험군이 12주 동안 주 1회, 각각 2시간 동안 노인들이 영양 요구 사항과 영양소 섭취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교육을 받았다. 이 교육은 노인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식습관을 개선하며, 동시에 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방안에 초점을 맞췄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