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 기말시험과제물)교재 5~9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6페이지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 기말시험과제물)교재 5~9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6페이지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교재를 중심으로 과제물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굴림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행복하세요, Now목차

    교재 5~9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6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1. 5장 서비스 마케팅 요약

    2. 6장 문화마케팅 요약

    3. 7장 온라인 마케팅 요약

    4. 8장 감성 마케팅 요약

    5. 9장 게릴라 마케팅 요약

    6. 본인 생각(의견)

    7. 참고문헌


    본문일부

    교재 5~9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6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1. 5장 서비스 마케팅 요약

    서비스란 이용 가능한 자원이 사용가치를 실현하는 과정, 즉 경제주체에 대하여 유용한 노동을 하는 행동을 말한다. 미국마케팅학회는 서비스를 “판매 목적으로 제공되거나 제품판매와 연계해서 제공되는 제 활동, 편익, 만족”으로 정의한다. 따라서 유형재에 대한 일반적 마케팅 전략을 서비스에 그대로 적용하기는 어렵다. 서비스는 기본서비스와 다양한 보조서비스의 묶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서비스란 고객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는 기본적 서비스의 성격을 지닌다. 보조서비스는 기본서비스의 이용을 편하게 하거나 그 내용을 확장시킨 것을 의미한다.

    서비스의 특징은 무형성, 비분리성, 이질성, 소멸성으로 구성된다. 무형성(intangibility)의 서비스는 눈에 보이지 않고, 감동과 만족 같은 심리적 상태에 의존하며, 품질에 대한 확신이 약하다. 비분리성(inseparability)의 서비스는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지며, 고객이 생산 현장에 참여하게 되고, 표준화된 대량생산이 어렵다. 이질성(heterogeneity)의 서비스 품질은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며, 표준화가 어렵고, 개별화 전략을 통해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멸성(perishability)의 서비스는 판매되지 않으면 소멸하며, 한 번 사용으로 가치가 없어진다. 따라서 수요와 공급에 대한 정확한 예측능력과 수요 조절 능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특징들로 인해 서비스 제공 회사는 서비스 품질 통제, 표준화 및 개별화 전략, 수요와 공급에 대한 예측 및 조절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서비스 산업은 우리나라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계속 커지고 있다. 서비스 마케팅은 제품 마케팅과 다른 방침에 따라 계획되어야 한다. 시장 세분화와 세분 시장별 맞춤식 서비스 설계가 요구된다. 서비스 마케팅은 제품 제조회사에도 중요한 영역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는 제품 정보 제공, 판매원의 서비스, 구매 편리성, 제품 수리와 교환 등 제품 판매와 관련된 서비스 영역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황희중, 최재철(2021),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