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_글로벌차이나마케팅_중국소비환경의 변화는 크게 6가지로 볼 수 있다 이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본인이 마케팅 부서의 책임자라고 생각하고 중국소비자의 세대별 구분에서 어떠한 세
방송통신대_글로벌차이나마케팅_중국소비환경의 변화는 크게 6가지로 볼 수 있다 이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본인이 마케팅 부서의 책임자라고 생각하고 중국소비자의 세대별 구분에서 어떠한 세 방송통신대_글로벌차이나마케팅_중국소비.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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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국소비환경의 변화는 크게 6가지로 볼 수 있다. 이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2. 본인이 마케팅 부서의 책임자라고 생각하고, 중국소비자의 세대별 구분에서 어떠한 세대를 공략할 것인지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3. 시사점
4. 참고문헌
1. 중국소비환경의 변화는 크게 6가지로 볼 수 있다. 이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1) 인터넷 시장의 성장
2011년 12월 말까지 인터넷 이용자의 수는 전년 동기대비 5580만 명 증가를 한 5억 1300만 명에 도달하였다. 트위터가 금지가 된 중국에서는 최대 포털 사이트인 웨이보 서비스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와 같은 인터넷 쇼핑의 편리성, 신뢰도의 향상은 온라인 소비층을 확대 시켰으며, 정보화 인프라의 확산은 중국의 소비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정보의 전파와 회전속도가 빨라지면서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상세한 정보와 사용자들의 평가도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평가, 사진까지도 실시간으로 인터넷을 통해서 공개하고, 제품에 대한 투명도가 높아졌으며, 웨이보 검색을 통해서 최신 제품의 가격정보와 평가를 확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2. 본인이 마케팅 부서의 책임자라고 생각하고, 중국소비자의 세대별 구분에서 어떠한 세대를 공략할 것인지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8090허우’세대
이들은 어릴 때부터 가족의 집중적인 사랑을 받았으며, 독립적이고, 자기중심적인 개성을 키웠고, 일반적이고, 획일적인 것을 싫어한다. 또한 독립적인 사고방식과 가치관을 가지고 있기에 나만의 개성을 표출하기를 원한다.
이들은 현실적인 가치보다 자신의 정체성을 확인시키고 자신이 남과 차별화가 되어 있는 품위를 드러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 본인이 마케팅 부서의 책임자라고 생각하고, 중국소비자의 세대별 구분에서 어떠한 세대를 공략할 것인지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3. 시사점
4. 참고문헌
1. 중국소비환경의 변화는 크게 6가지로 볼 수 있다. 이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1) 인터넷 시장의 성장
2011년 12월 말까지 인터넷 이용자의 수는 전년 동기대비 5580만 명 증가를 한 5억 1300만 명에 도달하였다. 트위터가 금지가 된 중국에서는 최대 포털 사이트인 웨이보 서비스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와 같은 인터넷 쇼핑의 편리성, 신뢰도의 향상은 온라인 소비층을 확대 시켰으며, 정보화 인프라의 확산은 중국의 소비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정보의 전파와 회전속도가 빨라지면서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상세한 정보와 사용자들의 평가도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평가, 사진까지도 실시간으로 인터넷을 통해서 공개하고, 제품에 대한 투명도가 높아졌으며, 웨이보 검색을 통해서 최신 제품의 가격정보와 평가를 확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2. 본인이 마케팅 부서의 책임자라고 생각하고, 중국소비자의 세대별 구분에서 어떠한 세대를 공략할 것인지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8090허우’세대
이들은 어릴 때부터 가족의 집중적인 사랑을 받았으며, 독립적이고, 자기중심적인 개성을 키웠고, 일반적이고, 획일적인 것을 싫어한다. 또한 독립적인 사고방식과 가치관을 가지고 있기에 나만의 개성을 표출하기를 원한다.
이들은 현실적인 가치보다 자신의 정체성을 확인시키고 자신이 남과 차별화가 되어 있는 품위를 드러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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